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 나만의 지식 지도를 만드는 공부의 기술
책읽는원숭이 지음, 정현옥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 취준하면서 공부할 것이 산더미라 매번 하루에 마스터하기가 쉽지가 않았다. 더군다나 자소서까지 준비해야 해서 여러모로 정신없이 공부하지만 능률이 나지 않아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었다. 그래서 이 책으로 공부하는 방식을 어떤 걸로 바꿔가며 단련해야할지를 알아보기 위해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나만의 지식 지도를 만드는 공부의 기술』이다.


이 책은 고시나 논문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면서 터득해야 할 자신의 공부법을 심도있게 분석하여 자신이 지금까지 해왔던 공부방식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방법을 들을 알려주는 공부법 교정서다.


이 책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법, 커리큘럼을 짜는 법, 노트 정리법, 독서하는 방법, 암기법, 요점정리 하는 법 등등 독학으로 단련되어야 하는 55가지 공부의 기술이 상세히 서술되어 있다는 걸 확인하게 된다.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학습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과 두뇌회전력을 강화하기 위한 암기법, 하루 24시간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서 공부에 필요한 정보들이 잘 담아져서 하나하나 정독해야 할 내용들이 많아서 집중력으로 파고들어 보게 된다.


이 책을 말하자면, 자신의 공부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찾을 수 있도록 상황별로 대비할 수 있는 공부법을 일러주는 내용으로 다루어져 있다. 그래서 자신이 하고 있는 시험대비를 할 때 어떤 방법이 나에게 적합한지를 찾을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공부법을 활용하기가 좋은 방법들이 가득 담겨져 있는 걸 확인하게 된다.


왠지 이 책은 장기간동안 공부해야하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공부법이라 생각한다. 단기적으로 단련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질 수 있는 거라서 꼼꼼하게 이 책에 기재된 방법대로 한동안 챌린지로 단련하는데 활용해보면 효율적인 학습효과가 나타날 거 같다. 


지금까지 공부관련 도서를 보면서 저자가 그간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아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공부법을 만들어진 것이 느껴지게 된다. 한땀 한땀 자신이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공부능력을 발전하기 위한 시행착오를 겪어가면서 터득한 방법들이 상세히 잘 담아진 거 같아 이 책을 한번만 보고 덮으면 안되는 책이라 생각하게 된다. 단련이 될 때까지 이 책에 담아진 내용을 하나하나 보면서 실행해나가다보면 그간 공부능력이 부족한 것이 한층 더 발전되어 습득력이 보다 발전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 책은 어쩌면 공기업이나 대기업 공채시험, 공무원 시험 등 장기간으로 준비해야 할 용도로 활용하는데 참고해야 할 도서라서 꼼꼼하게 보면서 익혀야 할 거 같다. 공채시험을 준비하다보면 더 나아가 논문까지 검색해가며 익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점을 대비하는데 이 책으로 어떤 점을 중점으로 보아야 할지를 피드백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쓸만한 정보들을 여러번 발견하게 된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혼자공부하는시간의힘#웅진지식하우스#책읽는원숭이#정현옥#문화충전#서평이벤트#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