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이 들어오는 손금 읽기
박소영 지음 / 글로세움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현재 상황이 불안정할 때면 수시로 운세를 검색하곤 하였다.그동안 살면서 우여곡절이 많아 올해 안에 내가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이루어질지 매번 걱정하고 불안하게 되어 손금을 통해 자신을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고 이 또한 나는 어떠한 마음을 다잡고 살아야하는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돈과 운이 들어오는 손금 읽기』이다.



이 책은 손금 운세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초중급 레벨만 볼 수 있도록 마련한 손금에 대한 모든 것을 저자의 경험담을 담아 손금사진 자료를 포함하여 설명이 담겨진 손금 입문서이다.


이 책을 보게 되면 흔히들 인터넷으로 검새해보면 알 수 있는 손금에 대한 정보를 이 책에서 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가 많이 알고 싶어하는 재물복, 연애복, 인복, 부모복, 배우자복, 자식복, 일복, 취직복, 시험복, 건강복, 장수복 선에 어느 위치가 좋은지를 잘 설명해주는 것이 눈에 가게된다.  손금에 대한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기존에 알고 있었던 손금에 대한 정보 외에 어디에도 알려주지 않았던 손금에 대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어서 나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었다.


실제 경험담을 담아서 설명해주니 이해가 잘되고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감정, 상황과 고민 그리고 생각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고 살아야할지를 알게 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손금에 대한 개념설명 이후에 담은 경험담이 담아졌지만 개인적으로 딱히 궁금하고자 하는 내용은 아니어서 아쉬움이 남았다. 궁금하고 싶은 정보를 좀 더 많이 볼 수 있게 손금에 대한 내용을 좀 더 보충해서 설명해준다면 나았을 거 같았다. 


손금을 통해 지금까지 살아온 세월을 볼 수 있어서 그간의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그리고 내 손금이 왼손과 오른손이 다르게 나와 있는 것으로 보아 내가 이 순간을 어떤 마음을 먹고 가느냐에 따라 달라지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세지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왠지 모를 기운이 났다. 


현재 내 손금은 잔선이 많아 살아갈 때 다가오는 장애물을 헤쳐 나가야할 것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된다. 그렇지만 나는 노력을 꾸준히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좋은 이야기를 듣게 되어 이번 시험을 반드시 피나는 노력을 더더욱 많이 해서 이기기겠다고 마음에 새겼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몰랐던 걸 알 수 있어서 이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터닝포인트를 만드는데 집중하기로 마음 먹었다. 내가 헤쳐나가야 할 수많은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다시 말하자면, 내가 가지고 있는 안 좋은 손금을 없애기 위해 마음가짐을 달리 가지고 지금의 삶을 변화하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나아가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아야겠다!


이 책은 왠만하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게 설명된 부분이 있어서 단점으로 설명된 부분이어도 심심풀이로 넘어가되 안 좋다고 이를 받아들이는 것보다 안 좋아도 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보다 삶의 작은 변화가 생기도록 생각의 틀을 조금씩 조금씩 달리 가지려는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알게 해주어서 더더욱 나를 챙겨야한다는 걸 알게 해준 책이라 말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