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조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매년 새롭게 한 해를 맞이하게 될 때면 하나하나 내가 부족한 부분을 고칠려고 계획을 짰지만 정작 실천하는 것은 작심삼일로 끝나곤 한다. 매일같이 새롭게 다가오는 하루를 엉망으로 만들고 싶지 않지만 나이 들수록 습관을 고치고 개선하기가 참으로 어렵다. 그래서 일이 잘 풀리기 위한 챌린지 형식으로 만들어진 내용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 책에서 일러준 내용은 누구나 인생에서 겪게 될 부딪힘에서 해결하기에 필요한 처세술을 알려주는 챌린지 자기계발서 도서다.

이 책을 보다보면 하루 24시간에 일어난 상황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하루 개선 프로젝트를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낸 재밌는 챌린지 내용들이 한 장 한 장 일목요연하게 유명인의 말을 인용하여 인생조언을 전달해준다.
저자는 지금껏 자신이 책을 통해서 봤던 문학과 철학, 경영 등 여러 서적에서 보았던 인상깊은 구절을 엮어서 만들어낸 점이 오히려 독자들이 꼭 봐두어야 할 점만 모아서 일러준 게 실용적으로 만들어진 거라 생각된다. 따로따로 해당 도서를 보려고 하면 말하고자 하는 말이 너무나도 장황하여 읽기가 버거운 점을 생각해서 한꺼번에 인생의 한바구니에 담아낼 조언을 알차게 담아낸 것이 가성비가 되는 도서로 보여져서 활용하기 매우 좋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활용하기 앞서 좌측 상단에 기재된 <읽기, 결심하기, 인생 문장>을 3콤보를 체크해가며 읽는 시간을 가지도록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한 편에 담아진 인생 덕담이 나에게 이롭고 도움이 되는지를 체크해가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구성된 거라 참으로 글을 읽는데 부담되지 않고 읽기 편하게 짤막하게 제시된 점이 요즘 독자들의 취향을 생각해서 만든 것으로 생각된다.
대부분 내용은 하나하나 자신이 살아가기 위한 삶이 결코 나쁘지도 부정하며 살아가지 않기 위한 마음을 단련서라서 한 땀 한 땀 적어진 내용을 숙지해가며 정독해주기 좋은 내용을 만나볼 수 있다.
요즘 같이 살기 힘든 팍팍한 세상에 누구 하나 손 밀어주기 어려운 나날이 지속된 이 상황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어떠한 선택을 하며 지혜롭고 센스있게 자신의 처지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인생 힌트를 제공해준 점이 의미있는 도서라 생각된다.
우리는 매일매일 살아가도 문제는 늘 내 곁에 머물러 있어서 항상 어렵고 답이 안 보인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남의 문제를 보면 제3자 입장에 서서 답이 나오곤 하는데 막상 내 문제에서는 도무지 하수구가 막히듯 고민의 연속을 가지게되어 이러한 어려움을 가진 독자들에게 작은 용기를 갖게 도움을 준 것으로 보여진다. 남은 인생에서 다가오는 365일 동안 본문에 담아진 문장을 골고루 보면서 그 때 그 때 나한테 필요한 조언이 무엇인지 수시로 찾아보며 답을 구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우리에겐 수학처럼 바로바로 답이 나오지는 않지만, 때때로 책을 통해서 하나의 답을 완성해나가는데 보탬이 되어질 때가 있다. 내가 현재 하는 것을 선택해도 과연 나아질지, 아님 내가 잘못한 것인지 이 책에서 일러준 인생조언과 명언을 보면서 해결해나가는 인생을 그려나가는 시간으로 활용해보면 도움이 될 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