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에서 길을 찾다
신규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같이 바쁘게 살아가면서도 한번 일이 안 풀리면 계속 꼬이기만 반복되니 자꾸만 삶에 대한 희망마저 잃고 싶을 때가 많다. 계속되는 사람들과의 부딪힘과 하는 일마다 억울한 일을 겪거나 실패를  겪다보니 점점 살고 싶은 마음이 무너지곤 한다. 그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둘씩 사주풀이를 하는 경우가 유행이 되고 있다. MBTI보다 훨씬 메리트가 있는 명리학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어서 이 책으로 개념을 습득해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사주풀이를 하기 위한 기본 개념으로 알아야 할 명리학에 대한 기본정보를 알려주는 인문서다.



이 책의 구성은 총 3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명리학에 대한 기초지식을 알려주기 위한 기본서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여진다. 



1장에서는 명리학을 배우므로써 인생에 이로운 점이 무엇인지 알려주며, 사주팔자, 오행, 천간, 지지 등 만세력에서 꼬옥 등장하게 되는 개념설명이 담아져 있다.



2장에서는 명리학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자신의 운 때와 만세력에서 나오는 합과 충, 상형 등등 사주팔자에서 등장하게 되는 한자의 의미를 알아가도록 설명되어진 내용을 발견하게 된다.



마지막 3장에서는 저자가 발표한 명리학관련 논문 자료내용을 볼 수 있다.


이 책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하나같이 자신의 운 때를 적재적소에 맞게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의 타이밍기술을 알려주는 거라 매순간 다가오는 운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자신에 대한 팔자를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을 찾아보기가 쉽다. 



내용 전반적으로 보면 어렵게 서술된 명리학을 좀 더 쉽게 접근하여 자신에 대한 운을 알아가도록 설명을 귀깔나게 해주고 있어서 개념파악하기가 좋다. 



시중에 명리학 관련 도서를 보게 되면 하나같이 서술된 것이 거의 한자로 표기되면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이러한 단점을 저자는 이 책을 제작하면서 명리학의 개념을 제대로 밑바탕을 깔고 운세를 보도록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거라 가독성있게 글이 막히지 않고 술술 읽기가 편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의 길을 개척하기 위한 하나의 나침반을 제공해주는 도서라고 말하고 싶다. 명리학에서 제공되는 건 자신이 잘 되기 위해 상황이 좋을 때와 안 좋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어막 힌트를 알려주는 내용이라서 꼭 봐두는 게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다. 



매일같이 살면서 인생이 뭐가 안 풀린다고 불평불만이 가득하기만 한 세상살이를 보다 낫게 하려면 자신부터 되돌아보도록 인생의 방향에 대해 조언을 잘 제시되어 있다.



저자는 주로 원광만세력이라는 앱을 사용하면서 자신의 사주팔자를 알아가기가 좋다고 추천해준다. 



명리학을 보면 중국으로부터 전해져 내려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유행을 가지게 되면서부터 시작된 거라 한자가 많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서 읽기가 어렵다. 명리학에 모든 개념을 접하는 것은 좋으나, 심층적으로 들어가면 한자공부를 따로 해야하고 알아야 할 게 많으므로, 이 책에서 제공해주는 필수 한자들을 알아가면 자신의 인생 그래프가 앞으로 앞으로 어떤 흐름으로 전개해주는지 유추하고 예측할 수 있어서 균형있는 삶을 만들어나가는데 보충하기 좋은 학문이라는 걸 느끼게 된다.



인생이라는 건 늘 내 뜻대로 잘 되게 가지 않는 게 자연의 섭리다. 무조건 내 말대로 되는 것이라면 세상살이가 그렇게 힘들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더더욱 자신이 서 있는 자리가 안정적인지 아니면 위태로운 상황인지를 파악하는 게 가장 우선순위다. 사소한 행동을 하더라도 그게 미래의 복선이 되어주기 때문에 자신의 행동을 예의주시하는 습관을 가지기에 필요한 조언이 담겨진 이 책을 참고하여 자기계발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현재 삶을 살아가는데 오늘은 어떤 기운이고 어떤 행동을 주의하면서 내가 무탈하게 무사히 잘 보낼 수 있는지를 파악하면서 말과 행동을 조심하기 위한 습관개선도 생각해볼 수 있다는 점이 의의가 있는 명리학이라 생각한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MBTI 성격유형검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확실히 이 성격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오히려 정확성이 근접하게 다가오는 것이 명리학에 가까워서 이 학문에 대해 깊이 알아가는 게 무엇보다 삶에서 필요한 학문이라는 걸 느끼게 해준 도서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명리학에서길을찾다, #신규영, #두드림미디어, #베베블룸서평단, #베베블룸, #베베블룸리뷰단, #사주공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