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영어 어원 365 - 언어학자와 떠나는 매혹적인 어원 인문학 여행, 2023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김동섭 지음 / 현대지성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단어를 하나하나 무작정 암기하려고 하면 어느새 독이 깨져 새어나올 때가 있다보니 암기하는게 막힘이 생길 때가 있다. 이 단어를 알면서도 어쩡정하게 알고 있을 때면 막상 영어문제 풀 때 오답을 내는 경우가 있다보니 단어에 대한 의미를 제대로 알고 가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해졌다. 그래서
1일 1페이지씩 365일 동안 매일매일 영어 단어 교양시간을 가져보는데 도움을 받고자 이 책을 펼쳐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365일동안 하루에 하나씩 영어 단어에 대한 어원 및 뉘앙스 개념을 알려주는 영어단어 교양서다.


일반적으로 이런 도서는 영어권에서 많이 발간되는 유형 중 하나인데 이 도서가 최초로 한국인 저자가 직접 출간해서 만든 거라 더 솔깃하게 다가오게 된다.



내용은 수많은 단어들 중에 이것만은 꼭 알고 있으면 좋겠다라는 의도로 담아진 영어어원에 대한 재미난 에피소드와 함께 영어 단어에 대한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는 내용을 보게 된다.

본문 내용이 흑백이 아닌 컬러로 되어 있다보니 보는내내 집중하기가 좋고 지루할 틈을 주지 않아 가독성이 좋아서 읽기가 편하다.

특히나 어학시험 중에 토플에나 아이엘츠 등 교양지식을 알고 있어야 할 개념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러한 부분을 보충용으로 봐두기에 괜찮은 교재라 생각된다.

언어를 한 덩어리를 알면 여러 갈래로 다양한 상황에서 들어보게 되는 상식을 익힐 수 있기에 필요한 교양 도서라 생각된다.

숲을 봐야 곳곳에 있는 나무들이 보이는 것처럼.
이 책은
언어를 통해 영어권에서 전해주는 역사와 문화를 짤막하게 핵심내용만 집중해서 알고 가기 편한 내용으로 한 페이지에 알차게 담아져 있는 게 포인트가 인상적이다.

단어가 생겨나게 되는 일화를 바탕으로 하여 무슨 의도로 표현이 된 것인지를 알고 접근한다면 훨씬 영어의 감을 익히기에 이해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도서는 영어공부 겸 영어권에서 쓰여지는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하여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해보면서 말하기 쓰기 듣기 읽기 등 시험에서 출제될 수 있는 유형과 연관되어진 내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한번쯤은 이 책을 들어다보면 좋을 거 같다.

세계사를 보면 머리가 아플 정도로 복잡한 역사를 들여다보는 것보다 이 책에서 전해주는 일명 한 페이지 사회문화 역사 요약본으로 지식을 쌓아가는 시간으로 알차게 채우면 훨씬 영어공부 능률 높이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일1페이지영어어원365#현대지성#영어#어원#인문학#영어공부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