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X 시원스쿨 오픽 진짜학습지 AL 실전 멀티캠퍼스 X 시원스쿨 오픽 진짜학습지
멀티캠퍼스 외국어연구소.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갈수록 기업에서는 스펙을 높은 것만 요구하고 있다보니 어학시험 하나하나 고득점을 따야하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 더군다나 응시료가 만만치가 않고 대답을 어렵게 하도록 문제가 제시될 때면 어떤 말을 해야할지 모를 때가 많다. 특히나 영어실력을 입증하려면 실력을 인정하고 싶은데 어떤 유형과 패턴을 익혀야 말을 잘할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멀티캠퍼스X시원스쿨 오픽 진짜학습지 AL 실전』이다.


이 책은 OPIc 주관사 멀티캠퍼스가 직접 만든 오픽 실전 기본서이며, 총 4권의 학습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4주간 목표점수 AL용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문제집이다.

고득점을 만들기 위한 최상급 점수를 맞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교재를 활용해야 할지 책표지 뒷면에 담아진 2주 & 4주 계획표를 참고하여 공부하는 것이 좋다. 이 교재는 학습지용이라서 상당히 양이 적은 문제가 담아질 거 같지만 최강 난이도답게 내용은 상당히 어려운 문제들이 들어 있다는 걸 확연하게 보여지게 된다.

요즘 시대에서는 글로벌세대라서 무역이나 교류 등 거래를 할 때마다 외국과의 대화를 많이 할 수 있는 업무들이 많아지면서 영어실력이 좋아야한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


실무에서 바로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을 필요하다보니 오픽에 대한 호응이 기업들간에서 서류에서 반영되고 있다.
옛날에는 토익을 어떤 기업이든 받아주는 곳이 많았는데 지금은 말하기 실력이 있는지를 오픽으로 가산점을 주는 곳이 많다고 하니까 토익만 붙잡을 상황은 아닌 거 같다. 그래서 이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들을 잘 보는 게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최상의 점수를 가지려면 답변을 논리정연하게 자신의 생각을 기승전결로 확실히 의사전달되어야 한다.자신의 생각을 확실히 내비치며 이에 대한 근거를 확실히 되어야 하는 시제와 묘사 설명 등 문단의 딱딱 맞아 떨어지게 문법도 잘 써서 표현을 제대로 해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AL은 난이도가 상당히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공부해야 할 거 같다. 이 내용에서 비추어진 것은 질문이 두가지 있다는 점이다. 물음표를 표시되어 있지 않았으니 문제를 잘 읽고 해당 문제에 맞게 경험담과 생각들을 잘 정리해서 말하는 연습을 해야할 거 같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첫주차부터 나온 내용은 상당히 난이도 있는 내용들로 담아져 있어서 각 주마다 담겨진 주제별 문제와 모범답안을 잘 봐두어야 할 거 같다.

내용 구성은 문제가 제시되어 상세한 답변들이 적어진 걸 보게 된다. 답변은 3단콤보로 도입부, 본문, 마무리 나뉘어져 있으며 IH과 달리 상당히 더 많이 말을 해야 하는 부분들이 보여진다. 좀 더 자세한 답을 요구된 게 많고 어떻게 묘사를 해서 질문자가 알아먹을 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표현하도록 모범답안에 명시되어 있다는 걸 확연하게 된다.
그리고 모범답안에 맞게 자신의 이야기를 넘어가면서 문장을 나만의 것으로 만들다보면 AL점수를 맞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긴 답변을 말하라고 하지만 제대로 전달되어야 하는 핵심 키워드를 잘 생각하고 어필해야 할 거 같다고 생각한다.오픽은 문제에서 말하고자 하는 요지를 제대로 꼭 짚어서 말해야 상대방에게 나의 의사전달을 제대로 알아먹을 수 있다. 문제에서 말하는 그 핵심어가 어떤 것인지를 잘 체크해서 확실히 의사전달될 수 있는 개념을 이 책으로 제대로 체화하면 꼭 맞아야 하는 AL를 거머쥘 수 있을 거 같다.

시원스쿨에서 출간한 내용은 상당히 어학시험 출제기관과의 공동 제작하려는 노력을 갖고 책을 만들고 있어서 어학교재에 대한 상당한 믿음이 가는 출판사라 생각하게 된다. 매번 어학시험 준비할 때마다 유료인강으로 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부담을 적어지게
QR코드로 원어민 MP3음원, 주제별 음성강의와 모의고사 문제 영상 무료제공을 해준 것에 매우 유용한 자료를 받게 되어 가성비가 좋은 교재라 말하고 싶어진다.
​어학시험 준비할 때는 유료로 들으면 진짜 부담이 확실히 된다.가뜩이나 응시료가 7만원 넘다보니 만만치가 않은 시험이기 때문에 한번에 보려는 생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간략하게 책이 나와도 되는건지 상당히 놀라움을 이루 감출 수 없다고 생각되어 중요 핵심 포인트만 적어진 것으로 이에 대한 대비를 확실히 할 수 있을 거 같다.

언제든 빠르게 시험을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비결을 2주 or 4주 학습지로 보게 되어 부담없이 빠르게 오픽을 빨리 끝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오픽시험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어휘를 암기할 수 있는 기출포인트를 통해 최신 빈출문제들을 많이 습득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질 수 있었으며 이 책에서 언급된 단어와 표현 그리고 패턴만 보아도 내가 어떻게 말해야 할지 말하고자 하는 말들을 많이 생각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어쩌면 오픽 출제기관 대비용 오픽교재라 생각한다. 타교재에서 말해주는 것이 아닌 실제 출제기관에서 언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책만 보아도 확실히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찾을 수 있게 뒷받침이 되어주는 교재라 여겨진다. 따라서 현재 오픽 준비할 때 이 책에서 제시된 문제를 풀어보면서 빠르게 오픽 고득점을 획득해보는 건 어떨까 싶다.

그리고 내용은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실용적이고 실생활에서 바로 말해볼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해서 실생활에서 언제든 응용해서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보탬이 되는 교재이라 말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