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토익 이미지 보카 - 단어가 바로 보이는
김수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토익시험을 보게 되면 단어에서 좌우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조금이라도 어휘가 딸리면 오답을 내기도 쉬워서 단어를 많이 숙지해야 하는데 영어단어가 무궁무진하다보니 외우는 것도 벅차고 부담이 되곤 한다. 그래서 토익단어를 암기하는데 요령껏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된 이미지 토익보카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토익 수험생들이 이미지를 보고 어휘를 떠올리며 빠르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게 필수 어휘 900개가 담아진 그림 토익단어장이다.


먼저 이 도서를 보기 전에 QR코드에 들어가서 두뇌를 자극이 될 수 있게 이미지 보카 암기 동영상 무료 제공을 받을 수 있다. 본문에 담아진 단어를 그림뿐만 아니라 직접 저자가 일러준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하는 것이 머리에 쏙쏙 들어가는 효과가 될 수 있을 거 같다.


그리고 추가로 <도서출판 삼육오>사이트에 들어가서 자료실에 음원을 다운 받아 두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단어별, DAY별로 나누어서 들을 수 있는 용도이기도 하며, LC준비할 때 영국과 미국발음 차이를 들어가며 단어를 익히도록 제공해주니 참고 바란다.


이 단어장을 보게 되면 각 상황별(무역 상거래, 환경, 자연, 생산활동, 교통, 경영, 사회, 정치, 직장생활 등등)로 일어나는 걸 30개 주제별로 나뉘어서 한 달 동안 필수 기출어휘를 마스터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졌다. 각 단어마다 별표를 표시하여 중요한 단어가 어떠한 것인지 구분지어 나열되어 있다.



토익공부하면서 그냥 기출문제나 기본서에 나온 걸 그대로 단어를 암기하려고만 하면 그 때만 암기가 될 뿐, 돌아서면 머리속이 지우개가 되어 잊어버리곤 한다. 그래서 두뇌회전을 좀 더 많이 해가며 장기적으로 기억을 저장할 수 있게 저자가 직접 각 단어에서 의미하고 있는 뜻을 주로 적어두었다.



추가로 보너스 단어 30개 담아져 있으니 두 면에 담아져 있는 단어들을 체화해두면 되겠다. 단어를 조금이라도 알지 않으면 문제 맞기 어려우니 제시된 단어들을 하나하나 중요하게 보면서 습득하는 것이 나을 거 같다. 보다보면 문제를 풀면서 이 단어장을 자주 보게 되면 이 책에 담아진 내용이 친숙하게 다가올 수 있을 거 같다.


마지막으로 퀵토익보카 TEST에서는 각 파트별로 암기했던 단어들을 토대로 하여 빈칸에 들어가야 할 단어를 넣는 문제를 접해볼 수 있게 테스트 파트에 담아졌다. 왠지모르게 파트6을 푸는 느낌을 주는 거 같아 이전에 암기했던 단어를 다시한번 복습해두는 것이 좋을 거 같다. 그리고 예문이 실제로 나올 수 있는 예문이라서 그냥 예시로만 보지 않고 문장체로 암기해두면 단어에 대한 이해가 잘 되어서 기억하기가 좋을 거 같다.



이 책은 토익에서 자주 쓰여지는 단어와 뜻이 적어져 있어서 굳이 따로 찾을 필요 없이 집중적으로 암기해두면 나은 도서라 생각된다.



이 책을 말하자면, 한달보카책이라 별칭으로 부르고 싶다. 저자가 직접 그려가면서 토익을 어려워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고충을 생각하여 센스를 발휘하여 책을 만든 것으로 보여진다.



토익 준비는 대게 1달 기준을 잡고 준비해야 자신이 바라던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간 중에 하나다. 그러한 점을 저자가 고려하여 한 달동안 문제에서 꼭 나오게 되는 단어만을 모아서 정리된 것으로 보여져 쓸만한 내용들을 수시로 찾아보며 암기해두는데 활용하기가 편하다. 토익은 곧 단어와의 싸움이기도 해서 어휘력을 단련하여 듣기와 독해 전부 마스터하기 위한 보충시간을 이 책으로 활용하면 고득점으로 다가가는데 가능성이 열려질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퀵토익이미지보카, #영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