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이를 되돌리는 뱃살 다이어트 - 한 번만 해도 사이즈가 줄어드는 초간단 복근 운동
호시노 고이치 지음, 문혜원 옮김, 아즈마 에이코 감수 / 비타북스 / 2024년 6월
평점 :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계속해서 배가 나와 살을 빼도 잘 빠지지 않는다. 살은 살대로 찌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사람들과 이리저리 치여 스트레스가 쌓여지니 몸이 온전하지 않아서 걱정이다. 그래서 나이가 원수같다는 말이 절로 나와 나이먹는 게 싫을 때가 많다. 언제까지 살지 알 수 없는 인생을 사는동안 살 때문에 힘들게 살고 싶지 않다면 어떤 스트레칭을 해야할까?

이 책은 중년에 살이 찐 것이 빠지지 않는 문제점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도서다.
이 책은 워낙 얇아서 언제든 휴대하기가 좋은 실용적인 책이라 말하고 싶다. 또한 살을 어떤 것부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지부터 개념을 확실히 잡고 갈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요점을 일러준다.
시중에 팔고 있는 다이어트 도서 중에 대부분 다양한 동작을 알려주지만 운동을 싫어하는 초보자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채 어려운 동작 위주로 알려주어서 작심삼일로 겪게 되는 효과를 내고 있다.

그래서 저자는 독자들이 실제로 이 책으로 반드시 다이어트 효과가 낼 수 있다는 걸 증명해주고자 다양한 후기를 초반부, 후반부에 후기를 확인하게 된다.
운동이라는 말만 들어도 몸을 쉽게 움직이지 않지만 건강이라는 걸 생각하면 무조건 움직여야 한다는 생각을 해야 할 거 같다.
이리저리 핑계를 대면 답이 없다.
건강 프로그램을 보면 하나같이 사소한 이유로 인해 운동을 못했다고 한다. 그냥 안한 것이고, 하기 싫은 것일 뿐.
그러한 점을 생각해서 저자는 나이든 어르신들 포함하여 누구나 따라하기 편한 동작들만 모아서 운동법을 제시해준다.
이 책은 중노년층 대상으로 하여 스트레칭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웰빙도서라 생각하면 되겠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심화까지 나아갈 수 있도록 총 7가지만 알아도 충분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니 많이 알지 않아도 부담이 덜 가는 포인트가 있어서 자주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책으로만 보아도 도무지 따라하기가 어렵다면 본문에 일러주는 QR코드를 통해 무료강의를 보면서 따라하면 쉽게 익힐 수 있게 된다.

저자는 말한다.
근육량을 늘리고, 유연성을 길려서 호흡하는 기술을 익혀야 한다고.
근육을 키워야 내 몸이 덜 다치고, 방어막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중요한 장치이기도 하다. 그리고 유연함이 있어야만 뻣뻣한 것도 줄어들어서 일상생활하기가 편한 효과를 얻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건 호흡이다. 일명, 체간 풍선 호흡이라고 하는데
풍선이 몸통이라 생각하며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는 하는 방법이 잘 나와서 눈여겨 보며 단련해두는 게 좋다. 그래야 숨을 쉬기가 좋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생활 습관을 달리 가지도록 저자만의 다이어트 팁까지 제공해주고 있어서 이것만 보아도 내 몸을 자유롭게 활용하기가 편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이를되돌리는뱃살다이어트,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