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리셋 - 일상에서 나를 가꾸는 역노화 실천법
이경실 지음 / 성안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나이를 먹을수록 내 얼굴 볼 때마다 암담하다. 점점 주름이 많아지는 걸 직감한 순간 더이상 젊지 않는다는 확신에 자존감이 낮아지곤 한다. 매일같이 치이는 직장생활 때문에 스트레스와 피로가 많아지면서 정작 나를 방치해버린다. 이러다 한순간에 확 늙어버리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거 같아 이를 대비할 수 있게 특별한 처방전이 담아진 건강도서를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지금의 내 몸을 다시 젊음으로 되돌릴 수 있는 특별한 노화방지 건강 처방전을 알려주는 건강 웰빙 도서다.

노화를 늦추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노화가 빠르게 안 가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아마도 독자들이 가장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 관리만 해도 노화가 늦출 수 있다는 걸 말이다.
그러나 그게 마음처럼 쉽지가 않다.
내가 돈많은 백수가 아닌 이상 밖으로 나가서 일하거나 학교 다니는 순간 사람 만나는 거 자체만으로도 머리 아픈 상황이니까.

매일같이 싫어하는 사람들과 마주할 때면 미간의 주름이 잔뜩 쓰게 되고, 같이 일해야 하는 상황이면 더더욱 스트레스가 쌓여 사는 것이 매우 고통일 때가 있다. 마음에서 불쾌감을 내세우는데 건강에 좋을 리는 없다. 반면, 누가 나를 싫어한다고 대놓고 표시를 내면 낼수록 속이 얹히게 된다. 신경을 안 쓴다고 노력해도 가끔 한계가 있을 때면 부딪히는 게 트라우마처럼 느껴지게 된다. 이처럼 매일같이 마주해야 하는 남들과 있는 동안이 매우 힘들 때 스트레스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이 책을 보면서 호흡법과 스트레스 다스리는 연습 팁을 체화하는 게 필요하다고 느낀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건, 노화가 지속되지 않기 위한 스트레스 조절법을 알려주는 주요 내용을 일러준다.

사람들과 마주하면서 늘 머리에 담고 있는 건 늘 부정적인 생각으로 감싸지게 되면서 짜증과 분노가 있는 생각에만 치우치게 된다. 그런 내 마음을 누구보다도 내가 더 신경써서 바라봐야 할 상황이다.

속에 분노가 너무 많이 쌓이다보면 카페인과 자극적인 음식이 땡기게 된다. 먹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도 그 순간에 느껴지는 스트레스를 잠재우기에는 감정이 너무 앞서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염증을 급격하게 만들어지고 만다. 그런다고 해서 머리에 남아 있는 부정이 쉽게 빠져 나가지 않아 더더욱 고통이다.


이런 문제를 가지고 있는 실제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치료한 처방전이 이 책에 담겨진 걸로 보면 되겠다. 실제 경험담이 있는 환자들을 마주하면서 어떤 방법을 해야 나을 수 있는지 저자가 여러 연구 끝에 효과적인 처방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써서 나았다는 사례가 담겨져 있는 걸 토대로 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이 제시된 것이 매우 솔깃하게 다가오게 된다.

다른 건 몰라도 마음을 가장 먼저 치료해야만 몸에서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한 번 박히게 된 부정은 매우 무섭고 한 번에 쎄게 타격감이 오기 때문에 이를 다스리기 위한 마음의 여유공간 만드는 법을 볼 수 있고, 또한 호흡을 하면서 숨을 어떻게 들이쉬고 내쉬고 해야하는지 방법을 아주 쉽게 알려주고 있어서 따라하는데 어렵지 않다.



​평소에 내가 얼마나 잘 자고 있는지 생각한 적 있는가.

매일같이 버거운 업무를 마치고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않는다면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으로 어떤 곳을 보든 마음의 여유가 생기지 않게 된다.

스스로를 맨날 힘들게 만들고 싶지 않다면, 저자가 일러주는 근력 강화 운동 및 자세교정과 체력 증진이 될 수 있는 식습관 및 호흡법, 시간관리, 숙면 취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역노화를 하기 위해 부담되는 돈을 투자해서 나을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알려주지 않는다. 지금 이순간 아주 간단하면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알려주는 내용이라 즉시 실전에 옮기기 좋은 방법을 마주하게 된다.

평소에 운동은 제대로 하고 있는가.

운동을 하되 제대로 올바른 자세를 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살아가면서 반드시 해야 할 것이 근력운동이다.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한 근육으로 전신을 보호할 수 있게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근육을 만들어야 사고를 당했을 때 덜 다치고, 심지어 수술했더라도 재활하는데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회복하기가 좋은 효과가 나타나므로, 저자가 일러주는 근력운동 팁으로 실천해보는 것이 몸에 좋은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평소에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가.

아무생각 없이 쓰고 있다면 그건 자신에게 건강을 해치는 짓이다. 시간관리를 잘해야만 몸과 마음에 염증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매일같이 자신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체크하여 자기계발에 힘쓴다면 역노화가 작용되어 젊어지는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내가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생각하는 게 달라지게 되고, 신체변화가 크게 나타나게 된다.

내가 잘 살려면 무엇이 중요하고 고쳐야 하는지 가장 먼저 인지해야 한다.

이 책에서 전해주는 건 삶의 균형을 잡고 잘 살아가도록 현실적인 팁을 일러주는 거라 곧바로 행동으로 써먹기에 좋은 내용으로 보여진다.



이처럼 이 책에서 일러주는 역노화는 무리하게 만들지 않기 위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게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해준다. 사소하지만 자세교정을 의식적으로 하려고 하면 어느순간 제자리로 돌아가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처럼 내 머리 속에도 온갖 사념에 갇혀 있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특별한 처방을 이 책에서 효과를 내본다면 지금보다 훨씬 다른 삶이 시작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내몸리셋 #노화 #노화방지 #안티에이징 #성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