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의 거장들 - 매 순간 다시 일어서는 일에 관하여
데비 밀먼 지음, 한지원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면 예민하게 느껴지고, 사람들 말에 치우쳐서 중심을 잃게 된 바람에 하고자 한 일을 놓칠 때가 있다. 멘탈이 심하게 망가질 때면 평소에 하던 일도 대충하게 되어서 매번 멘탈이 유리멘탈로 깽그랑 깨지는 경우가 있다보니 생활하는데 매번 의욕 상실되곤 한다. 갈수록 망가져가는 내가 다시 강철 멘탈로 다스리는데 필요한 처방을 알아보고자 전세계적으로 유명인들이 일러준 멘탈강화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저자 각 분야별로 56명 유명인(예술가, 뮤지션, 디자이너, CEO)들과의 멘탈 관련 인터뷰 내용을 담아낸 자기계발서다.



매순간 하루하루 버티기가 힘든 현대사회에서는 마음을 스스로 다지기가 쉽지가 않다. 하루하루 잘 살려고 버티고 참고 이겨내려고 해도 종종 무너지는 마음을 잡기에는 인내심의 한계가 치닫곤 한다. 그러한 마음을 다지는데 유명인들도 매번 멘탈이 무너질 때마다 각자만의 방법들로 지금까지 버티고 성장해나가는 일화들을 인터뷰를 통해 일러준다.



삶이라는 게 고군분투하는 삶이 계속되고 있다보니 그러한 시련과 고통을 이겨내는데 인생의 새로운 전성기를 만드는데 필요한 창작과 도전에 대해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조언들을 골고루 담아진 걸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흔하디 흔한 자기계발서처럼 이야기를 풀어내는 것보다 각 유명인들이 이룬 업적과 노력, 용기를 내는데 필요한 멘탈관리에 대한 여러 사연들을 들을 수 있게 질의답변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왠지 책 속으로 토크쇼를 보는 간접적인 느낌을 전해준다.



세상의 이변을 일으킨 명인들의 이야기는 그야말로 쉽지 않은 장애물들을 넘나들며 정상에 올라서기까지가 어려움이 많이 있다는 걸 발견할 수 있게 된다. 그들도 우리하고 비슷한 상황에서 이를 벗어나기 위한 자신만의 해결책을 찾아 해내려는 노력들로 이루어진 걸 톡톡히 밝혀나간다.



이 책이 인상깊은 건, 한 사람 대상으로 인터뷰하는 것이 아닌 56명들의 가지각색 인생이야기를 접해보면서 멘탈관리법을 많이 알아가는 기회를 가지니 더더욱 실용적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내용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인터뷰형식으로 이루어지니 더더욱 읽는데 막힘보다 하나의 프로그램을 보듯 전달해주니 가독성이 좋게 이끌어준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으로 느껴진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정확한 정답은 없으나, 자신의 인생에서 해결책을 찾아가는데 필요한 힌트를 이 책 속에서 찾아본다면 자신의 성장판으로 끌어올리는데 이득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 유명인사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신기하면서도 한 번도 보지 못한 새로운 에피소드를 접해보는 기분이라 인터뷰 한 편 한 편 흥미롭게 끌리게 되는 주제들을 접해볼 수 있어서 벽돌책이지만, 실속있는 멘탈의 정석을 말해주는 말들을 하나하나 알아가게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멘탈의거장들, #데비밀먼, #한지원, #윌북, #컬쳐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