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 - 무료 동영상 강의 + 최신 기출문제 + 핵심이론 2022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최희준.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오래 전에 정보처리 공부할 때는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개념이 많이 없어서 좋았는데 요즘에 나온 개념은 소프트웨어를 중점을 두고 인터페이스,파이썬,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등등 4차 산업혁명 이후에 자주 쓰이게 되는 컴퓨터관련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하다보니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이 많이 어려워졌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요즘 4차산업혁명이후에 자주 등장하는 정보처리 주요개념이 어떤 개념부터 하나하나 확실히 잡아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이번에 새로 출간된 정보처리 수험서를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2022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이다.



이 책은 정보처리기사를 대비할 수 있게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정보처리 개념을 한권에 담아 만들어진 수험서이다.



정보처리기사를 볼 기회는

1년에 총 3번이 주어진다.

1회와 2회, 3회까지만 기회가 있다.

단, 4회는 절대 시험을 볼 수 없으니 참고 바란다.



이 책을 보기 시작한다면 개념이 4차산업혁명이 시작되기 이전 버전보다 훨씬 개념이 많고 방대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이 책이 기본서라 상당히 혼자 공부해도 부담되고 버거울 수 있겠으나 이 책에 담아진 모두다 숙지해야할 필요가 있다. 요즘 기사문제가 취업난이 심각해지고 수험생들이 스펙을 만들기 위해 많이 응시하게 된 뒤로 출제자들이 이를 경쟁에서 가리기 위해 난이도를 매번 높게 측정하여 문제가 출제되고 있다.따라서,이 책에서 제시해준 내용을 하나하나 개념을 체화해야하며 조금이라도 개념을 습득하지 못한다면 60점맞기도 쉽지 않으니 저자가 일러주는 내용 하나하나 숙지하여야 한다는 점을 이 책을 보게 되면 알 수 있게된다. 기본서에서 제시한 개념 하나하나가 2022년에 반드시 출제될 개념들이라서 각 파트별로 상중하로 구분지어 개념이 설명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종종 개념이 까다롭고 이해하기가 어려운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추가적으로 부연설명을 해주는 것이 눈에 가게 된다. 어려운 파트를 있는그대로 보고 싶어도 쉽게 머리속에 잘 습득되지 않아 막히게 되는데 이를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세한 개념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여러번 정독을 하게 된다. 개념의 틀을 잡아주기 위한 다양한 내용들을 볼 수 있어서 4차산업혁명에 등장하고 있는 it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각 파트별로 익힌 후에 기출문제와 시험에서 나올 수 있는 예상문제까지 시험에 적중률이 높은 것만 추려서 만들어진 문제까지 잘 나와 있는 거 같다. 기사준비를 문제없이 집중공략해기에 좋고 효율적으로 핵심개념을 기억하는데 문제를 적응할 수 있어서 시험대비용으로 안성맞춤으로 제시해준 문제를 볼 수 있었던 거 같다.


그리고 부록으로 기출만 공략해가며 익힐 수 있게 기출모음집까지 보며 실력을 단련시킬 수 있어서 반복적으로 기출을 꼭 봐야한다는 점을 인지시켜준다. 그리고 문제를 풀고 나서 바로 문제에 대한 답뿐만이 아니라 해설까지 추가되어 문제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된 내용을 볼 수 있다.



정보처리기사 개념이 너무나도 많고 혼자공부하기에도 벅차다면 <이기적영진닷컴>과 <이기적 스터디 카페>에 들어가서 공부하는 걸 추천한다. 유투브에 있는 <이기적영진닷컴>을 들어가면 해당 교재에 대한 전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대부분 인강이 유료라서 경제적 부담이 될 수 있기에 이러한 점을 수험생들에게 배려하여 제공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특히나 요즘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기적 스터디 카페>에 들어가서 해당 교재를 펼치며 각종 자료를 탐색해가며 보충하기에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해당 교재를 공부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가서 문제가 막히거나 문제의 오류가 났다면 질문 및 문의글을 남기면 될 거 같다. 저자부터 시작해서 전문가들의 조언 및 컴활을 잘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받아가며 실시간으로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게 개설되어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여 컴활공부해가며 활동하면 더더욱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user/ydot0789/playlists

https://cafe.naver.com/yjbooks/22995



오랜만에 정보처리를 접하니까 가미가 새로웠다.정보처리가 개정이 된 뒤로는 한번도 접하지를 않았는데 모처럼 기사버전으로 정보처리에 대한 개념들을 하나하나 볼 수 있다는 점에 공부가 되었다. 무엇보다 요즘 시대에서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it용어가 필수적으로 많이 담겨져 있어서 이를 무시할 순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회사 주업무가 컴퓨터로 활용하는 것이 되다보니 it용어를 하나하나 상식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부류라서 이 책에서 설명해준 정보처리 개념을 제대로 알고 간다면 업무처리하는데도 컴퓨터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상승될 수 있을 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