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한자력 - 1일 1페이지, 삶의 무기가 되는 인생 한자
신동욱 지음 / 포르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한자시험이나 일본어, 중국어 공부하지 않는 이상 한자를 일상에서 잘 쓰지 않을 때가 많다. 그런데 요즘 직장생활하는데 스트레스가 급속도로 많아지는 상황에서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기가 쉽지 않게 된다. 아무리 누구나 하게 되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해도 마음이 쉽게 잘 풀리지 않아 고민이 되는 것을 한자쓰기를 통해 마음을 온화함을 만드는데 필요한 도움을 받아보고자 이 책을 살펴보았다.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은 한자와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저자가 살면서 느꼈던 삶의 지혜를 전해주는 힐링도서다.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은 살면서 겪게 되는 사회생활에서 이겨내기 위한 특별한 조언과 함께 한자를 쓰면서 앞으로 일어나게 될 상황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인생 조언서라 생각한다.

매번 사람들과 부딪히게 되는 일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되면 사는 게 힘듬의 연속으로 무기력해지고 정신으로 힘들어지곤 한다. 이러한 마음이 더더욱 평정심을 유지하고 멘탈 관리가 필요해지기 위해 한자 쓰기를 하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한자를 쓰다보면 한 획씩 쓰는데 신경을 많이 쓰게 되니까, 오히려 딴 생각할 틈을 주지 않고 집중해서 쓸 수 있는 효과를 가지게 해준다.

이 책에서 일러주는 건 한자를 쓰면서 그간 쌓여왔던 감정쓰레기를 버리는데 필요한 한자공부 마음수련서를 가지고 활용하도록 만들어냈던 게 기발하다.

매번 컴퓨터로 쓰는 일이 잦은 현대인들에게는 공부를 하지 않는 이상 손글씨로 쓰는 시간을 잘 가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더더욱 마음에 있는 응어리가 쌓이고 쌓여 더더욱 우울한 마음이 뒤엎을 수 있으니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한자쓰기를 시작해보는 게 필요하다는 걸 느꼈다.

직장인의 삶 그 자체를 저자가 직접 살면서 몸소 느낀 뼈가 된 지혜를 배운 것을 토대로 하여 바쁘게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인생의 퍼즐을 한자공부를 통해 할 수 있게 제작되어 있어서 위안을 준다.

한자를 보면 대게 어려운 단어들이 많다. 한글로 적어진 것만 한자어만 보다가 한자만 적어진 것을 보게 되니 난이도가 많이 높은 단어만 접해보는 기분이 든다. 자주 한자를 접하지 않았다면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 이 책은 단순히 한자공부를 하는 것이 아닌 인생 한자공부를 터득하기 위한 마음단련서이므로, 이 책에서 일러준 내용을 가지고 매번 화가 많았던 나를 좀 더 다스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거 같다.

지혜와 한자 일석이조로 배워보는 교양서로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마음의 분함과 억울함, 서러움을 달래는데 마음을 좀 더 강철이 될 수 있는 한자를 인생의 무기로 삼아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인생을 열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을 통한 작은 변화의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다.

우리는 매번 살아도 배우는 시간을 계속 가져야 한다는 걸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된다. 누구를 통해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가 될 수 있는 순간이 있다. 지금 이 상황이 녹록지 않아 고민이 계속 될 때 자신을 되돌아보기 위한 잠깐의 자가시간을 가지는데 활용하기가 매우 적절하다고 느낀다.

이 책에서 전해주는 인생의 한자를 통한 삶의 지혜를 체화하는데 필요한 자기계발서라는 생각이 든다.

한자에서 보여지는 의미는 곧 우리들 인생을 살면서 알고 있어야 할 뼈가 되는 조언이라
한자를 통해 마음이 안정되어진 수련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른의한자력 #신동욱 #포르체 #공부법 #자기계발 #성공 #삶의지혜 #문화충전200 #문화충전200서평단, #글쓰기책,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