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난 외국인과 스몰토크 - 상대의 마음을 여는 4단계 대화법
Mr.Sun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간 영어를 잘해서 외국인과 자연스레 말하고 싶은데 막상 만나면 입이 얼음이 될 때가 많아서 무슨 말을 해야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초면에 말하기가 어려운 점이 한두번이 아니라서 더더욱 긴장되고 말하고 싶어도 타이밍 놓쳐서 말하는 게 어려울 때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좋은 표현이 정리된 교재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 책은 외국인들과 자유자재로 다양한 표현을 말하기 시도를 할 수 있게 스피킹 트레이닝 영어회화 책이다.

영어는 어릴 때부터 학교에서 많이 공부했어도 말부터 트이도록 공부한 게 아니라서 더더욱 사람들과 영어로 말하기가 가장 난해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완벽하게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먼저 앞서다보니 말문이 더더욱 막히게 되는 결말이 만들어지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이 책으로 자신감을 갖고 용기내어 말하려는 실력을 만들어야 진정한 언어를 강화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타국에 가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하려면 이 책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주제와 연관된 표현을 익히기가 좋은 내용이라서 꼼꼼하게 봐두기가 편한 도서라 말하고 싶다.

영어를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만화적으로 표현해서 자연스러운 대화진행이 되는 방식을 갈 수 있게 자기계발서 형식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동기부여를 잘 얻게 해준다.



내용이 우리가 흔히 밖에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과 마주치면 말하게 되는 흔한 표현들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실제 상황을 생각하면서 연습해두면 요기나게 쓰기에 좋을 거 같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생각해서 저자는 대화를 어떻게 이끌어 내야할지 상세히 가이드를 알려주고 있어서 더더욱 이 책을 집중하게 된다.

시중에 파는 영어 회화책을 보면 영어표현만 제공해주고 기타 외에 설명이 부가적으로 넣어져 있지 않아서 아쉬움이 있었는데..이 책은 회화의 정석을 알려주는 필독해야 할 영어교재라 말하고 싶다. 그 정도로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어색하지 않고 말 꺼내기 좋은 주제를 생각해서 전해주고 있어서 더더욱 말하는 걸 자신감을 갖고 용기내어 해볼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