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잃지 않는 주식투자 - 신중한 투자자를 위한 최고의 위험회피형 가치투자 전략
곽병열 지음 / 터닝페이지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하게 되면 대부분 파란물결만 한가득이라 언제 팔아야 하나 난감할 때가 있다. 일하면서 동시에 주식하는데도 잘 풀리지 않아서 매번 돈은 허공으로 날아가 버리곤 한다. 아무리 투자를 해도 자꾸만 돈은 보이지 않는 하마한테 잡아먹히는 거 같아서 자꾸만 투자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다. 주식투자를 할 때 어떤 부분이 미흡해서 돈이 잘 벌어지지 않는 것인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펴본다.



이 책은 주식투자하면서 절대적으로 봐야 할 안전마진에 대한 기본정보 및 투자할 때 봐야 할 필수 지식을 일러주는 재테크 주식 전략서다.



나는 주로 어떤 종목을 주로 사는가.

매일같이 주식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날이 반복되고, 언제든 숫자가 바뀌어지는 과정 속에 우리는 무엇을 사는 게 나에게 이득인지 매번 고민이다. 신중하게 한다고 하지만 매번 내 선택이 그릇된 거 같아서 자꾸만 돈에서 점점 멀어지는 거 같다.



이 책에서 전해주는 건, 내 선택이 안전한 울타리 선에서 종목을 잘 선택해서 가치투자 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주는 거라서 몇번이고 읽어봐야 할 내용이기 하다.

이 책은 특히나, 주식에 대해 어느정도 개념을 알고 있는 실력이어야 하며, 중고급 난이도로 보이고 있어서 저자가 최우선 처방을 가지려면 무엇이 옳은 결정인지 자신의 투자가치에 대해 좀 더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기에 필요한 지식을 마주할 수 있게 된다.

안전마진이라는 건, 투자하기 위해서 어떤 종목을 샀을 때 목표수익률을 정해주는 기준을 뜻한다. 안정권에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거라 생각하면 된다.



실제로 저자가 눈여겨 본 기업에 대한 정보와 그 기업에 대한 여러 조사를 걸쳐 선택을 한 과정들이 샅샅이 알아내어 안전지대에서 투자할 수 있도록 꾸준한 조사를 거듭한 내용들을 마주할 수 있게 된다.



우리는 과연 종목을 살 때 제대로 알아보고 산 적 있는가.

증권사에다가 대신 사게 하면 잘못 걸리면 사기당하기도 쉬워서 누구를 믿기가 어렵다.

그래서 직접 내 돈을 가져오려면 공부를 해야할 것.

꾸준히 그 기업에 대한 비전과 전망, 현재 기업 상태, 지금사도 괜찮은 기업인지 하나하나 탐구하지 않으면 매일매일 파란색만 반복적으로 바라볼 것이다.



절대적으로 잃어버리지 않으려면 저자가 그토록 말하고자 하는 개념들을 읽어보다보면 어떤 정보를 유심히 조사하여 투자를 성공적으로 거두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게 된다.



단, 무조건 저자처럼 그대로 하려는 시도는 하지 않아야 한다. 참고하는 게 좋다. 각자 돈버는 기술이 다르듯이. 내가 하고 있는 재테크실력 중 미흡한 부분만 보완하는 용으로 활용하는 것이지, 절대적인 정답이 아니므로, 이런 과정을 거쳐서 선택하는 거구나라는 걸 인지하고 봐야할 듯 하다. 돈 버는 기술은 어느 책이든 전부를 알려주지 않는다. 하는 방법을 알려줄 뿐, 나머지는 내가 해야할 일이다.



그대로 한다고 해서 지금 현재 그 기업이 좋은지 알 수 없다. 티메프(티몬이나 워매프) 기업이 이렇게 갑자기 안 좋을지 누가 알았겠는가.

불안정하게 기업을 운영할수록 언제든 망하기도 쉽고, CEO가 어떻게 경영을 해왔느냐에 따라 주식이 갈팡질팡 할 수 있어서 더더욱 꼼꼼한 투자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해준다.



기업은 언제든 계속 성장할 수 있고, 갑자기 상장폐지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형 재테크 지능러로 만들어서 성공적인 재테크 활동해보는 건 어떠한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절대잃지않는주식투자 #곽병열 #터닝페이지 #주식투자 #주식공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