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nishmaster: vocabulario y gramática Nivel 1 (스패니시마스터 어휘와 문법 1) - 초급 스페인어 어휘와 문법 940제
스패니시마스터 지음, Teresa Novillo 감수 / 스패니시마스터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스패니시마스터어휘와문법1 #스페인어책 #스페인어단어장 #스페인어교재 #스페인어독학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스페인어 공부하기 전에 미리 영어부터 접근하면 훨씬 어순을 익히기가 수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스페인어 공부하려면 상당히 구분지어서 암기해야 할 게 많다보니 문법에서 보여지는 구분이 상당히 헷갈리는 것도 종종 보여지곤 하여 DELE시험 준비하면서 막힘이 자주 생기곤 한다. 특히나 문장이 조금만 달라질 경우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사리분별을 잘해서 기억해야 한다. 이러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페인어 문법 책을 마주하게 되었다.



『Spanishmaster: vocabulario y gramática Nivel 1』 도서는 스페인어 원서 교재를 번역하여 만들어진 문법 문제집이다.



해당 도서를 초반부에 살펴보면 스페인어 단어나 표현들을 어느정도 알고 접근하는 것이 좋다. 원서를 그대로 가져와서 번역된 것으로 보여져서 상당히 문제 접근을 잘하려면 이 책에서 일러주는 개념 및 문제들의 의도파악 및 문제 유형들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분석적으로 접근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DELE(델레)시험은 문법을 가지고 장난치는 경우가 있는데다 표현이 남녀 쓰는 구분법도 있어서 더더욱 그 문장에서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잘 알아보는 게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문법 교재가 만들어진 것으로 생각된다.



이 책은 타출판사에서 만들어진 교재와는 전혀 다르게 스페인어 원서교재로 접근해보기 위함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 한국말이 많이 설명된 내용을 매번 봐봤자 실력이 늘지가 않을 수 있어서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원서를 가지고 실력 점검할 겸, 내가 진정으로 스페인어로 적어진 내용들을 정말로 잘 알아보면서 문제 접근하는지 시험해보기에 좋은 교재라 생각한다.



실제로 외국어 관련 원서 교재를 사려면 상당히 가격이 부담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러한 점을 생각해서 원서를 통해 실력 향상하기에 필요한 DELE문제에서 나올 수 있는 내용들만 구성되어 있어서 더더욱 집중하기가 좋은 문제들을 마주할 수 있게 된다.



본 교재에는 총 940문제(어휘부문 250문제 + 문법부문 690문제) 담아져 있는 걸 확인하게 된다. 총 90일동안 이 책을 단련하도록 만들어졌으며, 독자들이 부담을 적게 갖고 공부하도록 하루에 한 장씩 공부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편하게 공부해두면 나을 듯 하다.



해당 교재에 담아진 문제들은 하나같이 DELE 초급 수준으로 만들어져서 어느정도 스페인어 기초개념을 알고 있는 상태일 경우 접근해두면 훨씬 문제 파악하기가 나을 것이다.



문제들이 실생활에서 흔하게 쓰여지는 주제(몸과 가족, 음식, 직업 등)로 이루어져 있다. 언제 어디서든 매일같이 말하게 되는 기본 중에 기본만을 주제로 제시되어 있어서 이 책에 제시된 주제를 가지고 기초 문법을 단련하는데 필요한 개념들을 접근하기에 좋은 내용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책 후반부에 수록된 단어들을 유심히 살펴보는 게 좋을 거 가다.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단어 또한 의미를 잘 생각해서 암기해두는 게 필요하므로, 그에 따른 어휘력 강화에 각별히 신경을 쓰도록 단어장으로 만들어진 개념들을 확인하게 된다. 어려운 단어만을 제시된 게 아니라서 스페인어 초급레벨에 어떤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할지 알 수 있게 만들어져서 체화해두면 나을 거 같다.



앞서 문제를 풀어본 것을 바탕으로 하여 정답과 해설지를 본 교재 후반부에서 발견하게 된다. 정답은 간략하게 제시되어 있으나, 독해부문에서는 책 그대로 번역이 된 채로 제시되어 있는 걸 보게 된다. 내가 맞게 해석해서 풀었는지를 번갈아보면서 확인해두면 훨씬 이해하기가 빠를 듯 하다.



스페인어 문화권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접근하기에 좋은 배경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사진이 첨부된 다양한 사례들을 눈여겨 보기 괜찮다. 이 책은 기초부터 탄탄하게 거쳐 가기에 필요한 내용만을 모색해서 만들어진 거 같다.



한편으로는 인강을 들으면서 만들어진 것도 있어서 많은 설명이 되어 있지 않는 부분이 있으므로, 추가적으로 스패시니마스터에서 하는 인강을 들으면서 접근하면 훨씬 스페인어 발음과 문화를 좀 더 습득하기가 편할 수 있을 거 같다.



본 교재는 실전 필요한 실력 향상을 하기 위함으로, 원서형 스페인어 초급 문제집으로 만들어진 것이 오히려 변별력 강화하기에 좋은 문제집이라 생각한다. 내용 하나하나 겉으로는 낯선 외국어 내용이라 하더라도 자주 원서를 통해 외국어 실력을 높이다보면 표현 하나하나 편하게 접근하게 되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