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의 기적 여자 운동 편 - 하루 30분, 40일 만에 완성되는 슬림&탄탄 명품 바디 8주간의 기적
조명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이 다가오면 옷을 얇게 입게 되고,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으면 이전보다 몸이 좋지 않아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었다. 나이를 먹을수록 관리를 하지 않으면 저절로 근육이 빠지게 되면서 힘이 빠지고 기력이 약해진다. 자신의 몸매가 건강함을 되찾기 위함으로 8주간의 건강관리할 수 있는 운동법을 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여성을 대상으로 하여, 8주동안 하루 30분 40일 만에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건강도서다.



이 책의 초반부를 보게 되면 8주간 긴 여정을 뚫고 성공한 사례가 먼저 등장하게 된다. 대부분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면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 독한 마음을 가지지 않는 한 쉽지 않은 미션이다. 그러한 미션을 누구나 이룰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내비치고 있어서 이 책을 더욱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책을 보게 되면 초반에는 몸으로 운동할 수 있는 동작들이 골고루 제시되어 있지만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운동기구를 써야 한다는 동작들이 많이 보여진다. 맨몸으로 하기엔 살을 빼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해당 기구를 구입해서 저자가 일러준 동작을 따라서 익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동작이 하나하나 보면 어렵고 격할 수 있겠으나 기본 스트레칭부터 하나하나 먼저 해두면서 준비동작해야지만이 운동하는데 무리가 생기지 않는다.



평소에 운동을 안하다가 갑자기 하는 경우가 있어서 더더욱 조심히 해야하므로, 꼭 저자가 일러준 기본 스트레칭부터 시작해야한다. 저자가 가르쳐준 부위별 맞춤 근력 운동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맨처음엔 맨몸스트레칭을 꼭 해두어야 한다. 일명, 운동하기 전 기본동작이라 표현된다.그리고 매일 요일마다 할 수 있는 운동을 상세히 제시되어 있어서 내 몸 구석구석 염증같은 살을 없애기 위한 시간을 가지도록 제시된 운동법을 발견하게 된다.



8주간의 건강관리하려면 무엇보다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평소에 먹었던 안좋은 식품을 거르고 건강에 좋은 음식만 먹기 위해 8주간 식단을 저자가 제시해주고 있어서 더더욱 몸관리를 하는데 참고하기가 좋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마트에 가서 무엇을 살지 막막할 때 저자가 알려준 주요 식단과 칼로리를 보면서 자신의 몸에 채워야 할 영양분을 채우는 것을 해야 건강한 체력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몸이라는 건 한번에 나아지는 건 없다. 그런다고 몸이 단기로 빠르게 건강한 몸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오랫동안 몸을 안 좋게 만든 대가이기에, 이를 알고 대비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그래서 더더욱 저자가 일러준대로 주의사항을 포함하여 꼼꼼히 보며 따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매일매일 맨몸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고 요일별 운동으로 운동 효과를 하려는 챌린지를 해두어야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을 것이다.



40일동안 자신의 몸이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매일매일 체크하면서 관리한다면 이전보다 훨씬 생활하기가 편할 것이고 정신건강이 나아지는 효과가 나타날 거라 생각된다. 



나를 변화해야만 살아가는데 있어서 내 마음이 편해지고 행복해질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진다. 운동은 곧 나를 지키기 위한 하나의 방어막으로 근육을 길려서 내 몸을 지켜주는 게 나한테 유리하다고 느낀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하나하나 근력과 잘 안 썼던 부위를 강화하여 탄탄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운동법이 제시되어 있어서 본문에 제시한 것만 해도 충분히 멋진 몸매 만들어진 거라 장담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