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모토지마 사오리 지음, 문혜원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엔 밖에 나가는 일 많이 생기도 않아 먹는 것이 많이 생기게 된 뒤로는 몸을 살이 쪘는데 엉뚱한 곳에 살이 찌다보니 어떻게 몸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졌다. 운동을 한다고해서 바로 빠지는 것도 아니고 그런다고 매번 관리하려고 하면 할 일도 많다보니 시간이 부족해지게 되어 몸관리 할 시간을 매번 놓치게 되었다. 그래서 몸에 불균형하게 살이 찌게 된 생활습관을 전반적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보고자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이다.

이 책은 매일같이 하는 운동을 하지 않아도 불균형한 생활습관을 고치면서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생활편 다이어트 자기계발서다.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면,여자들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 운동법이 담겨진 건강도서다.즉, 평상시에 하고 있는 자세교정과 사소한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주는 거라 생각하면 된다.(다만, 이 책이 남자들도 따라할 수 있는 습관이 나와 있기는 하나 전반적으로 여자들을 위한 내용 위주라서 아쉬움이 생기게 된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운동은 필수적이라고 말하지만 매일같이 운동하다가 어느순간 갑자기 안할 때는 몸살이 나게 되고 그간 쌓여진 근육통마저 오게 되어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매일같이 몸에 쉴 시간도 주지도 않은 채 무리해가며 운동을 하지 않아도 가볍게 자세를 바르게 하며 생활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다이어트도 잘할 수 있다고 이 책에서 언급한다. 이 책에서 언급한 내용은 누구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어떤 자세를 취하느냐에 따라 살이 빠지고 살이 찌는지를 알 수 있게 상황별 적재적소 운동법이자, 올바른 생활 습관을 상세히 알려준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바깥생활이 많이 없어진 탓에 매번 해먹는 것이 귀찮아 배달음식을 많이 먹게 되고 자주 움직이지 않는 나날이 많아진 상황이어서 그런 경우가 반복된 결과. 몸에 이상증상이 오게 되고 불균형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몸이 엉망이 되어 예전보다 관리하기가 쉽지 않게 된 사례가 많아졌다. 저자는 그러한 점을 생각해서 누구나 생활하면서 하게 되는 습관들을 모아 각자 상황에 맞게 올바른 자세를 어떻게 취하면서 건강관리를 해야하는지를 그림과 함께 설명이 잘 담겨져 있어서 따라하기가 좋다. 그리고 현재 자신이 취하고 있는 자세가 정확히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점검해볼 수 있어서 여러모로 쓸만한 운동법이라 생각하게 된다.

이 책에서 특이한 점은 운동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을 생기게 해주지 않아서 인상깊다.그리고 이 책은 운동을 잘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한다. 운동은 좋은 습관이기는 하나 몸이 항상 매번 로봇처럼 풀가동을 할 수 없어서 쉬어갈 타이밍이 있어야 한다고 하였다. 그래서 그러한 생각하여 몸이 움직일 땐 움직이고 쉴 땐 쉬도록 요령껏 자기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알게 해주었다. 

이 책은 하루 24시간 내가 하게 되는 일상편을 보여주면서 상황별로 내가 할 수 있을 거 같은 동작이 나왔을 때 어떻게 취해야하는지 공감이 되는 사례를 보여주며 올바른 자세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차게 표지에서 나오는 것부터 본문까지 하나도 빠뜨리지 꼼꼼하게 빠져들게 된다. 동작 하나하나가 내가 하는 행동들이 발견되어서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내용이라서 기억해둘 것이 많다. 내가 바르게 잘 걷는지, 바르게 서는지,가방을 어떻게 매고 다니는지 등 이외에 기타 생활패턴을 고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제시해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어서 더더욱 이 책에 대한 활용을 많이 하고 싶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