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 - 2025 최신 기출 전면 개정판
황인기.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엔 대기업이나 공기업에서 토익뿐만 아니라 토스를 선호하는 곳이 늘어나게 되어 이전보다 수험생들이 토익스피킹(토스)시험 대비하는 빈도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그러한 점을 고려하여 출제자들이 최근에 좀 더 변별력을 높이고자 2022년 6월 4일에 새롭게 시험이 개정되어진 바람에 최근에 출제되어 있는 시험문제가 개정 전보다 조금 어려워지게 되었다. 문제접근하는 방식을 조금 달리 되어진 것이 있다하여 시원스쿨에서 새롭게 다시 개정된 교재로 살펴보게 되었다.


이 책은 28시간마다 토스를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전략과 함께 1~2주 안에 토익스피킹을 대비를 실력 완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토익스피킹 문제집이다.




개인적으로, 토스 문제집 중에 가장 효율적으로 준비하기에 필요한 개념들만 있어서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문제마다 요구하고자 하는 부분을 쪽집게 강의방식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다보니 꼼꼼하게 살펴봐야 할 내용들이 알차게 담아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혹여, 문제를 잘못 읽어내어 말하는 걸 잘못할 수 있는 걸 방지할 수 있도록 수험생들이 흔하게 자주 틀리는 문제들을 보완하기에 필요한 개념들만 담아져 있어서 이 책으로 살펴볼 만하다.



실제 토익스피킹 시험은 응시료가 84,000원이라서 수험생들에게 굉장히 부담된 가격이다. 시험 한 번 보는데 어마어마한 가격을 내고 봐야하기 때문에, 시험 한 번 도전할 때는 철저하게 대비를 해두도록 토스시험에서 치뤄지는 기본 정보들을 가장 먼저 눈여겨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해당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 시험 규율에 맞추어서 대비를 해야만 실력을 올리기가 쉽기 때문이다.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교재를 활용할 때는 저자가 제시한 학습 시간과 학습 기간을 참고하여 대비해두는 게 좋을 거 같다. 취준하면서 토스뿐만 아니라 다른 직무 자격증을 준비해야 할 상황이라면 더더욱 시간이 부족해질 수 밖에 없다. 다른 자격증까지 신경을 써야 할 상황을 고려하여 토스 시험을 한 번 볼 때 제대로 끝내기 위한 전략을 가지고 잘 활용하도록 제시한 거라서 공부 계획표에 작성할 때 저자가 언급한 것을 생각하여 계획적으로 대비해두면 좋을 거 같다.



가장 먼저 접해야 할 것은 문법 개념이다. 말을 할 때 어떤 문장으로 확실하게 의사표현을 해야할지 반드시 올바른 표현으로 전달능력을 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 문법에 대한 개념들을 하나하나 살펴봐야 할 내용이다. 간략하게 적어져 있기는 하나, 실제 토스시험에서 나오게 되는 필수 구문을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준비운동으로 알아가는 과정으로 접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토익스피킹 시험문제 수는 총 11문제가 출제된다. 해당 문제가 어떤식으로 출제되는지 그 유형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접근하도록 제시된 내용을 보게 된다. 각 문제마다 어떤 스타일이고, 그에 따른 문제 보는 순서 및 <준비 시간 & 답변 시간 TIP>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제이크쌤이 알려주는 과정을 먼저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진행 순서를 잘 알고 가야지만이 문제를 풀 때 막힘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특히나! 각 문제마다 제시된 유형들을 접할 때마다 <학습 전략>을 꼬옥 활용해야 한다! 토스 문제가 응시료가 만만치 않을 정도로 준비를 소홀히 할 경우 굉장히 어려운 시험이다. 그래서 해당 시험을 잘 치룰려면 자신감있게 해야한다. 그렇지 않고선 점수를 AL, AH까지 올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제이크쌤이 일러주는 전략을 참고하여 보완해야 할 부분을 신경써서 연습달달달 해두면 훨씬 교정이 잘 되어지고, 시험을 볼 자신감이 회복될 수 있으니 꼭 숙지해두기 좋은 정보다.



토스 시험에서 반드시 나오게 되는 주요 개념을 한 덩어리로 정리된 요약본을 발견하게 된다. 해당 내용은 반드시 시험에서 나오는 주요 이론이기 때문에, 이점을 염두해두고 자주 보면서 연습해야 할 과제이기도 하다. 한 번 틀린 문제는 또 다시 오답내기도 쉬운 개념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주 반복적으로 봐두는 게 좋을 듯 하다.



