<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FBI 행동의 심리학>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
로버트 앤서니 지음, 이호선 옮김 / 청림출판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생각의 차이가 변화를 만든다. 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을 읽으면서 이 책을 한 줄로 요약하라면 이 문장이 가장 적절할 것이라 생각이 되었다. 자신감도 훈련으로 되찾을 수 있다는 저자의 말처럼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면서 훈련을 하다보면 차츰 나 스스로 나를 믿고 나 자신에 대해 아끼는 마음이 생겨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제 3장 마음이 이루는 기적 편은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는 문장으로 추려질 수 있다. 한 때 서점가에 돌풍을 일으켰던 시크릿이라는 책에서 말하는 것과 일맥상통한 부분도 있었는데 바로 사람은 존재하는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대로 존재한다. 모든 해답은 당신안에 있다. 

 항상 많은 것들에 시달리느라 정작 나 자신에 대해 돌아볼 여유가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와서 보니 시간이 없어서나 다른 것들에 방해를 받아서가 아니라 내 스스로 핑계를 대며 귀찮아 했던 것의 영향이 더 큰 것 같다. 삶의 주도권을 얻기 위한 시간관리에서는 다음에라는 말 대신 지금 당장이라는 말을 강조하고 있다. 독감주사를 맞는데 한 달이 걸렸다. 이번 주는 바쁘니까 다음주는 친구를 만나야 하니까. 다음에라는 말이 가지는 달콤한 유혹은 정작 제때 해야할 일을 놓치게 만드는 것 같다. 하는 김에 주사를 맞고 미뤘던 머리손질도하고 사야 할 물건도 구입한 그 날 하루는 마음이 무척 개운했다. 이제 다음에라는 말보다 지금당장. 이라는 말을 마음속에 담고 하루하루를 지내야 겠다.

 갈망에 관한 부분을 읽는 동안에는 수능을 치루고 나서 내가 무엇인가를 간절하게 원했던 적이 몇 번이나 있었나. 생각해보았다. 우리가 무엇인가를 매우 강력히 원할때 그 갈망은 우리의 잠재의식에 새겨지고 신경과 몸의 근육으로 전송되어 갈망을 이루도록 스스로 몰아간다고 한다.  졸업을 하고 취직을 하고 하루하루 반복되는 생활 속에 길들여지다보니 내가 진짜 이루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잊어버리고 살았던 것 같다.  

오랫만에 내가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여러가지 것들을 생각하고 그 중에서 하고 싶기는 하지만 덜 중요하거나 포기할 수 있을 것 같은 일들은 다 지우고 나니 하나 남은 것은 글을 쓰는 일었다. 사실 지금 택하고 있는 직업도 어떻게 보면 어떤 형태로든 그것이 창작이 아니라 편집이나 다른 방편이어도 글 쓰는 일과 연관이 있다는 것 하나로 선택했던 것 같다.  그러나 지금은 목적이 아닌 수단에 가까운 형태이기때문에 먼 훗날에는 수단이 아니라 목적으로 삼고 글 쓰는 일을 한 번 해보고 싶다.  

이러한  갈망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바로 의식적으로 원하는 행동을 해낼 수 있도록 잠재의식을 훈련시키는 일.피아니스트가 악보를 보지않고도 여러 레파토리를 연주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운전을 하기위해 시동을 걸어놓듯이 만약 새 차를 원한다면 판매점에 가서 홍보용 책자나 전단지를 얻어오거나 전시장을 자주 방문하여 그 차를 보고 그 차를 운전하고 있는 자신을 상상해보라는 것. 견물생심. 보면 가지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며, 가지고 싶은 것이 생기면 그것을 가지기 위한 노력도 뒤따를 터. 나 같은 경우에는 투명비닐파일을 하나 만들어 내가 가지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것을 출력해서 보관할 생각이다. 그리고 그것을 눈에 닿는 곳에 두어 자주 펼쳐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과연 생존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 책
    from 우기님의 서재 2010-11-21 23:59 
       일년에도 수백 권이 넘는 자기계발서들이 '자신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을 변화시키고자 한다. 그들은 어떻게 자신감을 갖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떻게 하면 당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떻게 하면 당신이 행복해질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그러한 수많은 책들 속에서 과연 이 책이,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을 수 있는 책이 될 수 있을까?   저자는 자신감에 대한 심리적 특성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