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대기업 인적성 & NCS 수리.추리 집중 공략 (최신판) - 응용계산+자료해석+명제/조건추리, 공기업/대기업 대비 실전모의고사 6회분 (수리 3회분+추리 3회분)
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잡 / 2021년 6월
평점 :
요즘은 공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필기시험으로 NCS유형을 내고 있다보니 매년 상반기 하반기에 있는 공채시험 난이도는 올라가고 있다. 코로나 때문에 취업난도 심해진 탓에 경쟁자들이 상당수이다보니 갈수록 NCS영역을 공부하는데 시간을 투자해야할 상황이다. 특히나 모듈형으로 내려는 기업들이 점차 피듈형(모듈형 + 피셋형)으로 내는 유형으로 바뀌어지면서 상당수 NCS유형들을 골고루 준비해야 한다. 따라서,NCS영역 중에 가장 어렵게 문제내는 영역이 수리영역과 문제해결능력 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어떤 유형을 많이 파야하는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2021 해커스 대기업 인적성 & NCS 수리·추리 집중 공략』이다.
이 책은 대기업과 공기업 NCS 필기시험에서 나오는 수리영역과 문제해결능력 영역 중에서 가장 까다롭고 어렵게 느껴지는 응용계산과 자료해석,명제/조건추리에 관한 유형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피셋형 수험서이다.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가장 먼저 <맞춤 학습 플랜>을 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이 교재를 제대로 마스터하려면 하루에 몇 장까지 하고 유형을 풀어야 하는지를 먼저 체크하면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본문을 보게 되면 체계적으로 개념을 갖출 수 있도록 핵심내용을 한가득 알차게 담아져 있음을 알 수 있다. 해당 관련 개념을 바로 적용시켜서 연습할 수 있게 문제들을 접해볼 수 있어서 문제에 대한 이해력과 인지력 강화하기에 집중적으로 깊이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눈여겨 보게 된다.
특히나 이 책은 유명 대기업과 전국에 있는 공기업 필기시험에서 출제사들이 평균적으로 자주 내려는 유형들을 기준으로 하여 기출문제를 변형하여 만들어진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따로 실전감각을 익히기에 적합한 교재라 생각하게 된다.
레벨을 올라갈 때마다 아이템을 추가하듯 새로운 문제들과 마주하며 변별력 강화하여 NCS 피셋형 합격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이 책이 만들어진 것에 의도가 담아진 거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실제 시험에서 어떤 문제들이 나오는지 알 수 없기에 다양하게 대비하도록 만들어져서 고득점을 목표를 잡고 하기에 딱 좋은 교재라 일컫게 된다.
본문에 담아진 문제들을 여러번 풀어보고 단련이 되었다면 마지막 단계로 실전문제 6회분으로 공채시험 보기 전에 마무리 실력다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총 6회분이며 각각 수리와 추리 3회분으로 나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하여 실전시험을 보다 접근이 빠르게 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문제들이라서 실제 시험에 대한 부담감을 덜기에 몸풀기용으로 타이머 맞추어서 풀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어떤 문제가 나와도 나는 당당하게 맞힐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한다면 공채시험 당일에는 무탈하게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한마디로 하면, 피듈형 NCS 고난이도 영역인 수리문해 보충교재라 말하고 싶다.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이 피셋형 위주로 담아 있을 거 같지만 본문을 들여다보면 모듈형에서 다루었던 기초적인 개념부터 탄탄하게 만들 수 있도록 기본문제가 담아져 있는 걸 발견하게 된다. 겉으로 보기엔 단순한 계산문제가 만들어진 걸로 보이겠지만 이 문제들은 단순하게 생각해선 안된다. 막상 단순한 수학문제를 제한시간 1분을 재서 풀어본다면 느낌이 상당히 긴장감이 고조될 것이다.초등학교 때 풀어본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NCS시험은 시험과의 싸움에서 빠른 해결책을 찾아내는 시험이다.따라서, 이 교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타이머를 재서 빠른 두뇌회전을 동원하여 문제를 해결해야지만이 수리능력와 문제해결능력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발판이 만들어진다. 그런데 그걸 시간을 재지 않고 풀려고 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NCS영역을 준비하려면 시간싸움 및 문제요령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해준 책이라 말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이 교재가 나에게 있어서 수리능력과 문제해결능력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개념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체화할만한 내용들을 볼 수 있다는 점에 가장 큰 장점이라서 이 책을 열심히 파고들어갈 생각이다. 그리고 제목이 대기업 위주로 쓰이는 교재라 생각하겠지만 이 책은 공기업까지 2중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재라는 점만 알고 활용하면 될 거 같다.
그리고 이 교재를 잘 활용하고 싶다면 추가로 해커스잡 사이트에 들어가서 각종 자료들을 보면서 보충한다면 그동안 어렵다고 생각했던 수리능력과 문제해결능력에 대한 장벽을 무너뜨릴 날이 머지않아 다가올 거라 확언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