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다른 비즈니스 영어 (원어민 MP3 무료 제공) - 승진, 연봉 상승을 결정짓는
한지혜 지음 / 넥서스 / 2025년 8월
평점 :
직장에서 영어로 실수없이 소통하려면 어떤 표현을 말하는 게 좋을까.
외국계기업이나 영어를 자주 쓰는 무역이나 해외 거래처와의 소통 직무를 맡고 있다면 더더욱 영어표현을 신중하게 생각해서 써야 한다. 영어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소통에서 말 한마디를 잘못 내뱉다간 거래 하나가 크게 날아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늘 말에 대한 신경을 써야 할 상황이다. 또한 외국인과의 업무관련 소통으로 서로 기분 상하지 않는 선에서 예의를 지키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당분간 그 사람과 볼 사이라면 더더욱 서로간의 마찰이 적게 하기 위한 표현을 평소에 쓰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여 이 책으로부터 비즈니스 표현을 살펴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승진과 연봉, 취업준비, 영어 화술능력 부족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비즈니스 표현 교정책이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일상에서 말하는 거와 별개로 그곳에서만 쓰여지는 표현이 존재한다. 특히나, 남들과의 업무관련 소통에서는 가급적 조심해야하므로 언제나 늘 말조심해야 한다. 아무리 거리낌없이 이야기가 편한 직장동료가 있을지라도 선을 넘었을 때 무례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업무처리할 때는 어떤 단어와 표현을 해야 업무에 차질없이 마무리를 할 수 있는 표현을 봐야하는지 이 책으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저자가 M&A 실사, 부동산 컨설팅, 실리콘밸리에서 일해온 경험담을 바탕으로 하여 실제로 직장에서 써본 표현(일상 비즈니스 표현, 협업, 협상, 인터뷰, 미팅&화상회의, PT, 이메일, 특정 분야별 표현)들만 담아진 내용을 보게 된다. 사회생활할 때는 가장 머리 아픈 것이 인간관계다. 조금이라도상대방 입장에서 말을 거칠게 들리거나 직설적으로 하면 좋게 생각하지 않고 무례하다고 단정짓는 경우가 있다보니, 말을 돌리면서 부드럽게 말하려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특히나, 이 책은 장황하게 사전식으로 비즈니스 표현들을 꽉 차게 정리된 게 아니라서, 부담이 적은 거 뿐만 아니라, 필수적으로 매일같이 업무적으로 자주 쓰여지는 표현을 바로 실전에서 쓰라는 의도를 담아진 거라서 효용성이 있는 교재라 볼 수 있겠다.
일반 영어회화 책처럼 문법 관련 개념을 추가로 담아서 제시된 것이 아닌, 실제 직장생활하면서 어떤 말을 해야만 서로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지 그에 따른 문제를 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화술 처세술이 담아진 것으로 보여진다.

직장생활하면서 부딪힘이 적게 하려면 최소한의 예의바른 표현력이 있어야 한다는 걸 이 책을 보면서 많이 배우게 된다. 직장동료나 상사한테 자신의 의도를 확실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고 싶은 마음 굴뚝이긴 하나, 장기적으로 봐야 할 사이라면 싫어도 좋게 말해야만 비로소 자신에게 득이 되는 효과가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괜히 감정적으로 말한다고 해서 내게 득이 되는 게 없으면, 일상과 비즈니스 쓰이는 사례들을 참고하여 말을 잘 생각해서 쓰는 시도를 해야할 거 같다.
돈을 벌기 위해서라도 말이다.


같은 뜻인데 이렇게나 공손하게 정중하게 표현이 확연하게 다르다는 걸 확실하게 구분지어 정리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이로써, 업무처리할 때 평소의 말실수를 줄일 수 있는 계기를 가지게 된다. 뉘앙스를 제대로 상대방이 알아먹게 해주기만 해도 충분히 소통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협상하기에 신뢰도를 쌓아가는데 기반이 다져질 수 있어서 이 책에서 제시된 걸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본 교재에서 제시된 표현을 직접 듣고 싶다면, 넥서스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본 교재에 있는 QR코드에 들어가서 MP3 다운을 받으면 될 거 같다. 추가로,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유투브 <비제니쓰 영어>채널을 운영 중이니 구독하여 비즈니스 표현능력 강화하는데 자기계발 해두면 좋을 거 같다.
이 책을 말하자면, 실전 직장인 영어 예의바른 표현 교정서라 말하고 싶다.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담이라 신빙성이 있는데다, 일처리가 잘 되기 위한 화술 처세술서로 제작되어 있어서 평소에 쓰는 표현을 재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해주는 책이기도 하다.
이 교재를 제대로 활용해본다면, 사회생활하면서 내 말 한마디 하나가 남들에게 달리 보여지기 때문에, 품위있게 우아한 표현으로 좋게 말해야 나의 주가가 올라간다. 매일같이 하게 되는 업무가 지루하지만, 더 싫은 것은 그들과 부딪힘이 생겨서 화가 더 나기 때문에 이를 다스릴려면 무엇보다 말에서 참는 연습이 필요할 거 같다. 그래야만, 그토록 바라던 자신의 실적이 잘 쌓아져서 성과가 잘 보여지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남다른비즈니스영어 #한지혜 #넥서스 #비즈니스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