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에듀윌 국제무역사 1급 한달끝장 - 온라인 시험(IBT) 완벽 대비!
김기만 지음 / 에듀윌 / 202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무역직무로 준비할 때 필요한 자격증 중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따야 할 것이 국제무역사 1급이다. 무역업무할 때 개념과 법적 사항들을 하나하나 알고 일처리를 해야하므로 상당히 실무에서 많이 쓰여지는 기본 상식과도 같은 내용을 다루어져서 꼭 봐두어야 해서 에듀윌국제무역사 책으로 국제무역사후기를 남겨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2024년 실시하게 되는 국제무역사 1급 대비할 수 있게 국제무역사독학 교재로 만들어진 국제무역사책이다.
국제무역사 1급 시험은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응시료는 총 55,000원이라서 만만치가 않다. 한번에 합격할 각오로 준비해야지만이 돈낭비가 되지 않을 것이다. 응시료가 부담이 된 만큼 에듀윌국제무역사에서 제공된 내용을 살펴보는데 필요하다고 느낀다. 그정도로 체계적으로 정리해주는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어서 국제무역사독학으로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싶다.
에듀윌국제무역사 교재는 무역관련 대기업, 중견기업, 공기업에서 많이 유용하게 다루어진 이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은 내용을 찾아볼 수 있게 된다. 무역 업무가 전반적으로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간접적으로 살펴보는 것이기도 하고 주요거래를 할 때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고 무엇이 중요하고 잘 기억해야 할 상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게 된다. 그래서 국제무역사후기를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확 들었다. 이 책 한권으로 끝낼 수 있는 효과가 날만한 핵심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본문에 알차게 담아져 있다는 것에 더 몰입을 하게 된다.

가장 먼저 책을 펼쳐보면 <ALL 전 범위 핵심특강>이라는 소책자를 먼저 보게 된다. 해당 내용은 지금까지 국제무역사 1급 시험에서 나왔던 개념을 토대로 하여 일목요연하게 깔끔한 내용을 정리한 걸 볼 수 있다. 이 내용은 언제 어디서든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들고 다니면서 암기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소책자로 제작되어져 있어서 회독하기 좋다는 걸 알 수 있다.
그 다음 본문을 보기 전에 앞장을 봐보면 무료강의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있다. 그 부분을 찍어서 유투브 무료강의를 튼 상태로 이 책을 접근하기가 나을 거 같다. 대부분 자격증 준비하려고 하면 유료강의가 많아서 경제적 부담이 느껴졌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우선적으로 개선해준 것이 너무나도 좋은 서비스라 생각하게 된다.

총 4과목에서 지금까지 국제무역사 1급에서 출제되었던 개념이 어떤 게 더 많이 시험에 나왔는지 원그래프로 한눈에 보도록 정리된 걸 확인하게 된다. 이 책을 보면 업무상 알고 있어야 할 개념으로 전부 알고 있어야 하긴 하나. 주요 개념부터 하나하나 파고들어가면서 중요도를 파악하면서 접근해야 진도를 뺄 수 있을 듯 하다.

본문을 살펴보면 한 장 한 장 빼곡하게 알이 꽉꽉 차도록 상세한 개념들이 서술된 걸 보게 된다. 한 번만 보면 안될 정도로 정밀검사를 하듯이 집중적으로 한 땀 한 땀 보게끔 만들어진 것으로 보여져서 무역업무할 때 얼마나 많이 알고 가야하는지 많이 체감하게 된다. 그리고 주요 개념 옆에 파란색으로 어디서 기출문제에서 나왔는지 체크되어 있어서 꼭 기억해야 할 내용들이 곳곳에 찾아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추가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거나 좀 더 알고 가야 할 추가적인 개념까지 넣어서 설명해주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실전에서 쓰여지는 내용이라서 하나를 모르면 다른 것도 알기 힘드니 연결고리로 이어지게 덩어리로 기억하려는 생각을 해두어야 할 거 같다. 무역도 중요한 사업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손실이 나면 위험요소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정독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각 4과목 파트별로 개념을 체화했다면 다음 파트에서는 기출유사문제를 접근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자격증 대비서를 보면 기출문제를 가장 먼저 내세우는데 에듀윌국제무역사 1급 교재는 국제무역사독학을 하는데 필요한 변별력과 응용력을 더해서 앞으로 시험에서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는 것을 대비하기 위한 훈련용으로 문제은행을 만든 것으로 보여진다. 내용 하나하나 기출문제를 같이 비교해서 봐도 괜찮을 정도로 문제가 잘 만들어진 걸 확인하게 된다.

각 파트별로 개념과 문제를 풀었다면 마지막으로 개념정리 및 간단한 퀴즈로 복습용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 걸 보게 된다. 해당 문제는 또다시 기억하고 중요하다고 인지하도록 필수 개념을 바탕으로 하여 괄호문제로 만들어져 있다. 내가 잘 알고 머리에 잘 저장했는지 테스트용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이건 놓치지 않고 봐두면 좋을 거 같다.

찐 마지막으로 4과목 전부 마무리 작업할 수 있게 모의고사 3회가 담아진 내용을 마주하게 된다. 지금까지 에듀윌국제무역사 에서 다루었던 개념을 가지고 실전연습을 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어서 120분을 타이머를 맞추어서 푸는 시간으로 가지면 좋을 거 같다. 문제 난이도는 내가 얼마나 공부했느냐에 따라 체감이 달라질 듯 하다.
오늘 국제무역사후기를 쓰면서 국제무역사책은 에듀윌국제무역사 책으로 꼭 쓰는 게 필요성이 느껴진다. 다른 교재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꼼꼼하게 빠뜨리지 않고 기억하라는 의도로 실무지식으로 가져야 할 기본 능력을 가지기 위한 취지를 담아 반드시 기억해야 할 내용들만 재구성이 되어져 있어져 있어서 내년에 이 책으로 국제무역사독학으로 집중해본다.
무역업무에는 에듀윌국제무역사 1급 파트에서 제공된 내용부터가 첫걸음인 거 같다. 그러한 점을 생각하여 이 책에서 제공되는 개념을 가지고 앞으로 무역 취업준비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채워나가는데 활용해보기로 한다.
[서평단 이벤트 참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