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관리의 시작 셀프 경락 - 처진 피부와 깊은 주름, 비대칭과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정지은 지음 / 책밥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를 먹을수록 각자 환경과 체질에 따라서 잡티와 주근깨, 검버슴, 비립종이 생기고, 주름이 많아져 피부가 쳐지는 경우가 많아지다보니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늙는 건 일도 아니다. 얼굴이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서 더더욱 얼굴 상태가 좋지 않다는 걸 보여준다. 쉽게 말해, 깨끗하게 얼굴을 관리하지 않으면 얼굴 주변에 쓰레기가 생기는 걸로 생각하면 더더욱 경각심을 갖고 관리를 해야 한다. 그럴려면 어떻게 얼굴을 관리해야 피부가 탄력있는 젊음으로 만들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이 책으로 접근해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혈액이 잘 돌지 않는 부위별로 경락 마사지를 하는 방법을 상세히 일러주는 건강 관련 얼굴 마사지 가이드북이다.



요즘에 내 얼굴 상태가 어떠한가.

바쁘게 살아가다보니 거울을 볼 때 대충보고 사는 거 아닌지 되돌아보자.

화장만 하다가 정작 쌩얼을 보자니 보기는 싫고, 얼굴에 뭐가 많이 난 거 같아 자존감이 낮아지고 있다면, 얼굴 주변을 손으로 마구마구 건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야한다.


혈액공급이 되지 않아서 얼굴 상태가 매우 안 좋고, 인상마저도 비호감으로 보여지는 경우가 있다. 무작정 피부과 가서 여러 치료를 받아봤자 평소에도 관리 안하면 오히려 돈만 낭비될 뿐, 얼굴은 얼굴대로 엉망진창이 된다. 따라서, 자가치료를 해가면서 자신의 얼굴 상태가 좋아지기 위한 경락 치료를 직접 내 얼굴을 고치는 시간을 가지기에 필요한 처세술을 이 책에서 많이 알려주고 있어서 눈여겨 봐야할 게 상당하다.



이 책을 보면 마사지하기 기본 이론부터 배우고 시작할 수 있게 각종 피부와 근육, 피부, 근육, 지방, 림프, 혈점에 대한 개념을 일러준다. 내 피부가 어떤 점이 문제여서 지금의 상황까지 오게 된 것인지 원인을 알고 접근하는 게 중요하므로, 초반부에 제시된 이론을 톺아보는 게 좋다.



나이를 먹으면서 매번 고민을 하게 되는 목주름, 팔자주름, 이중턱, 사각턱, 처진 입꼬리 불독살, 넓은 광대, 다크서클, 미간 주름, 이마주름 등 혈액이 정체되어 몸속 노폐물이 넘쳐 흘러 막혀 있는 부분이 생긴 것이므로, 내 얼굴을 청소하기 위해 경락 마사지를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경락 마사지란, 혈점과 림프절을 자극해 혈액공급이 잘 되어지게 도움을 주는 마사지다. 이러한 마사지를 평소에 자주 손으로 마구마구 건들어주어야 하는 부분을 각 상황별로 제시된 점을 보면서 따라해보면 처음에는 아프지만 피로가 풀리고, 뭔가 개운해지는 기분을 들게 된다. 뭉친 부분을 풀어주는 걸로 보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꾸 하다보면 얼굴형이 좋아지고, 윤기가 나는 피부로 만들어지는 효과를 준다.





이 책을 말하자면, 일상생활 피부탄력 마사지 처방서라 보면 되겠다.

언제든 피부에 각종 화학물질(화장품, 세제 등등)이나 미세먼지, 황사 등등 침범하기 때문에 매순간 관리를 필수적으로 해야할 상황이다. 피부도 숨쉬어야 할 공간이 많아야 하는데 막혀있는 부분이 많아질수록 일상생활하면서 스트레스는 계속 쌓여지고 심하면 여러 합병증까지 얻을 수 있어서 얼굴 주변을 신경써서 관리 해주어야 한다. 또한 얼굴만 신경쓰는 것이 아닌 혈액순환이 가장 잘 막히는 부분이라고 불리는 하체 부분을 좀 더 세심하게 신경쓰라는 의도를 담아 하체 림프 순환 마사지, 발 마사지, 뮤잉 운동 등에 대한 추가적인 마사지법을 전해주는 걸 후반부에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이 책에서 전해주는 마사지를 자투리시간을 이용해서 해보니까 훨씬 시원한 느낌이 있다. 여러 군데를 건드니까 안 돌던 혈액이 갑자기 돌아서 얼굴이 빨개지고, 머리와 눈, 귀, 코, 입 주변에 있는 혈액순환이 잘 되어 평소에 피로가 누적된 부분을 해소할 수 있어서 덕분에 숙면을 잘 취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매번 화가 나서 예민한 상태인 것을 경직된 목과 쇄골 근육을 풀어지니까 훨씬 마음이 차분해지고 진정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마사지가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마사지를 하는 법을 잘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서 수시로 QR코드로 찍어서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여 관리할 수 있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건강관리 습관 개선하는데 자주 봐두기에 괜찮은 영상이다.



단, 이 책에서 제시된 경락마사지법을 활용할 때 무리하게 멍을 들도록 자극하지는 않아야 한다. 조금씩 건들어 주어야 하는데 무리하게 막 세게 건들 경우 근육에 무리가 가게 되어 피로가 쌓일 수 있어서 적절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뭐든 적당히 하는 게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한다.



뼈를 깎아서라도 이뻐지고 싶어하고 싶은 욕구 때문에 수많은 현대인들은 무리하게 얼굴을 망가뜨리고 있다. 그럴수록 더더욱 자신의 얼굴에 대한 만족이 생기지 않을 뿐더러 더더욱 자존감이 낮아진 행동을 하게 된다. 성형이나 시술은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니고 의사가 임의로 만드는 거라서 결코 좋은 것만은 아니다. 운이 좋으면 좋은 얼굴, 잘못 건들어지면 이상한 얼굴이 되기도 해서 더더욱 내 얼굴은 스스로가 만드는 게 필요하다고 느낀다. 성형이나 시술이 내 얼굴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좋은 게 있다면 적당히하면 좋겠으나, 그게 위험한 거라면 이 책에서 제시한 마사지를 해보면 훨씬 좋은 얼굴을 만들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내 힘으로 만들어진 얼굴이야말로 더 빛나지 않겠는가. 내가 어디 아픈지 알고 그것을 치료해가면서 개선하려는 관리를 하면 훨씬 더 아름다운 미모로 변신이 되어지는 효과를 이 책을 통해 보게 될 거라 생각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나를위한관리의시작셀프경락 #책밥 #정지은

#체크카페 #체크카페리뷰단 #체크카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