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해커스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 법률 봉투모의고사 4+4회 - 행정직·건강직·요양직·기술직ㅣ법률 빈칸노트 수록ㅣ직업기초능력평가+법률 모의고사로 공기업 단번에 합격!
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NCS뿐만 아니라 전공까지 잘 봐야하는 시험이 되어 준비할 게 2배가 되어버렸다. 전공하나만 잘하면 NCS성적이 좋지 않고 두마리 토끼 전부 다 잘하려면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 실전감각을 만들어야 할지 알아보기 위해 이 문제집을 풀어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2022 해커스 국민건강보험공단 NCS+법률 봉투모의고사 4+4회』이다.
이 문제집은 2022 상반기 대비용으로 만들어진 건보 필기 봉투 모의고사다.
건보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국민건강보험법 + 노인정기양보험법>빈칸노트를 포함하여 총 4회(교재(3회)+온라인(1회))까지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문제집을 확인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건보를 한번도 준비해보지는 않아서 모처럼 건보에서 내는 필기시험이 어떻게 나오는지 종종 궁금할 때가 있었다.
작년기준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체감 난이도 중상이라고 할 정도로 어려운 점이 많이 있었으며, 대부분 많이들 못 풀어서 대행사에서 냈던 문제에 대한 난관을 넘기가 쉽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건보에서는 주로 피셋형 의사소통 긴지문 수리능력 자료해석 가장 어렵게 나왔다고 하며, 법령까지 까다롭게 출제되어 오답이 많이 나와 건보시험이 만만치 않은 시험이라는 걸 입증된 적이 있었다.이와 같이 2022 상반기 건보시험에서도 어김없이 난이도는 높게 측정하여 낼 가능성이 있으므로 해커스에서 직접 2021년에 치뤘던 시험 난이도를 반영하여 만들어낸 문제들을 다시한번 접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인지하게 된다.
이 문제집은 별난 것이 전공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추가자료가 마음에 와닿게 한다.법이라는 게 따로 법제처에 뽑아서 봐야할 때가 있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핵심적으로 나오게 되는 자료를 부록으로 담아져 있어서 유용한 문제를 마주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시험에 나오는 법률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는 걸 볼 수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실제 업무에서 말하게 되는 법률이라서 무조건 숙지해야 할 내용이라는 걸 인지하게 된다. 무조건 잘 맞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봐야한다. 실제 업무에서는 무조건 법을 달고 살아야 하니까 말이다. 문제를 풀다보면 헷갈리는 문제가 종종 보이곤 할 때가 있는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시 바로 해당 법령을 암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로 정리하지 말고 즉각적으로 기억하려는 노력을 가져야 법공부가 잘 될 듯 하다.
문제를 보게 되면 피셋형 문제로 다루어져 있어서 상반기 공채에서 마주하게 되는 문제들을 자주 마주하게 된다.최신 출제경향이 반영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시험에 실전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모의고사 문제집이다. 봉투형 모의고사 문제집이 따로 있다는 점에서 봉투를 개봉했을때도 마치 시험장소에서 시험문제를 바라보는 것만 같아 새롭게 느껴졌다.이 문제집에 실린 문제가 의사소통능력과 수리능력 그리고 문제해결능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출제 난이도가 에너지공기업보다 어렵지 않고 무난하다. 1차에서 서류로 많이 거르게 되기도 해서 무난하게 낼 수 있겠으나 사람마다 준비를 얼마나 했느냐에 따라 문제난이도 체감이 다를 수 있으니 이 문제집에 담아진 문제를 참고하여 난이도 적응해두어야 할 거 같다.
그리고 문제를 다 풀고 나서 상세한 해설이 담아져 있다. 해당 문제에서 어느부분이 이해가 안되고 잘 안 풀렸는지를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그리고 전형적인 문제 풀이법으로 담아져서 딱딱한 느낌을 가질 수 있을 듯 하다. 그게 불편하면 추가적으로 해커스공기업 홈페이지에서 있는 인강을 들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알기 쉬운 풀이법을 듣고 싶다면 인강을 듣는 게 낫을 듯 하다.
건보는 들어가기에는 정말로 난해하다는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해커스에서 제공해준 문제라면 법령뿐만 아니라 NCS문제까지 전부 다 마스터할 수 있는 능력을 충전시키는데 보충이 되어줄 거라 생각하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