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수의 처신법 ㅣ 고수 시리즈
한근태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7월
평점 :
갈수록 세상은 복잡하고 미래가 불안정하다보니 사람들하고 부딪히는 일들이 자주 생겨서 처신하기가 힘들 때가 많다. 사회생활하면서 한두번이 아니고 인간관계로 인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자신의 처신이 필요하다. 우리는 어떤 처신을 하면서 세상살이에서 버티고 이길 수 있을지 이 책으로 알아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저자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배우고 깨달았던 인생의 조언을 담아낸 자기계발서다.
이 책을 보게 되면 30대이상 읽어두기에 필요한 내용으로 보여진다. 내용이 사회생활과결혼한 한 가장으로써, 오랜 세월을 살면서 느꼈던 자서전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을 보게 되면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담으로 풀어낸 인생조언이라서 자신이 생각했던 인생관하고 맞지 않을 수 있겠으나, 앞으로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생각해서 인생관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볼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말하자면, 저자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느낀 것들이 하나같이 미꾸라지처럼 처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남은 인생에서 살아가는데 조언을 참고하기가 좋은 내용을 볼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이 책을 나이대가 중년 정도 읽기 좋은 내용이라 공감되는 내용을 발견할 수 있을 듯 하다. 젊은 나이가 봤을 땐 상황에 따라 이해가 안될 수 있을 듯 하다. 저자가 사회경험을 많이 했다는 게 글에서 많이 비추어져 있어서 사회생활과 가정을 책임지고 고민이 되는 상황일 때 봐야지만이 이야기를 접근하는데 이해가 잘 될 수 있을 거 같다.
우리는 매순간 문제를 해결하는데 고군분투하는 삶을 반복하고 있다. 이런 순간마다 해결책이 보여지지 않을 땐 적재적소에 맞게 그 상황에서 해야할 행동인지 아닌지를 바로 구분하는 연습을 기르기 위한 대비책을 이 책으로 활용하기가 편하다.
갈수록 사람들과 지내기엔 무섭고 언제든 뒤돌아설 수 있는 상황들이 있기에 앞으로 남은 인생에서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임기응변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해주는 도서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