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 내장지방 명의의 내 몸을 살리는 지방간 다이어트 ㅣ 살 수 있습니다 1
구리하라 다케시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3년 7월
평점 :
매번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놓고 작심삼일로 도루묵 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보니 살 빼는 것이 여간 쉽지 않다. 눈앞에 먹고 싶은 게 한두가지 아니다보니 식욕을 억제하기까지 참으로 힘들다. 이러한 부담이 되는 다이어트를 단 일주일에 해결할 수 있는 비법서를 발견하였다.

이 책은 뱃살과 내장 지방을 뺄 수 있는 일상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생활 습관 다이어트 개선서다.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면, 다이어트 습관 소책자라고 별칭으로 말하고 싶다. 그정도로 다이어트할 때 가장 필요한 말만 꼭 짚어서 이야기를 해주니 책 내용을 안 읽을 수 없을 정도로 집중을 잘 되어진 도서로 보여진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책을 읽으면서 지루할 수 있을 점을 생각해서 요약본으로 한눈에 보이도록 정리된 것이 가장 많이 눈에 띄이게 된다. 이 책에서 제공해주는 내용을 살펴보면 굳이 운동만 고집해서 하는 것보다 일상에서 생활습관을 제대로 개선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얻을 수 있다는 말을 저자가 전해주고 있어서 관심있게 보게 된다.

책 초반부를 살펴보면, 깔끔한 건강정보를 가장 먼저 확인하도록 만들어진 다이어트 핵심요약본을 발견하게 된다. 깔끔한 설명과 그림을 누구나 보기 좋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내용들이 골고루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는데 어느 부위를 빠르게 뺄 수 있는지 알아갈 수 있다.
우리가 흔히 먹게 되는 음식을 어떤 걸 위주로 먹고, 또한 생활패턴을 어떻게 해서 몸을 다시 원래대로 날씬하게 되돌릴 수 있는지를 습관에 따라 변화가 되는 상황별 주제로 주옥같은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글을 빠르게 술술 읽어나갈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이어트를 하므로써 반드시 해야하는 운동을 후반부에 제시되어 있어서 가장 많이 해야하는 운동으로 생각하고 시도해야 할 거 같다고 느낀다.

이 책에 전반적인 내용은 타출판사에서 만들어낸 도서보다 훨씬 간단하면서도 눈에 확 꽂히게 구성한 것이 신의 한 수라는 점이다. 책을 좀 더 관심있게 찾아보기 위한 의도가 담겨져 있어서 한 장 한 장에 담겨진 멘트들을 놓치지 않고 읽을 수 있다. 책을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들까지도 홀리게 되는 내용들이라서 이 책 한번만 읽어도 자투리시간을 이용해서 읽는데 불편하지 않다. 그리고 건강관련 정보를 살펴보면서 무엇이 중요하고 알아야 하는지 형광펜으로 밑줄로 그어진 부분을 볼 수 있어서 머리에 입력하기가 좋다.
다이어트를 하면 꼭 운동만 해결되는 건 아니다. 다름 아닌 습관이 우리 일상에 좌우되는 것이다. 잘못된 습관을 하면 몸과 마음은 한 덩어리로 무너지고 기력을 회복하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습관에서 비롯된 원인을 찾아 그곳에서 무엇이 잘못되어 있는지를 봐야하는 게 이 책을 보기 위한 목적이다. 그러한 점을 생각해서, 이 책에서 제공해주는 내용을 여러번 회독하고 저자가 일러준 멘트들을 그대로 시도해본다면 이전보다 훨씬 좋은 변화가 생길 거라 생각된다.

그리고 마지막 편으로 일상에서 꼬옥 절대적으로 해두어야 할 필수 운동법이 공개된다. 식습관과 일상에서 자주 하게 되는 행동에 대한 개선하는 것과 동시에 전신운동에 필요한 동작이 후반부에 소개되어 있어서 이를 참고하여 건강관리하면 좋을 거 같다.
매일같이 매년마다 다이어트가 몸살이게 되는 고민을 이 책으로 조금씩 하나둘씩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어쩌면 조만간 살이 이전보다 더 빠지고 건강한 몸으로 되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단순히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매순간 힘들어한 부분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를 본 근거로 제시된 것이기 때문에 바로 실행해본다면 득이 되는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