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 사수의 업무력 노트 - 회사는 절대 가르쳐주지 않는 일 잘하는 법
장은영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공부만 하다가 학교졸업 후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순간부터는 익숙하지 않는 일을 마주할 때가 많아 업무처리하는데 더디는 경우가 많다. 공부와는 별개로 사람 대 사람하고 마주하며 일하는 거라 쉽지도 않으며, 회사마다 업무스타일이 다르다보니 그것에 맞추고 싶어도 쉽지 않아 매번 하던 업무가 적응이 되지 않아 사회생활하기가 어려워 고민이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지혜를 알고 직장인 생활을 잘해보고자 이 책을 펼쳐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회사 일을 잘할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이 담겨진 조언이 담겨진 회사 사수가 말해주는 회사 생활 활용서다.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내용은 회사에서 생활하는데 덜 힘들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매우 현실에 가장 맞는 말을 많이 담아진 내용을 발견하게 된다. 대게 직장인들을 위한 조언이 담겨진 책을 보면 원론적인 회사생활 조언을 해주는 게 대다수인데 이 책에서는 새로운 대안이 될만한 내용을 발견하여 솔깃하게 다가오는 문구를 발견하게 된다.


언제든 사수가 하는 일이거나 상사가 하는 일이 내 일이 될 수 있어서 마냥 외면할 수 없는 일들을 마주하게 된다. 그래서 말을 할 때는 단답형보다 에둘러서 좋게 말하는 화술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이 점을 알아두고 써먹는 게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다.



일잘러가 잘 되어서 내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부딪힘이 덜하기 위한 자기방어로 활용하도록 이 책이 제작된 거라 생각된다.  누구나 어느 회사를 들어가도 신입이기 때문에 처음엔 일이 서툴고 일에 버거움이 있다. 그러한 점을 이기기 위해선 회사 동료들간의 말하는 법을 터득하는 게 필요하다고 느낀다.



일이 혼자서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하나 잘못되면 다른 팀원한테도 영향이 끼치는 것이기도 하여 어떤 방향을 잡아야 할지를 말로 표현하려면 어떻게 화술을 단련해야할지 세세한 조언들을 볼 수 있게 된다.



매일 하고 있는 일이라고 해도 일은 쉽지 않다. 사람들과 부딪힌 게 많다보니 스트레스가 쌓인 채 매순간 지친 직장생활은 반복된다. 그러한 힘듬을 조금이나마 덜고 할 수 있는 방법을 직장인 경험이 많은 베테랑 작가의 이야기가 점점 흥미가 생기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