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하는 습관의 기술 - 단 하나의 습관으로 인생이 극적으로 바뀐다!
요시이 마사시 지음, 서희경 옮김 / 소보랩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다가올 때면 매번 새로운 목표와 다짐을 하게 되지만 작심삼일로 꾸준함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매번 규칙적으로 지켜야 할 계획마저 흐트러지곤 한다. 작년에 못했던 과오가 생각이 발목을 잡게 되면서 무엇하나 해보면 될 거 같은데 행동에서 잘 발휘되지 않아 도무지 진전이 되지 않아 매번 도전하면서 자신과의 싸움이 쉽지가 않다.그래서 아주 사소한 것부터 반복훈련하여 개선하는데 필요한 조언을 듣고자 이 책을 펼쳐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일러스트를 통해 자신의 부족함을 꾸준한 습관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다.

이 책은 참으로 독특하게 만들어진 자기계발서라 생각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자기계발서는 서문도 길고 실제 사례나 연구했던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말하고자 하는 요지를 길게 내어 두께가 있는 도서가 대부분인데, 이 책은 독자들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방법을 요약본으로 정리해둔 게 한눈에 보여져서 가장 보기가 좋고 읽기가 편하다.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읽다보면 말하고 싶은 요지를 길게 빼는 글들이 상당한 것만 봐서 지루하고 있다가 도로 덮고 싶어지는 기분이 들게 되는데 이 책은 일러스트와 함께 상황별로 대처해야 할 행동들을 눈여겨 보고 배워갈 수 있는 구성으로 만들어져서 가독성이 매우 좋은 도서라 말하고 싶다.

우리는 성공하려면 어떤 것부터 바꾸어야 할지 매순간 인생의 숙제처럼 고민을 자주 하게 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건 무언가를 하는데 꾸준한 긍정과 실행, 꾸준함을 동원하여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일러준다.

몸을 움직이게 하려면 일단 뇌부터 건드는 것이 중요하다. 뇌에서 제대로 각인된 채 바로 행동으로 시행할 수 있게 해야하므로 각종 자신의 몸을 가지고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팁을 한 장 한 장 설명을 담아냈다.

뇌를 속이려면 다른 관점을 가지고 생각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자신의 본성이 어떠한지 그에 따른 변화를 시도하는 게 필요하다는 것.

목표와 습관을 구체적으로 가는 것부터 시작해서 작은 일부터 하나하나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조언이 있어서 부담이 가지 않는 말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에서 주어진 말은 지금까지 썼던 자신의 뇌를 다른 사고로 접근하여 꾸준함이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의식을 가질 수 있는 기술들이 있어서 활용성이 좋은 도서로 여겨진다.

이 책을 말하자면, 작은습관 챌린지 조언책이라 말하고 싶다. 하루에 계획할 때 필요한 피드백을 제시해주는 거라서 자신이 평소에 할 거 같은 버릇을 체크하고 이에 대한 보완하기 위한 기술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하루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달성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한 번 시도한 일이라면 끝까지 계속 해나간다면 다른 경쟁자들보다 더 빠르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도전하는 걸 도중에 멈추는 순간이 들 때 이 책을 펼쳐본다면 자신의 문제점에서 원인을 찾아 해결책이 생각이 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