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 연금술사 -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미야자키 신지 지음, 박수현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시간은 지금 이순간도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앞만 보며 작동되고 있다. 이순간을 살아도 더이상 같은 상황으로 되돌아오지 않는다.그래서 이 시간을 잘 활용하려면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가지면서 하루를 의미있게 시간을 내 마음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고쳐야할지 알아보는데 이 책에서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내용을 발견하게 된다.

이 책에서 일러준 내용은 시중에 판매된 자기계발서와 거의 비슷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겠으나, 이 책을 보면 시간의 개념을 달리 보면서 관리해보자라는 의도가 잘 담겨져 있다.
우선 우리는 하루에 할 일이 너무나도 많아 버겁고, 이걸 언제 끝내야하나 암담하고 답이 낭나오지 않을 때가 있다. 당장 해야 할 오늘의 임무가 하나하나 다 중요하다 생각하면 제시간에 끝마치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바로 잡기 위한 저자가 일러준 <시간 관리 매트릭스>라는 규칙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내가 현재 해야 할 일들 중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전부 중요한 거지만 조금 있다가 해도 늦지 않을 수 있는 일이 존재한다. 그러한 점을 하나하나 자신의 일을 다시한번 할 일들을 작성해보면서 저자가 일러준 시간관리법으로 일을 소화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이 책에서 나오는 내용은 참으로 실용적으로 접근하는 내용들이 상당하다. 시간의 중요성이 무엇인지 잘 알고 실행할 수 있기 위한 정신적 자극을 주기 위한 생각의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다양한 해결책이 담아져 있어서 하나하나 자신의 일에 적용시켜서 실행해보여야만 이전보다 훨씬 시간이 많이 생길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거 같다.
우리가 흔히 많이 알고 있는 시간관리법을 좀 더 다른 각도로 보면서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마쳐야 할 일을 시간 내에 완수할 수 있는 하루를 만드는데 필요한 방법들이라 생각을 달리 해볼 수 있게 된다.
어쩌면 이 책은 매번 시간에 대한 압박감과 부담감의 무게로 인한 현대인들의 사고를 좀 더 다시 비틀어서 시간을 달리보라는 의도로 보여진다. 하루하루 내게 주어진 일을 제대로 끝마칠 수 있으려면 일단 시간관리하기 위한 자신의 할 일이 어떤 것인지 우선순위를 잘 생각하는 게 필요하다.
이 책은 시간관리보다 우선순위의 법칙을 알려주기 위한 도서로 보여져서 1순위가 무엇인지를 따져보며 1분 1초가 지나가는 이 시간을 활용하기 위한 나는 무얼 해야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이 책으로 가져보는 것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