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단숨에 따라잡기 Episodes 01-50 미드영어 단숨에 따라잡기 시리즈
E&C 지음 / 멘토스퍼블리싱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영어공부를 하면서 미드에서 나오는 내용들을 주로 찾아보게 될 때가 생긴다.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상회화가 나와 있는 교재에는 전형적으로 쓰게 되는 패턴들만 보게 되니까 정석적인 표현만 고집해가며 영어회화를 익히는 것에 지루함이 오곤 한다. 실생활에서는 간단하면서 아주아주 쉬운 단어를 사용하면서 활용을 자유롭게 활용해가며 미드에서 대화가 이어지고 있다는 걸 보게 될 때면 실생활 영어표현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미드에서 주로 나오는 주요표현들을 기억을 많이 해두고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의 이름은 『미드영어 단숨에 따라잡기 Episodes 01-50』이다.

이 책은 책 제목에서 말하듯이 미드(프렌즈, 워킹데드, 왕좌의게임, 프렌즈, 브레이킹베드, 빅뱅이론 등등 )에서 가주요 표현 2,500여 개를 포함 총 5,500여 개 이상의 표현들을 알려주는 미드영어 회화사전이다.

미국에서 인기작에서 나왔던 영어표현들이 한 권에 담아져 있어서 미국영어를 제대로 체화하는데 영어회화 기본서라 보게 된다. 50개 테마로 상황별로 말하게 되는 필수표현들이 담아져서 시선을 집중시키기 위해 미국문화가 실제로 어떠한지를 보고 이에 대한 표현들을 적재적소에 맞게 쓸 수 있도록 상황별로 대화내용들이 하나하나 사전식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된다. 이 책에서 나오는 내용은 무조건 실생활이자 회화실력을 높이는데 뒷받침이 되어지는 내용들이라 보게 된다. 5500개가 담아져서 상당히 두껍지만 값어치 있게 영어를 접근법을 저자가 초반부에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저자가 일러준 피드백을 참고하여 본문에 담아진 영어표현들을 학습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어릴 때 처음으로 영어표현들을 디즈니 프로그램이나 영화에서 들었던 표현들을 들을 때는 무슨 말인지 잘 몰라서 어려울 때가 있었는데 멘토스에서 출간되는 도서에서 못 알아먹었던 표현들을 하나하나 들을 수 있게 표현들이 잘 담아져서 영어공부가 재미가 생기게 되었다.

본문에 담아진 내용은 정말이지 말을 할 말을 잃을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을 공부하는 목적은 자막없이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 책에 담아진 표현들을 많이 보면서 미드나 영화 그리고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표현들을 귀가 트이게 될 거라 생각한다. 본문에 담아진 표현들은 기본적으로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이라 인지하고 보아야 자주 이 책을 보는 습관을 가질 수 있을 듯하다. 자주 쓰이는 표현이기도 해서 일일이 문법을 교정하고 분석할 생각은 안하고 있는 그대로 보도록 하는 것이야말로 문장 적응력을 발전되는데 도움이 될 듯하다. 그리고 문장을 적응하기 위해서는 응용력을 높이는 것도 한몫을 해주기 위해 추가적인 표현들이 하나하나 잘 담아져 있다는 걸 확인하게 된다. 이 책은 어쩌면 현장에서 바로 쓰도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여진다.

어쩌면 이 책은 좋아하는 미드나 영화 애니를 보기 전에 반드시 해야하는 준비운동으로 활용해야 할 거 같다. 미드에서 나오는 번역을 볼 때면 종종 번역이 어색하게 나와 있어서 읽기가 불편하고 내용을 잘못 이해할 경우가 생기게 된다.따라서, 이에 대한 해결책은 자신이 자막없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이 책에 담아진 표현들을 참고하여 번역하는 연습을 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이 책에서 체감하게 해준다.

본문 후반부를 보게 되면 대표적인 미드에서 나왔던 대사들을 보게 된다. 문장 하나하나 꽉 차게 볼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말만 말할 수 있게 적어져 있어서 저자들이 추천해준 미드를 참고하여 보아야 내용을 보다 재밌게 시청할 수 있을 거 같다.


이 책에 담아진 내용을 보기 전에 정오표를 먼저 확인해두고 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오타가 있는 것도 발견되어서 이 점을 참고하고 책을 보는 것을 권한다.

특히나 미드영어 전문 출판사 멘토스에서 출간되는 미드영어관련 도서는 성인용으로 담아진 표현도 일부 들어 있어서 청소년에게는 다소 접근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다는 걸 참고바란다.

오랜만에 멘토스에서 출간해주어서 무척이나 기쁘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책에 담아진 내용은 무조건 미드를 보기 전에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내용들이 담아져 있어서 하나하나 빠뜨리지 않고 꼼꼼하게 봐야 하는 좋은 도서라 생각한다. 영어관련 도서를 출간되는 출판사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멘토스라고 생각하게 된다. 전형적인 패턴을 말해주는 것이 아닌 실제 현지인들이 말하는 말을 바로 쓸 수 있도록 회화공부를 접근성을 달리 갖고 공부할 수 있게 편찬을 매번 출간된 도서마다 신경써서 만들어주고 있어서 애정이 많이 가는 책이라 생각하게 된다. 그래서 앞으로도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도 실전에 쓰이게 되는 외국어 표현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하는 생각도 하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