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 뺨치는 일본어 표현 200
이나가와 유우키 지음, 이동준 옮김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일본어시험 준비로 각종 일본어표현을 공부하고 있다보니 실제 일본에서 쓰이는 네이티브 표현이 어떠한지 무척이나 궁금했다. 항상 일본어능력시험인 JLPT시험 위주로 담아진 표현들만 보았더니 일본 현지에서 실제로 쓰는 말이 무엇인지 잘 모를 때가 많다. 더군다나 우리가 흔하게 쓰는 유행어나 속어까지도 시험용으로 만들어진 교재에서는 추가되어 있지 않아 따로 드라마나 애니, 영화에서 알아야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처음으로 현실에서 확실하게 써볼 수 있도록 알려주는 일본어교재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 책의 이름은 『네이티브 뺨치는 일본어 표현 200 [MP3 파일, 손글씨 노트 PDF 무료 제공, 단어 카드 PDF 무료 제공]』이다.



이 책은 저자가 실제로 쓰여지는 일본어표현을 대표적으로 200가지 표현들을 뽑아서 알려주는 일본어 회화책이다.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현실판 구어체 일본어 회화책이라 말하고 싶다.


기존에 우리는 JLPT시험 위주로 표현을 알고 있었다면


이 책은 우리가 한국어로 직역하여 자연스럽게 일본어로 구사할 수 있는 용도로 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일본어 활용서라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내용은 우리가 요즘에 자주 말하는 말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일본어로 바로 번역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었던 표현을 한국어로 바뀌어서 쓸 수 있도록 교정하여 일본어를 자유롭게 쓰일 수 있도록 의도가 담겨져서 더더욱 이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꼼꼼하게 정독하게 된다. 그리고 본문에 적어진 표현에 대한 설명을 형광펜으로 주요 개념을 인지할 수 있게 표시되어 있어서 기억해두기 편하다. 하나하나 표현을 알려면 실제로 역할극을 만들어서 이 책에 담아져 있는 내용을 활용하여 말을 트이는 연습을 하는데 시간을 가진다면 좋은 교재라 생각한다. 수만가지 표현들을 알려주는 것보다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생각하여 책이 제작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을 참고를 하여 자신만의 표현을 만드는데 응용해보는 것도 나름 좋을 듯 싶다.



각 본문에서 파트별로 일러주는 표현을 체화해나갔다면 <연습문제>파트에 가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이 책에서 제대로 숙지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중요하다. 실제로 쓰일 수 있고 더불어 일본어 스피킹하는데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요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생각하여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높이는데 집중하면 좋을 거 같다.



개인적으로 현실에서 쓰여지는 일본어책을 가지고 있지 않다보니 잘 몰랐던 내용을 이 책에서 새롭게 표현을 익힐 수 있어서 여러모로 일본문화에 대해 많이 알아가게 된다. 더불어 시험용으로 보는 것이 아닌 실제로 내 입으로 말할 수 있도록 구어체로 담아져 있는 거라서 적극적으로 배우고 싶어지는 생각이 들게 한다. 그리고 각 표현에서 쓰여지는 한자를 잘 모르는 부분일 수 있기 때문에 독음으로 표기되어 있어서 읽는데 불편함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일본어표현을 MP3로 듣고 싶다면 QR코드로 듣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따로 PC에서 다운을 받을 수 없으며 QR코드를 찍어서 일일이 익히는 것이니 참고 바란다.



이 책은 일본에서 실제로 적응하기 위한 하나의 보충교재로 생각이 들게 되는 거라서, 이 책을 통해 일본에서 방송한 애니나 영화, 드라마, 각종 프로그램을 봐두는 것이 필요함을 느끼게 해주기도 하였다.



일본어가 어려울 때면 이 책을 참고하여 일본어실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주요 200가지 표현을 기억해둔다면 내가 하고 싶어하는 말을 일본어로 의사소통하는데 어려움이 덜 할 거라 생각하게 된다. 무조건 시험용으로 암기하려는 생각보다 스스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려는 인지능력을 키워서 현실적응력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끼게 해준 책이었다고 말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