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 일상 퀘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 겁먹을 필요 하나 없는 일상 에피소드
노승희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살기 퍽퍽한 세상 속에서 살다보면 차라리 내가 사는 세상이 게임이라면 참 편할텐데, 하는 생각이 자주 들곤 한다. 쳇바퀴 속에서 살아가는 인생이라지만 이렇게 살아가다가는 스트레스가 가득 쌓이기 십상이다. 일상을 게임처럼 느끼고, 편하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조금 다른 방법이 필요한데, 그런 사고방식과 생각 전환의 방향성을 알려줄 이 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저자는 일상을 퀘스트처럼 바라보는 관점을 새롭게 펼치며 그 독특한 방법을 어떻게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는지 얘기한다. 퀘스트는 크게 4가지(입문, 성장, 돌발, 메인)로 나뉘며 어떤 상황에서든 잘 적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회사원들은 갑작스러운 야근 소식 때문에 멘탈이 휘청거릴 때, 골치아픈 업무에 머리가 지끈지끈거릴 때가 한번쯤은 있을텐데, 그럴 때 이 상황을 일종의 내 게임 스펙(현실 세계에서는 멘탈 내구도 정도)을 성장시킬 수 있는 퀘스트라고 생각하며 현실의 밸런스를 맞춰나가는 데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본인이 보기에 가벼워보이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 하며 팽팽한 긴장감 속에 거친 세상에서 살아남으려 발버둥치는 사람도 분명 많을 것이다. 쏜살같이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속 내 일상을 되돌아볼 시간조차 여의치 않고 그냥 모든 일이 버거워질 때 머릿속으로나마 이건 나를 위한 퀘스트다, 이걸 끝내면 난 더 많은 ‘인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지금 상황을 헤쳐나갈 용기를 얻어본다면 어떨까. 그저 똑같은 상황에 제목을 붙일 뿐이지 않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본인의 일을 조금 멀리 떨어져서 관찰하고 나만의 가치를 부여하는 것만으로도 내 멘탈 상태는 훨씬 나아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요즘엔 세상 살기 너무 힘들다라는 말이 쉽게 들릴 정도로 개개인마다 여러 가지 힘든 국면에 직면하고 있다. 그런 마음의 짐을 덜어주기 위해서라도 한발짝 쉬어가는 과정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거창한 일을 해야한다는 부담감 없이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차근히 끝내다 보면 누구나 자신의 인생 게임에서 최고 티어 랭크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