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낭독 5단계 트레이닝 - 하루 15분 섀도잉으로 영어 발음 끝내기
EJ Brown 지음 / 다락원 / 2023년 2월
평점 :
영어로 말할 때 영어발음이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이 안 될 거 같다는 생각에 매번 자신이 없을 때가 많다. 그러다보니 스펙으로 쌓아두어야 할 오픽과 토스마저 응시하지 못하여 영어시험에 대한 부담감이 밀려오곤 하였다.그래서 영어발음을 좀 더 용기를 내어 자신감있게 필수적인 영어 스피킹 스킬법을 배워두는데 도전해보고자 이 책을 통해 도움을 받기로 하였다.

이 책은 영어 발음의 5단계 트레이닝(눈과 입으로 읽기, 집중해서 듣기, 해석 확인하고 다시 읽기, 밝음규칙보고 따라읽기, 소리만듣고 따라읽기)을 통해 미국발음으로 연습할 수 있게 만들어진 영어스피킹 단련서다.
이 책에서 나오는 내용은 영어 스피킹 기본기를 갖추기 위한 필수 말문 트이기 스킬을 익히도록 체계적으로 만들어진 훈련서로 보면 되겠다.
요즘은 취업준비하려고 하면 토익만 잘 보는 것이 아닌 스피킹도 잘하도록 요구되는 상황이라 영어로 말문을 여는 훈련을 미리미리 단련해야 할 상황이다. 그래서 해외 출장이나 외국인과의 소통을 자주 하고 싶은 상황이라면 이 책에서 언급되는 표현들을 참고하여 발음을 자연스레 전달할 수 있는 스피킹 연습을 해두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은 일상에서 흔하게 많이 쓰여지는 표현들만 생각해서 만들어냈으며, 바로 실전을 쓰여지는 발음으로 쓰도록 가이드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따라하기 좋게 꼼꼼하게 설명이 해주는 내용을 마주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보기에 앞서 먼저 음원을 다운해두고 나서 본문의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내용 하나하나 들으면서 발음해야 하는 내용이라서 <다락원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해두면 본문에 나온 전범위를 들을 수 있다.단, 음원 다운로드 하려면 다락원 사이트를 가입해야 한다. 가입하지 않으면 일절 들을 수 없으므로, 다락원 사이트를 꼬옥 가입해서 해당 도서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 글, 일상적인 글, 연설과 명언, 소설, 이솝이야기, 기사와 뉴스 등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글을 엮어서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낸 읽을거리가 가득하다. 한 문장 한 문장 해석을 어떻게 하는지 곳곳에 설명이 잘 들어 있어서 전반적인 내용파악이 잘 되어지며, 요령을 짚어주니 진도를 빠르게 뺄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각 지문마다 나온 문장 속에 나온 단어에 대한 뜻을 알고 가도록 하단에 단어장으로 만들어진 내용을 볼 수 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깊게 집중하게 된 파트라 생각된다. 발음 규칙 하나하나 보면서 발음을 현지인처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짚어주고 있어서 여러번 섀도잉할 수 있는 연습할 수 있는 내용을 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지문을 보지 않고 들으면서 섀도잉하는 연습을 하는 것도 해보라고 조언해준다. 우측에 있는 발음 포인트 설명이 일목요연하게 잘 되어 있어서 발음개념에 대해 이해가 잘 된다.

마지막 스피킹테스트로 만들어진 문제들은 딕테이션으로 학습할 수 있게 만들어진 내용을 볼 수 있다. 음원파일을 들으면서 파란 테두리에 있는 공백에다가 단어를 적어두는 연습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만들어졌다. 일명, 귀가 잘 트이는 문제파트라서 음원에서 말하고 있는 상황이 어떠한지를 파악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왠지 토익시험 준비할 때 자주 보았던 문제라는 게 돋보였다. 그리고 딕테이션 문제를 풀고 나서 바로 답을 알 수 있게 후반부에 기재된 정답지를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복습용으로 만들어진 거라서 해석을 보고 싶다면 앞서 익혔던 본문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이 책에서 제공해주는 전반적인 내용은 기본적으로 영어공부하는데 필요한 스피킹 교정서로 만들어진 거라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을 거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어서 접근하기가 좋다. 무엇보다 원어민 발음이 괜찮아서 정확하게 발음하기에 필요한 조건이 무엇인지 자주 물어볼 거 같은 질문을 생각하여 저자가 하나하나 족집게 강의를 해주고 있어서 발음을 따라하기가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이 책은 귀와 입을 트이게 해주는 스피킹 가이드 훈련서라서 상당히 군더더기가 없어서 집중적으로 파고들어갈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원어민 발음을 몇번이고 자주 들어가면서 말을 자주 말하다보면 원어민 발음처럼 자연스럽게 고수할 수 있는 능력으로 올릴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마스터하려면 매일매일 자주 회독하는 걸로 목표를 잡고 공부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조금이라도 자주 듣지 못하면 영어는 외국어라서 한순간에 기초부터 다시 가야한다. 그래서 영어는 매순간 한국어를 우리가 자주 쓰듯이 영어도 일상에서도 자주 쓰는 연습을 하면 스피킹 단련했던 실력이 녹슬지 않게 계속 유지할 수 있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이 책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발음 교정서로 활용하기에 괜찮은 내용을 자주 접해볼 수 있어서 원서를 접근하기에 필요한 기초단련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도서라 생각하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사전 #영어낭독 #영어스피킹 #영어쉐도잉 #영어섀도잉 #영어발음 #영어발음익히기 #영어말하기 #영어공부 #영어사전책 #영어사전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