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 그리스 ㅣ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어린이 학습만화 _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그리스
출판사 _ 하이브로
혀니와 워니가 엄청 좋아하는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시리즈.
얼마 전 8권 그리스 편이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서평 도서로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7권을 읽더니 전편인 6권이 스페인이었다면서 주문해 달라고 하고, 또 그 전편인 5권을 읽고 싶다고... 조만간 2, 3, 4권도 우리집 책장 속에 꽂히게 될 것 같다. 그만큼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어린이 도서이다.
사실 최근 아이들 독서 습관이 많이 바뀌었다. 주로 줄글을 많이 읽던 혀니었는데 최근 읽은 책의 반수 이상을 만화책이 차지하고 있었다. 둘째 워니는 한글을 좀 늦게 뗀 편이라서 책을 읽게 된 게 반년쯤 되었는데 벌써부터 만화책을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최근 독서의 방향을 만화책은 조금 지양하는 쪽으로 잡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하긴 했다. 하지만 그것은 어느정도 비율을 조정하고 같이 가져가는 게 낫다는 것이 내 결론이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책에 흥미를 잃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한데 창작이나 스토리가 재미있는 책은 줄글로도 얼마든지 읽지만 역사나 지리의 경우 처음부터 줄글로 접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자칫 접하기도 전에 '재미없는 책'이라는 선입견을 줄 수 있다. 이런 분야의 경우 어린이 학습만화를 통해 재미와 배경 지식을 함께 잡아주고 어느정도 이 분야가 낯설지 않게 되었을 때 좀 더 지식 위주의 책으로 넘어가는 것도 방법이라고 본다. 특히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의 경우 각 나라의 유적과 유물, 지리적으로 의미가 있는 곳이라던가 유명 건축물, 문화나 음식 등을 실사로 담아 글로 전달하는 것보다 더 확실하게 전달하고 있다. 어떤 묘사가 이보다 더 정확하게 전달해 줄 수 있을까?
아무튼 다시 책으로 돌아가서...
이집트에서 흑룡 가문의 왕실 교사였던 '발라'를 만나 함께 그리스로 오게 된 고신 일행들. 검은 조직원들이 그리스에서 목격되었다는 정보를 입수해 이곳으로 이동했다. 삐에로와 크레센트, 프로텍트에 이어 '마룡 하데스'까지 등장한 그리스 편에서는 레이디와 백룡에게 위기가 찾아오는데... 과연 일행들은 레이디와 백룡을 무사히 구출할 수 있을지!
이번 8권은 어린이 학습만화에서 만화보다 그리스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다. 분량 자체도 만화는 조금 줄이고 그리스의 유적지와 유물이 가득한 박물관 등을 잔뜩 소개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그 유명한 '그리스 신화'의 나라이고, 문명이 발달했던 곳이다. 건축물의 경우 신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그 소개만도 어마어마하다. 아이들을 위한 학습만화이지만 그리스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쭉 훑어보아도 좋을 것 같다. 그리스 신화부터 문화와 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이들이 처음 이 책을 받았을 땐 만화 부분만 골라서 휙 읽더니 다시 처음부터 읽기 시작해서 이번엔 신화에 관련된 이야기와 신전 등도 꼼꼼히 살펴 읽었다. 여러 번 반복해서 읽는 동안 아이들은 '그리스'라는 곳에 대해 꽤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