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BTI - 당신에게 행운이 옵니다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같은 세상에 살다보면 미래가 불확실하고 예측불허로 상황이 바뀔 때면 자신에게 닥쳐오는 불행이 어떤건지 궁금할 때가 있다.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순탄치 않아 매순간 불안과 걱정이 반복된 채 살아가곤 한다. 이러한 불행이 더는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팔자가 어떻게 되는지 아는 게 필요하다. 일명, 만세력을 통해 자신이 태어난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떤 점을 보완해가며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책을 펴본다.

이 책은 mbti로 성격을 알아보는 것처럼 자신이 태어난 시점부터 갖게 된 팔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만세력 관련 명리학 도서다.
이 책에 담아진 것은 본인의 생년월일을 사주에 음양오행에 표시된 것을 찾아가며 자신의 성향의 전반적인 특징을 알아볼 수 있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주팔자에서 보여지는 것으로 년일월시 사주팔자 중에 3번째 칸에 위치한 <일지>가 나자신을 뜻하는 것이며 그에 해당되는 60가지 동물과 10가지 자연 그리고 타고난 기질을 찾아볼 수 있어서 mbti와 연관성이 있는지를 발견할 수 있게 된다. 타고난 성향이 무엇인지 알고 있어야만 자신의 현재 상황에서 해결해야 한 문제점의 원인을 찾아낼 수 있으며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점을 알아가는데 피드백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더더욱 스스로를 발전하는데 용도로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하다.
요즘은 미래가 불확실하니 매순간 자신의 인생이 어떠한지 불안한 마음에 <오늘의 운세>라는 걸 종종 찾아볼 때가 있다. 그것마저 부족하여 정확하게 사주를 알고 싶은 마음에 내 인생이 어떠한지를 알고자 점집이나 타로점에 가다보면 점술사나 무속인의 말이 하나같이
제각각으로 풀이를 하여 어떤 게 정확한 게 맞는지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이러한 점을 보아 괜히 돈을 투자해가며 내 운명을 알아가는 것보다 저자 박성준 역술가가 쓴 책을 통해 자신의 운명에 대해 정확하게 판단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 나온 만세력풀이를 살펴보니 전부는 아니지만 약 70%까지 맞는 걸 발견할 수 있었다. 사주라는 건 mbti와 같이 완벽하게 맞을 수는 없으며, 어느정도 맞는 것이 있어서 일리있는 이야기를 발견하게 되어 신기할 따름이었다. 그리고 가족들끼리 서로간의 사주를 쉽게 풀이할 수 있어서 재미로 이야기거리로 다루어보기에도 좋은 소재로 생각된다.
이 책을 보면서 스스로가 현재 성향이 어떠한지를 한눈에 탐구해볼 수 있어서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새로운 정보도 발견할 수 있다.이를 통해 나의 내면에 대한 특징을 파헤쳐보며 행운이 어떤 게 있는지를 알아갈 수 있어서 자기계발하는데 참고해도 무난하게 볼만한 책으로 보여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