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스페인어 거의 모든 시리즈
서영조.설주희 지음, Alejandro Sanchez Sanabria 감수 / 사람in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 공부하려면 일단 영어 어순이 비슷한 것도 많은데다 공부하기가 조금은 낫지만 구분지어서 암기해야 할 단어들이 종종 보여져서 복잡하다는 생각이 종종 들 때가 많다. 여자남자 구분지어서 말하는 것이 있다보니 그 나라에서 쓰여지는 단어들을 골고루 알아가기 위해서는 단어의 뉘앙스를 파악하여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낀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단어장은 단어와 뜻만 적어져서 뉘앙스를 적어진 것이 없어서 그림이 담아진 교재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이 책은 스페인어 공부할 때 알아야 할 필수 단어들이 담아진 스페인어 기초 일상단어장이다.



이 책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DELE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스페인어 공부할 때 기초적으로 다져야 할 단어들을 구성하여 만들어낸 교재로 보여진다.



해당 교재를 볼 수 있는 내용은 팩토그램으로 단어와 연결시켜서 암기하기가 쉽게 제작된거라 활용하기가 좋다고 생각한다.



해당 내용은 기존에 이 시리즈로 만들어낸 영어 시리즈에서 나온 구성을 그대로 만들어져서 왠지 모르게 이전 시리즈에서 보게 된 비슷한 단어들을 자주 발견하게 된다. 영어를 바꿔서 스페인어 영어식 표현으로 만들어져 있는 걸 보여져서 영어단어를 자주 보았다면 이 책에서 제공된 단어들이 하나하나 접근하기가 쉬울 수 있는 효과도 있다.



이 책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초중급 기준으로 만들어진 스페인어 단어인데다 실제 스페인이나 스페인어 쓰는 국가들이 쓰여지는 일상 단어로 자주 회독해주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다만, 해당 교재가 겉보기엔 잘 많이 만들어진 단어장이지만, 약간의 오타와 발음이 살짝 다른 점이 있어서 사전을 찾아가며 듣는 것이 있어야 할 거 같아서 아쉬운 점이 있다. 하지만, 스페인어 단어를 공부할 때는 이 책이 가장 으뜸인 것은 글로만 보았던 단어를 그림을 같이 보면서 암기하기가 좋아서 잘못된 단어를 쓰지 않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기가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