토스공부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지문을 읽을 때나 묻는 말에 대답을 알아먹게 해두면 좋을련만, 내가 어떤 말투를 하든 AI가 잘 알아들어야 하는데 제대로 못 알아들어서 오답으로 결론짓는 경우가 있다. 지문이나 대답을 할 때 발음과 억양, 강세과 끊어읽기 등 기본적으로 말을 할 때 정확히 전달하기 위한 발음교정부터 제대로 되지 않을 시 고득점을 향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제이크쌤이 알려주는 토스 시험 전략들을 꼼꼼하게 기재된 내용(핵심이론, 유형별 연습, 주제별 연습)들을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특히 <제이크쌤 한 줄 특강>에서 일목요연하게 깔끔한 추가 개념을 알려준 것이 시험전략에 포함되어진 거라서 체화하여 연습해두는 게 좋다.



토스를 할 때는 영작하면서 말을 만드는 연습이 필요하다. 아무리 템플릿에 나오는 말을 그대로 할 수 있을지라도, 문제가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그에 따른 변별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을 생각하여 영작하는 연습이 강화할 수 있도록 <고득점 챌린지>문제를 통해 실력을 기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사진만 봐도 내가 바로 말할 수 있는 실력이 되어지도록 말을 풀어서 표현할 줄 알아야 하므로, 영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다.



이 책에는 연습문제가 많이 담아져서 굳이 토스관련 문제집을 여러 권 보지 않아도 되어도 충분히 시험기간 내에 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가지고 실력 키우기에 괜찮다. 문제 구성이 최근에 출제되었던 기출문제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진 응용 문제들이라서 연습하기에 좋은 문제들이다. 앞서 익힌 유형별 개념과 문제 요령을 알고 접근한다면 훨씬 문제 접근하기가 수월할 것이다.



특히, 유념해야 할 것은 토익스피킹 시험 개정한 부분 중에 10번과 11번을 신경 써야 할 거 같다. 8번과 9번은 한 번만 음원이 들려주지만, 10번 문제만 2번 들려주게 된다고 한다. 또한, 11번 문제는 원래 준비시간 30초인 것을 준비시간 45초로 늘리게 되어 있어서 개정판 기준으로 하여 연습이 강화하도록 신경써서 제작되어진 개념과 문제들을 살펴볼 수 있다. 개정이 약간 달라졌다고는 하나 그만큼 문제가 조금 까다롭게 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개념이 잘 나와 있어서 잘 봐두면 좋을 거 같다.



전반적으로 본문에 담아진 유형과 전략, 연습문제 모조리 다 푼 상태로 실전에 돌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문제들이 <실전 연습>, <실전 모의고사>에서 타이머 맞추면서 연습해두는 게 좋을 거 같다. 문제가 실제 시험 난이도에 맞추어진 거라서 연습하기에는 무리수가 있지 않아서 문제가 막힘이 생기지 않는다.



마지막 후반부에는 부록으로 정리된 단어와 표현 요약본을 확인할 수 있다. 토스 시험에서 반드시 출제되었던 것이기 때문에 단골 문제에서 자주 들릴 수 있는 주요 표현이라서 반드시 기억해두는 게 중요하다. 깔끔하게 표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유형에 맞추어서 체화해두는 게 좋을 듯 하다.



이 책의 가장 주요 키포인트가 아마도 해설지라 생각한다. 별책으로 되어 있어서 따로 꺼내서 보기가 좋다. 해당 내용은 챌린지 문제, 연습문제, 실전문제, 실전모의고사 문제들의 답안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귀깔나는 깔끔한 해설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문제 하나하나 대충 넘어가지 않고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있도록 개선점을 잘 제시해주고 있어서 문제에 대한 이해가 잘 되며, 어떻게 문제를 접근해야 할지 공부하는데 도움이 된다.


해당 교재에 대한 강의는 유투브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좀 더 상세하게 듣고 싶다면 시원스쿨LAB 홈페이지를 통해 유료강의를 통해서 체계적으로 단련할 수 있도록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란다. MP3 음원 다운은 회원가입하여 다운할 수 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28시간에끝내는토익스피킹스타트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시원스쿨닷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토익스피킹책추천 #제이크쌤 #제이크책 #제이크토스 #토익스피킹 #토스준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