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이름 사전 - 누구나 쉽게 이름 짓는 법
소담 지음 / 콜라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어난 순간부터 불러진 이름이 놀림감이 되거나 쓰기가 거북할 때면 어떤 이름으로 개명해야할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내 이름을 쓰고 싶은 걸로 하고 싶어도 사주에 영향이 되기도 하여 자신과 어울리는 이름을 짓는데 한자의 횟수를 알고 그에 맞는 조건을 알고 지어야 한다고 하여 이 책을 참고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 본문을 찾아보았다.


이 책은 이름을 짓기 위해서 어떤 한자를 정해서 자신이나 타인의 이름을 지어야할지 알아보기 위한 참고용으로 만들어진 이름한자사전이다.



임의로 이름을 짓다보면 막상 이름을 부리기가 좋을 거 같아도 사주에 맞지 않은 걸 짓다보면 사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는 영향이 있다고 하니 한자를 알고 보고 지은 것이 좋을 거 같다.


사주에서 말해주는 오행관련하여 자신에게 기운을 좋게 할 수 있기 위한 포인트나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방법이 상세히 나와서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름이 주제별로 한문 글자가 골고루 담아져서 자신에게 부족한 것이 어떤 게 어울리는지를 알 수 있어서 재밌는 정보를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이 좋은 점이 굳이 무당집에 가지 않아도 이 책에서 말해주는 공식에 맞게 자신에게, 자식에게 맞는 이름한자를 찾아보기가 좋아서 유익하다.



하나하나 설명이 어렵게 되어 있지 않아서 바로 과외수업으로 이름 한자 수업을 배우는 기분이라 이름을 지을 때 얼마나 중요하고 잘 생각해서 정해야하는지 알게 된다. 



그리고 이 책은 창작하면서 캐릭터명을 지을 때 어떤 게 나을지 고르기가 애매하고 생각이 나지 않거나 현재 이름 상태가 별로 사용하기가 싫거나 그리고 갓 태어난 아이의 이름이 좋은 이름으로 남게 하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기가 좋을 거 같다.



이름 지을려면 이것저것 조건 붙어있는 게 많아서 머리 아프게 생각할 거 같지만,  이 책은 간단하면서도 일목요연하게 방식을 제시한 점을 별표쳐서 그에 맞는 답을 찾아 자신의 인생퍼즐을 완성시키기 위한 이름을 만드는 것이 좋을 거 같다. 한자들이 상세히 많이 제시되어 다양하게 보면서 한자공부 겸 보는 것이 자기계발 용도로 활용하기가 좋을 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