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 암 치료 후 재발 방지와 새로운 식습관을 위한 헬스케어 health Care 25
이지원.김형미.이승연 지음 / 싸이프레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꼭 암에 걸려본 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크게 앓아 본 적이 있거나 가까운 사람이 지병에 걸렸을 때 건강의 중요성을 알게되곤 한다. 여전히 암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많고 재발병률도 높은 만큼 더욱 몸 건강에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이지만, 생각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는 쉽지 않다. 억지로 몸에 배어있는 습관을 거슬러 바꾸려고 시도하다 오히려 역효과를 본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럼 가장 효과적으로 내 몸 안에 숨어있는 잠재적인 암 세포들을 억제하려면 어떤 점을 개선해야할지 고민된다면, 이 책을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에서는 올바른 식사법을 통해 몸을 회복하고, 재발 확률을 낮출 수 있도록 유도한다. 보통 건강 식사법이라 하면 일반적인 식사보다 맛이 덜하거나 먹는 재미가 덜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영양학적으로 고루 갖추면서도 맛과 먹는 재미를 포기하지 않아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게다가 매일 식단을 지정하여 어렵게 메뉴 고민할 필요없이 레시피에 적힌대로 가볍게 따라하면 되니 유용하다. 추가로 주로 먹는 밥류뿐만 아니라 죽이나 간식, 음료까지 광범위하게 음식이 소개되어 있어 관심가는대로, 오늘 입맛 끌리는대로 만들어먹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건강 관리는 무엇보다도 꾸준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남이 관리해주지 않는 이상 조금 해이해질 수도, 기준이 느슨해질 수도 있는 문제점을 책을 통해서 방지하고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되었으면 좋겠다. 물론 식단으로만으로는 완벽한 관리를 할 수 없으니 적절한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게 가장 바람직해보인다. 찾아오는 차가운 겨울을 이겨내고 환절기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건강한 식단을 시작하고 이상적인 몸을 가꾸어나가는 나날을 보낸다면 분명 활력이 깃든 몸을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