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제로 홈트 (개정증보판) - 신체나이 10살 젊어지는 부위별 스트레칭
김수연 지음 / 이덴슬리벨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고개 숙여가며 책을 보는 일이 많아지면서 하늘보는 것보다 아래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러다보니 거북목으로 인한 통증으로 인한 각종 몸 부위별로 통증이 수시로 오곤 하였다. 매번 자세를 고쳐서 앉아도 의식하지 않으면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어 쉽게 고쳐지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통증을 완화하여 일상생활을 편하게 할 수 있을지 건간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통증 제로 홈트』이다.



이 책은 수술 후 몸을 다시 움직일 수 있도록 재활운동에서 필요한 운동법을 소개해주는 스트레칭 교재이며, 이외에 자세불균형으로 인해 통증이 있는 것을 완화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는 건강도서이다.


이 책에서 주로 다루어진 내용은 <통증 완화 특효운동법> 전반적으로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생활하다가 다치거나 아픈 경험이 있는 것을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어떤한 점이 문제가 되어 통증이 지속되는지 설명이 담아진 내용을 볼 수 있어서 내 몸이 아픈 부위를 좀 더 신경써야겠다는 생각을 해준다.


그리고 이 교재를 활용을 하기 위해 앞서 운동기구를 준비해두어야 할 거 같다. 운동기구 없이도 할 수 있는 동작이 있지만 이외에 밴드,요가링,볼,폼롤러를 가지고 활용해야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운동기구를 갖고 이 책을 참고하여 운동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그리고 이 책을 보다보면 건강 프로그램에서 흔히들 알려주었던 운동법이 보이긴 하지만 저자가 알려주는 동작은 평생 꾸준히 해두어야 할 가장 중요한 동작이므로, 아는 동작이라고 무시하면 안될 거 같다. 그리고 이 동작들은 겉으로 보기에는 쉬운 동작이어도 근력이 없는 상태로 시도를 하면 10초도 버티기 힘들 수 있기에 몸이 약해지지 않도록 근력을 키우는데 필요하다는 걸 느끼게 해준 내용이다.)


전반적으로 일러주는 운동법은 바른 자세를 기본을 깔고 정상적인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상체와 하체 따로 강화요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전신강화하는데 집중공략할 수 있는 운동치료법을 알려주는 거라서 누구나 나이 상관없이 보기 쉽게 핵심적인 포인트를 잘 짚어주어서 따라는데 어려움이 생기지 않아서 좋다.



이 책은 특히나 개정판이라서 그런지 이전에 출간되었던 내용을 좀 더 수정하여 만든 거 같아 어느 부분을 좀 더 신경써서 따라해야하는지 몸 부위 하나하나 세부적으로 신경써서 운동할 수 있도록 편집이 잘 되어서 보는데 불편함이 생기지 않아서 유용하게 활용해볼만 하다.


이 교재는 재활운동만 할 수 있는 내용만 제공해주는 것이 아닌 자세교정하는데 신경을 써주고 있으며 근력강화 및 면역력 활발히 증진시킬 수 있도록 보충할 수 있는 운동법이라서 시간 날 때 수시로 횟수를 재면서 하는데 뭉쳤던 전신을 풀어주는데 효과를 낼 수 있다.즉, 흔히들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이 책에 담아진 모든 운동법은 꼭 익혀야할 내용이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며, 이를 통해 우리가 흔히들 앓고 있는 거북목증후군,새우등으로 인한 각종 통증을 유발되는 사례가 잃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치료법을 이 책에서 참고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본문에 저자가 알려준 내용 하나하나 정독해가며 매일매일 재활운동하는데 신경을 쓴다면 지금보다 훨씬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몸이 한번 비뜰어지면 다시 원상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리며 조금이라도 의식해서 자세를 바르게 하지 않으면 통증이 재발되곤 한다.그리고 자세를 오랫동안 로봇마냥 고착화시켜서 구부정한 자세를 유지해가며 일을 한다면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각종 합병증 및 질병을 달고 살아야 한다. 이러한 자신의 몸을 방치한 채 바르지 않은 자세로 불편한 생활을 계속 안고 간다면 본인만 힘들어지고 쓸데없이 병원비만 늘어날 뿐이다.병원에 가서 물리치료나 수술을 받아가며 고쳐야 할 상황까지 가지 않으려면 스스로 몸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해결책이다.



무조건 약을 먹는다고 치료를 한다고해서 다 낫는 건 아니다.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근육이 없다면 낫고 싶은 병도 쉽게 낫지 않기 때문에 수시로 자신의 몸을 일으켜 세우는 일 해야할 거 같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그동안 너무 몸을 신경을 안 써서 지금에 이르러 각종 질병을 앓게 만든 나 자신에게 화가 나고 반성하게 된다. 특히나 몸이 한번 나빠지면 계속 나빠지기 때문에 더 나이 먹기 전에 건강한 몸을 되찾는데 주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경각심을 갖게 해주어서 이 책을 여러번 참고하게 된다.

https://www.youtube.com/user/seranspine


그리고 이 동작들을 책에서만 보는 것이 동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본문에 우측상단에 위치한 QR코드를 통해 해당 동영상을 확인하여 익히면 될 거 같다. 이외에 통증을 완화하는데 저자의 도움을 더 받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영상을 참고하는데 노화예방 및 건강회복을 할 수 있는 효과를 뒷받침하는데 유용한 자료가 되어줄 것이다.


일상생활하면서 매번 통증이 끊이지 않고 몸에 계속 열이 나서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특효약을 알려주는 이 책으로 내 몸의 건강을 젊은 나이로 되돌리는 시간을 가지면 몸이 어느순간 개운해지고 활동하기 편한 날이 다가올거라 확언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