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 : 영어패턴 + 구동사 100 - 영어 표현력이 폭발하는 100일 스피킹 트레이닝!
김동곤 지음 / 다락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용으로 공부하고 있는 영어를 실제로 외국인들과 만나면서 말을 하려는데 말문이 자동적으로 막히게 된다. 자신감을 갖고 말하고 싶은데 내가 말하고 싶은 말을 잘 전달이 안 될 거 같아 불안한 생각부터 먼저 떠오르곤 한다.  특히나 구동사로 활용하는 것이 어렵기만 느껴져서 겉으로 보여지는 동사를 막상 해석하려고 하면 어렵고 그걸 반대로 작문으로 표현하려고 하면 말이 어눌하게 나와서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 때가 있다. 그래서 구동사를 중점적으로 다루어서 공부를 잘할 수 있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다락원 책을 만나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미국에서 자주 쓰여지는 필수 구동사 100개를 가지고 회화 패턴 100개를 제공해주는 영어회화 교재다.



이 교재를 보게 되면 실생활 편 일상 표현들이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는 뉘앙스를 골고루 담아진 내용을 발견하게 된다. 구동사 기준을 두고 있다보니 불필요한 말을 하지 않기 위해 한 덩어리로 기억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표현들을 100가지 내세워 서술되어 있는 내용을 보게 된다.


각 표현마다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예시로 5가지를 제시하여 그에 따른 표현 구성을 파악한 후 바로 하단에 제시된 말하고 써보는 문제를 풀어보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방금 배운 걸 바로 써먹게 해주는 응용문제 풀이도 있어서 도움이 된다. 그리고 한 편마다 우측란에 제공된 QR코드를 찍으면 본문에 서술된 표현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구문을 가지고 연습할 수 있는 용도로 구성되어 있어서 해당 표현에서 의미한 바가 무엇인지 저자가 주옥같은 설명이 곳곳에 제공되어 있어서 무슨 의도인지 파악이 잘 되어서 말하는 연습을 잘할 수 있는 효과를 보게 된다. 

앞서 개념에서 일러준 5가지 예문을 가지고 풀어본 걸로 확인문제를 풀어봤다면, 추가적으로 <문장 꺾기 연습>이라는 문제를 풀어보기 위한 테스트 파트를 접하게 된다. 한 문장마다 제공된 말을 입으로 말하기 위한 문제이므로, 실제상황에서 접하기 쉬운 문제들이라 접근하기가 쉽고 재밌게 풀어나갈 수 있다.  


다음 내용은 왼쪽 라인에 구동사 관련 설명이라면 오른쪽에는 바로 테스트 내용을 보도록 구성을 잡아놨다. 어릴 때부터 우리가 많이 배워왔던 구동사를 좀 더 쉽고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나름 저자가 아이디어를 내서 만들어낸 설명과 문제들이 들어있는 걸 보게 된다. 이미 우리가 많이 보고 익히고 했던 구동사지만, 그걸 막상 스스로가 쓰려고 하면 이 말을 써도 되는 것인지 망설임이 생기는 걸 방지하기 위한 여러 의미들을 구동사 구분이 되기 위한 표로 잘 정리되어 있다. 주요 구동사의 뉘앙스 파악하기 위한 추가적 설명이 실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잘 설명하고 있어서 구동사의 벽을 무너뜨리는 효과를 보게 된다.

이 책은 좋은 점이 문제가 의외로 많이 제공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표현들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 편하다. 매번 개념설명을 과반수가 차지한 영어회화책을 많이 접했는데 이 책은 그래도 문제들을 많이 접하면서 응용력과 변별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용법을 문제를 통해 구동사 사용법을 터득하기가 편해지는 효과를 나타나게 된다.



이 교재만 아쉬워하기 전에 추가로 좀 더 저자가 알려주는 영어공부를 배우고 싶다면 유투브 운영하는 영어 프로그램을 구독해서 학습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이 책에서 제공해주는 내용은 하나하나 미국뿐만 아니라 영어권에서 흔하게 많이 쓰여지는 구동사 용법 표현들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스피킹을 단련하기에 필요한 도구로 활용하긱 좋다고 느껴진다. 이 책에서 일러주는 내용은 어려운 말보다 쉬운 말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구사하기가 편하여 자주 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