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U 실전 모의고사 종합과목 - EJU 핵심 개념 PDF+빈출 용어 정리 PDF+일본어 해설집 PDF
이사지 야스나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JU(일본유학시험)시험을 볼 때 문과, 이과를 정해서 다음과 같은 과목이 이루어진다. 그 중 문과로 대비해야 하는 출제과목은 일본어, 종합과목, 수학 (수학은 코스1, 코스2 중 선택)을 보게 된다. 이 중 문과쪽으로 방향을 잡는다면 포괄적이고 방대하게 나오는 종합과목을 좀 더 봐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문제가 쉽게 나올 수 있지만, 개념을 제대로 알지 않은 상태로 대충 공부했다간 오답이 잘 나오는 문제를 마주할 수 있다. 따라서, 좀 더 심층적으로 실전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게 만들어진 실전 모의고사를 접해보게 된다.



이 책은 EJU(일본유학시험)종합과목(역사·정치·경제·현대사회·지리)를 접해볼 수 있도록 모의고사 6회분으로 만들어진 EJU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이다.



EJU(일본유학시험)에서 출제되는 종합과목에 나오는 문제들은 주로 일본교육 과정에 맞추어서 현대사회 기준으로 하여 중고등학교 때 배우게 되는 범위로부터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일반상식이 제시된 내용으로 이루어진 걸로 출제된다. 실제로 일본 대학이나 대학원, 전문학교 들어갈 때 강의에서 들어보게 되는 내용들도 있다보니 그에 따른 문제들을 골고루 접근해봐야 한다는 걸 이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접근하기 전에, 가장 먼저 <분야별 출제 경향과 대책>에 관한 정보를 접근해보는 걸 권한다. 실제 시험에서 나오는 문제들은 최신 트렌드 이슈가 되는 기준으로 해서 문제가 출제된다는 걸 알 수 있다. 문제는 객관식이며, 교재에는 각 회분마다 32문항이 되어 있고, 4지선다형으로 이루어져 있는 걸 보게 된다. 만점은 200점 기준이며, 수험시간은 80분 기준으로 하여 본 교재에 담아진 문제를 접근하는 것이 좋다.


본문에 수록된 모의고사를 풀기 전에 책 후반부에 실린 답안지를 오려서 대비해두는 게 훨씬 실전 자세를 잡는데 좋다. 실제로 시험에서 어떤 답안지가 나오는지 알 수 없는 수험생들을 위해서 실전에 접해야 할 답안지가 담아진 걸 별책 초반부에 담아져 있는 걸 확인하게 된다.



본 교재에 제시된 모의고사 문제들은 2002년부터 최근까지 EJU 일본유학시험에서 출제되었던 종합과목 기출문제와 매우 흡사하게 문제를 제작되었다. 주로 자주 나오는 주요 개념이 담아진 문제와 함께 배점이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갈수록 시험문제가 어려워진 것을 생각하여 그에 따른 변별력이 높은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는 걸 보게 된다.


문제가 각각 따로따로 만들어진 것도 있고, 그림으로 제시되어 문제에 답에 가까운 답을 고르라는 문제, 묶음으로 만들어진 문제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문제들이 하나같이 개념을 제대로 알지 않으면 진도를 빼기가 쉽지 않은 문항들도 종종 발견되기도 한다. 따라서, <시원스쿨 EJU 종합과목 개념완성> 교재를 전부 체화한 후에 이 책을 접근하는 걸 추천한다. 문제들이 하나같이 개념을 정말 제대로 잘 알고 있는지를 묻는 것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른 개념 파악을 얼마나 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게 되는 문제들로 이루어진 것으로 느껴진다.



6회분 문제 뒷쪽에 담아진 <출제분야와 내용 일람(빈출용어 정리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게 된다. 해당 내용은 각 회마다 문항에서 어떤 개념으로 문제가 나왔는지를 종합적으로 정리된 일본 원서로 서술되었다는 걸 알게 된다. 어떤 개념을 가지고 주기적으로 출제자들이 낼 가능성이 있는지를 출제경향 분석하여 만들어진 내용이니, 해당 파트를 유념있게 봐두는 게 좋을 거 같다.



별책에 담아진 정답과 해설지를 보게 되면, 앞서 6회분 문제를 푼 걸 채점과 복습용으로 볼 수 있도록 상세한 해설이 되어 있는 걸 보게 된다. 해당 문제가 어떤 과목에서 이런 개념을 봐야하는지를 문제 하나도 빠트리지 않고 설명이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다 중요한 용어나 개념을 붉은색 형광펜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오답노트 및 복습용으로 해설지를 여러 번 회독해두는 게 좋을 거 같다.

단, EJU(일본유학시험)은 한국어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일본 원서에서 나오는 내용을 봐야 한다. 별책에 p.15에 표시된 QR코드에 들어가보면 PDF 일본 원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다. 해당 자료는 별책에 적어진 한국어 해설 그대로 나온 내용이므로, 같이 번갈아보면서 문제 이해도를 높이는데 설명을 눈여겨 봐두는 게 좋을 거 같다.



시원스쿨 일본어 사이트에 들어가면 종합과목에 관한 추가적인 필수 용어집이 있다. 해당 자료를 다운받아 좀 더 개념을 제대로 체화하여 문제접근도를 높이는데 학습능력 강화에 활용하면 좋을 거 같다.

이 책을 보면서 느낀 것은, 종합과목을 공부할 때, 일본 사회에서 어떤 개념을 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출제되는지 다방면으로 접근하기에 좋은 교재를 마주할 수 있었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일본 사회에 대해 좀 더 심취있게 접근해보게 되었고, 무엇보다 EJU 문제 구성이 어떠한지를 이 책으로 일본유학 대비용으로 활용하기에 질이 좋은 문제들을 마주할 수 있어서 수험생들에게 매우 효용성이 있다고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자주 보기에 괜찮은 교재라 생각한다.


#EJU실전모의고사종합과목 #EJU #EJU종합과목 #일본유학시험 #일본유학 #EJU책추천 #시원스쿨EJU #시원스쿨닷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