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800 따라하기 - 4개월 만에 토익점수 440점에서 820까지 올리기
전연진 지음 / 하모니북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 토익공부를 하려고 하면 막히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시험에서는 단어를 많이 알아야 고득점으로 올릴 수 있다고 들었지만, 그 외에도 상황파악(LC)과 지문 문맥파악&문법개념(RC)을 수시로 봐야할 게 많아 공부하는 게 방대함이 느껴지게 된다. 그래서 요즘 시험에서 대비해야 할지 알아보기 위해 이 책을 참고하였다.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실제 토익 수험자가 겪어본 토익후기서다.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은 토익관련 카페에 가입해가며 물어보지 않아도 충분히 이 책에서 언급된 신토익시험 관련 정보를 한번에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1차원적으로 정석적인 공부패턴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좀 더 센스를 발휘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직접 저자가 겪었던 사례들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팁을 전자가 전수해준다.



토익점수를 요즘에 따려면 상당히 시간을 공들여 잘 써야한다. 그리고 수시로 익혀야 할 단어장은 매일매일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마저 힘들고 독학으로 하기엔 실력이 딸려서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니 참으로 암담할 때가 있다.이러한 문제를 해결책을 찾는데 필요한 내용이 강의고르는 방법, 토익책 고르는 방법, 토익 준비물, 기출문제 활용법, 멘탈관리 하는 방법, 토익 각 파트별로 해야 할 전략 등등 다양하게 작은 소책자로 담아진 것으로 되어 있다.



저자는 자칭, 토린이라는 말을 할 정도로 토익에 대한 토자도 몰랐던 시절이 있었다고 하여 더더욱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바라던 토익 점수를 만드는데 성공했다고 일러준다. 



이 책 친근하게도 선생이 아닌 실제 수험자가 솔직담백하게 서술된 게 인상깊다. 대부분 그냥 전형적이고 원론적인 말만 들었던 팁들이 있었는데 이 책은 굳이 따로 누구한테 물어보지 않아도 이 책에서 언급된 것만 봐도 충분히 토익 보충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생각된다.



저자는 특히나 가정을 책임지고 있는 두 아이의 직장인으로 토익공부하는데 여러 우여곡절이 빈번하게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첫 시험에서 안 좋았던 점수를 4개월만에 바로 820점까지 만들었다고 하니 피나는 노력을 했다는 걸 이 책에서 증명하게 된다.



토익이라는 건 단순히 스펙만 사용된 게 아니라 직자에서도 다시 토익을 볼 수 있는 거라서 마냥 취준할 때만 공부하는 게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어 시험이 끝나더라도 영어는 계속 공부해야한다는 것도 알게 된다.



가정을 위해서 동기부여를 갖고 책임감있게 성실히 이뤄낸 저자의 후기는 그야말로 현재 토익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한테 작은 오아시스를 내어준 거나 다름없다고 생각한다.따라서, 나도 이 책에 나온 내용을 여러번 참고하며 지난 점수에 대한 설욕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나도 영어를 잘했다는 걸 조만간 점수를 저자처럼 확 끌어올리겠다는 굳은 결심을 가지게 되어, 토익고민을 한시름 덜어낼 수 있었던 책이라 말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TOEIC800따라하기, #토익독학, #토익공부, #토린이, #토익스타그램, #토익스터디, #토익점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