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케치 쉽게 하기 - 기초 드로잉 -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배운다! ㅣ 스케치 쉽게 하기 2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4월
평점 :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아 그리기가 어려울 때가 있다. 그림을 좋아해서 그리기를 자주 하는데 스케치가 잘 되지 않아 어떠한 점을 고쳐서 잘 그려야할지 잘 모를 때가 많다. 입체적으로 그리고 싶지만 스케치 하는 것마다 입체적인 표현이 잘 되지 않아서 미술에 대한 장벽이 느껴질 때가 았다. 그래서 미술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상식을 기 본바탕으로 깔고 있어야 할 스케치능력을 이 책에서 상세히 미술개념을 총집합하여 접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 낸 스케치 기본서를 활용해 보는 기회를 가져보고자 이 책을 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미술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스케치 방법을 알려주는 미술교재다.
이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은 그림그리기의 기본기를 알려주기 위한 스케치법이 다양한 기술들을 일러주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그림을 그리려고 하려면 연필을 한 가지만 쓰는 것이 아닌 골고로 쓰는 것도 있고, 잡는 법에 따라 그림체가 달리 그러지는 것도 있어서 그림그리기 하는 방법을 알고 접근해야 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스케치를 하려고 하면 일단 구도를 잡고 어떻게 그려야 할지를 가장 먼저 선그리기 종류별로 하나하나 그리는 법이 담아져 있어서 따라하기가 간편하다는 생각이 든다. 책이 얇아서 수시로 보면서 미술관련 기본 다지기를 해볼 수 있다. 특히나 그림그리기 위한 습관을 달리 가질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어서 개선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졌다. 선을 잘 그려야만 윤곽이 잡아지고 서서히 그리고자 한 이미지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림에 대한 기본요소들을 많이 알아갈 수 있어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발견할 수 있어서 자주 연습하기가 좋은 도서다. 스케치 기법과 인물과 풍경을 표현하는 기법을 세부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저자의 노하우가 잘 담아진 게 집중하기가 좋다. 저자가 앞서 일러준 방법을 가지고 뒷장에 연습장이 담아져 있어서 그림이 완성하기 위한 연습을 자주 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말하자면, 미술의 기초지식을 알려주기 위한 미술기본서라 생각한다. 그림을 못 그려져서 고민이 되는 걸 이 책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