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심리학
유민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은 어디서 오길래 매번 타이밍이 맞지 않게 운수 좋지 않는 나날이 자주 생긴다. 그런 날이 맞이할수록 운세를 검색해 보았지만, 내 상황과 별개로 다르게 나타나곤 한다. 실제 상황에서는 정말 안 풀리는 상황인데, 운세에서는 오늘 하루가 일이 잘 풀린다는 말을 하게 된다. 이렇게 말도 안되는 운세를 전해주니 내 운은 어디로 오고 대체 나에겐 운이라는 게 잘 따라주는 날이 있는 건지,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해야할지, 매번 여러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 게 반복되곤 하였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운을 띄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이 책을 펼쳐보았다.


이 책은 저자가 살면서 운을 실제로 좋아지기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 담아진 자기계발서다.



운이 좋아지려면 우린 무엇을 행동해야 하는가.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우리는 매일마다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발버둥을 치고 고군분투하게 살아간다. 그러한 것이 자신의 의지와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저자가 일러준다.



내 팔자가 아무리 좋은 환경에서 자랐다고 한들, 막상 자신의 노력과 의지대로 살지 않는다면 하나마나한 결과와 함께 불운으로 얻어버리곤 한다. 운이라는 존재는 자신이 하기 나름이라는 것.



이 책을 보게 되면 흔하디 흔한 운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것이 아닌, 직접 저자가 자신이 인생 살면서 느꼈던 경험과 함께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이 어떤 바탕을 깔고 가야하는지를 상황별로 대비해야 할 인생 조언이 주옥같이 메세지를 전해준다.



p.39


운은 반드시 존재하지만, 맹신해서는 안 된다고.


운은 다루는 것이지, 기대는 것이 아니다.


운에 대한 주도권을 놓치는 순간 영영 인생의 주인이 되지 못한다.


따라서, 매일같이 스치는 소소한 운부터 어쩌다 다가오는 커다란 운까지, 열심히 밀고 당기며 내 것으로 그러모아야 한다.



p.41


운은 물길이고, 운명은 배다.



*책속의 구절*


"나누면 복이 와요"라는 문장 앞에는 숨겨진 말이 있다. 그것은 바로 '가진 것이 많았을 때'라는 의미심장한 전제조건이다. 남에 게 밥과 커피는 잘도 사면서 자신에게 돈을 쓰지 않는 사람들. 그 들은 배우고 익히는 일에 극도로 시간과 돈을 아낀다. 자신에게 한 푼도 투자하지 않는데 소수의 부자가 될 리 만무하다. 가진 것이 없으니 나누어도 행복하지 않다. 오히려 삶이 더욱 힘들어질 뿐이다. 운은 감정처럼 쪼갤 수 없다. 일단은 내가 잘된 후에 베풀어도 늦지 않다. 그러니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면 우선 나 자신에게 베풀어 야 한다. 돈이 있다면 나한테 먼저 투자하라. 그것이 한 푼이라도 아껴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책속의 구절


인생은 반드시 오르고 내리는 시점이 온다. 따라서 운이 꺾일 때는 감정의 충격을 흡수하지 말고, 받는 힘을 딛고 튀어 오르는 저항력을 발휘해야 한다. 룰렛게임처럼 구슬이 흘러가도록 내버 려 두지 않고, 꺾이는 지점을 지렛대 삼아 다시 구슬을 튕기는 것이다.


매번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도 우리는 늘 불만과 분노, 억울함, 서러움 등 부정적인 감정과 함께 살아가기 때문에 수시로 오게 되는 운마저 인지하지 못한 채 마음 여유를 찾아보기가 힘든 상황이다. 그러한 마음을 다잡기 위한 여러 방안을 제시해줄 때면 정신이 번쩍 나는 현실적인 메세지를 마주하게 된다.



운이라는 건 보이지 않는 행운 것이기에, 알고 싶어도 보이지 않는 암록같은 존재이기도 하고, 내 마음과 다르게 움직이는 변덕스러운 청개구리 같은 존재이기도 하다.



오늘은 이게 당첨이 되어야 하는데 왜 안되는 걸까. 너무나도 간절히 바라는 나머지 되려 안되는 경우가 있기에 운을 너무 바라는 것도 너무 기대는 것도 해서는 안된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알게 된다.



운이 꺾이지 않으려면 일단 스스로가 어떤 점이 문제이고, 막힘이 있는지를 되돌아보는 계기를 가지는데 필요한 내용을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하나하나 의미심장한 구절을 목격하게 된다.그래서 더더욱 이 책에 담아져 있는 내용을 토대로 하여 마음을 다지고 싶어진다.



부를 쟁취하려면 일단 이기적인 마음부터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저자가 여러 프로그램 시청률을 기록하고, 부의 운을 띄워줄 유투버까지 활동하면서 알아낸 것들 중에 <대운이 들어오기 위한 변화>와 함께 재물운을 좋게 만들기 위한 습관, 삼재와 아홉수의 진실 등등 매번 닥쳐올 거 같은 크나큰 불운에서 벗어나 새롭게 나아가기 위한 삶의 길을 교정해주기 위한 조언이 매우 꼭꼭 잘 집어주니 일리는 말이라 생각이 들어 가독성이 매우 좋게 풀어나가게 된다.



대게 이런 말이 있다.


운이 좋은 것도 실력이자 능력이라고.


그게 있어야만 위기의 순간에 모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니


자신에게 닥쳐오는 여러 일들 중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하나의 방어책을 선사해주는 내용들이라서 점집에 굳이 가지 않아도 충분히 이 말만 듣고 올해는 새로운 목표를 가지는데 계기를 얻어보는 것도 나름 도움이 되는 도서라 생각된다.



기회나 운은 누구에게나 올 거 같아도


그것을 눈치채고 열심히 하려는 자에게는 인연의 끈을 따라 연결고리로 성사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그 귀한 운이 자신에게 오기 위한 간절함과 절실함이 동시에 행동에서 비추어지게 운을 높여주기 위한 여러 행동들을 유민지 저자가 일러준 조언대로 일단 따라해보는 것이 자신의 전성기로 만들어낼 첫 걸음으로 내딛는 시간이 될 거라 생각된다.



돈은 늘 나가는 구멍이 수두룩하기 때문에 무조건 돈에 대한 집착보다 센스있게 대처하여 자신을 더더욱 성장가능성을 높이는데 어떤 마음을 가져야 내가 나아지는 건지, 여러 힌트들을 이 책 속에 찾아본다면, 해결책은 조만간 찾아내어 크나큰 행운이 찾아올거라 믿어보기로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