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절대족보 - 동영상 강의 무료 &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ㅣ 2022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서승완.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채시험 준비로 추가적으로 준비해야할 것이 컴퓨터자격증시험이다.요즘엔 특히나 컴활1급 필기 난이도가 점점 어려워져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여러모로 고민이 깊어진다.더불어 컴활에 있는 내용은 공기업 NCS과목에 속하게 되는 정보능력 컴활에서 나왔던 개념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를 대비하는데 도움을 받아보고자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2022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절대족보』이다.
이 책은 컴활1급 시험에서 반드시 나오는 개념위주로 핵심요약본으로 기출문제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1,2권으로 만들어진 분권이 되는 컴활1급 수험서이다.
이 책에 담아진 1권의 내용은 2022년부터 출제될 기준을 갖고 내용하나나 일목요연하게 간략하면서도 핵심적으로 기억해야할 개념들만 모아 기출문제와 연결고리를 만들어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책 한권으로 대비해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책으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좌측상단에 QR코드로 강의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파트별로 개념 설명된 부분이 이해가 안되면 수시로 QR코드를 찍어서 봐두면 될 거 같다. QR코드로 찍여진 해당 사이트는 <이기적영진닷컴>유투브가 된다는 점을 알 수 있다.유투브 검색창에 <2021-2022 컴활 1급 필기 절대족보>라고 적으면 바로 원하는 동영상을 구독하여 강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user/ydot0789/playlists
취업카페에서 종종 컴활에 대한 글을 보면 컴활필기 문제가 어려워서 바로 기출문제를 봐야할 거 같지만 요즘에 출제되는 컴활 시험경향이 개념을 제대로 알고 가지 않은 채 무작정 기출문제만 파고든다면 잘 나오지 않을 때가 생기게 된다.따라서, 본문에 담아진 개념을 익힌 후 우측상단에 있는 기출문제를 보면서 습득하면 각 파트별로 설명되었던 개념을 이해하기가 빠를 것이다.
컴활1급 필기를 공부하려면 일단 엑셀과 엑세스를 다루는 것부터 해야할 듯하다. 사람마다 공부하는 방식이 케바케이지만 엑셀과 엑세스는 직접 연습을 하지 않는 한 어디 위치고 어떻게 과정을 통해 테이블이 만들어지고 VBA가 만들어지는지 알기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직접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연습해보며 익힐 수 있게 초반부에 <자주 출제되는 엑셀과 엑세스 기능>에 대한 설명이 담아진 걸 확인하게 된다.
2권에 속해지는 내용 중에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120>에는 주요개념을 제대로 알고 문제를 접근하는지 개념과 함께 문제풀이를 하며 강의를 볼 수 있으며 더불어 실전 기출문제를 보면서 익힐 수 있어서 반복훈련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잡아주는 거 같아서 필기공부가 더더욱 잘될 거 같다.
그리고 최신 상시 시험문제에서 나왔던 걸 분석하고 반영하여 만들어진 기출 변형문제와 최신 기출문제 13회분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문제를 푼 후 맨 뒷장을 넘겨가며 보지 않아도 바로 문제 하단에 정답과 해설을 보면서 답을 체크하고 오답노트를 만들어가며 익힐 수 있게 적어진 걸 볼 수 있다. 문제가 언제든 바꿔가며 낼 수 있기에 무작정 기출문제가 똑같이 나온다는 생각을 하는 것보다 조금씩 변형해가며 문제가 나올 수 있다는 점을 이 파트에선 암시해주고 있다. 그리고 문제 하나하나 보면 정말로 나올 거 같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문제를 잘 만들어진 느낌이 난다. 그정도로 컴활필기시험에서 변별력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니만큼 개념을 확실히 체화해가며 응용문제들을 대응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걸 문제에서 보여지는 걸 느끼게 된다.
그리고 추가로 영진닷컴 이기적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무료로 <CBT 온라인 모의고사>를 볼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실전처럼 바로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서 시험분위기를 적응해가며 대비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해당 교재를 공부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이기적 스터디 카페>에 가서 문제가 막히거나 문제의 오류가 났다면 질문 및 문의글을 남기면 될 거 같다. 저자부터 시작해서 전문가들의 조언 및 컴활을 잘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받아가며 실시간으로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게 개설되어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여 컴활공부해가며 활동하면 더더욱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https://cafe.naver.com/yjbooks
개인적으로 이기적 스터디 카페까지 개설된 점이 정말로 마음에 든다.이전에 이기적 홈페이지에다가 매번 해당 시험문제에 대한 질문글을 남겨도 원하는 답변을 얻지 못하고 막힐 때가 있었는데 카페를 개설하여 수많은 수험생들이 빠르게 컴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더더욱 컴활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다 푸짐한 상품과 함께 이벤트를 참여겸으로 공부를 잘할 수 있도록 컨텐츠가 많이 만들어져서 수험생입장에서 현명한 대안책을 제시해준 기분이 들어서 좋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2022년에 출시된 컴활개념이 2023년까지 시험에 반영한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시험이 개정되기 전에 필기를 합격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컴활은 유독 개정이 잘 되는 자격증시험이기에 준비할 상황이 되고 시간이 될 때 컴활시험을 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갈수록 취업준비하는데 있어서 컴활을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다. 없으면 안될 정도로 취업준비생 한 명 한 명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안할 수 없을 노릇이다.따라서, 나도 되도록이면 시간이 되는대로 딸 생각이다. 안따도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있겠지만 어떤 회사든 간에 상황은 늘 달라질 있어서 미리미리 컴퓨터 자격증을 만드는데 투자를 한다면 서류를 넣을 때 고민이 덜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