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2차 -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 부동산공법 / 부동산공시법령 / 부동산세법 / 2021 최신판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갈수록 공인중개사 응시자가 많은데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으로 취업 가산점으로 쓰이는 곳도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응시자가 많을수록 공인중개사 시험은 만만치가 않은 시험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법 하나하나 세세하게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 가득하다. 그리고 매번 법제처에 들어가서 일일이 법을 보는 것도 머리에 넣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어서 매번 멘탈관리를 하기가 한 고개를 넘어가야 할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본서에만 매달리지 않고 약 5개월이 남은 32회 공인중개사 시험대비를 어떻게해야 할지 알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깔끔하게 법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정리해둔 책을 발견하게 되어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은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2차』이다.



이 책은 2021년도 제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합격을 할 수 있도록 핵심적으로 기억해야 할 개념들을 한 권으로 정리한 공인중개사 2차과목 요약집이다.



공인중개사를 잘 보려면 기출문제에서 나왔던 핵심 개념들이다. 특히나 법들은 매번 개정되고 있다보니 매년마다 나오는 법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해커스에서 이 책을 시험보기 전에 일주일동안 어떻게 이 책을 활용해야 할지 <학습플랜>을 제공해준 것으로 참고하여 개념을 미리미리 이 책에 담아진 내용을 체화해나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이 거의 다 법이 한가득이라서 개념이 많아 이 책이 두꺼워서 이 책을 한번에 제목처럼 7일동안 마스터하기에는 쉽지가 않을 듯 하다. 따라서, 해커스에서 말해주는 대로 <7주완성 플랜>과 <시험보기 7일> 전에 술술 빠르게 속독해가며 이 책을 약 5개월동안 이 책에 담아진 개념들을 눈여겨보면 좋을 거 같다.



솔직히 이 책 하나만 보아도 무궁무진한 개념들을 한번에 소화하기에는 쉽지는 않다. 따라서, 해커스에서 또다른 혜택을 받으면서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해 제공된 걸 놓치면 안된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을 거 같다고 말하고 싶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기출을 중심으로 핵심이론만을 정리한 것으로 실전에 바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한 권으로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꼬옥! 해커스 공인중개사 사이트나 네이버 카페에 있는 공도사 카페(해커스와 연계된 카페)에서 추가적인 자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링크:  https://land.hackers.com/?_C_=374302&utm_source=naver_ad_pc&utm_medium=brandsearch&utm_campaign=main_page&utm_content=hometext&_CAD=NA_BR_11


해커스 공인중개사 사이트에서는 제31회 기출문제 동영상 해설강의, 무료 온라인 전국 실전모의고사 그리고 각종 무료강의 등 다양한 무료학습자료와 시험 안내자료, 합격가이드 등 필수합격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 책만 대비하는 것보다 될 수 있는 한 해커스에서 제공해주는 자료가 어디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다양하게 고득점을 높일 수 있는 자료들을 모아서 체화해나가는 시간을 가진다면 더더욱 공인중개사 준비하는데 요긴하게 쓰이게 된다.


공도사 링크: https://cafe.naver.com/emsibt


더불어 이 책을 가지고 해커스에서 무료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마련된<공도사>카페에 자주 들어가면 좋을 거 같다.매번 시험대비로 유료인강을 따로 듣기는 어렵고 경제적 부담이 된다면 이곳에서 이벤트를 참여해가며 각종 자료를 받아가면서 열공해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이 책을 활용하기가 편할 거 같다.



책을 자세히 보면 각종 법내용들이 한가득이 들어 있어서 공부하기가 벅찰 수 있지만, 이 책은 엄연히 핵심 요약서이기 때문에 기본서에서 일러준 내용보다 훨씬 더 개념들을 차곡차곡 넣고 싶어지는 기분을 들게 된다. 왜냐하면 곳곳에 기출에서 나왔던 개념을 <빈출>이라고 표시된 부분과 <암기/개념 PLUS>,<선생님TIP>을 양쪽 여백에 추가내용을 꼭 보면서 기억해야 할 개념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도움이 된 내용이라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자신이 취약한 과목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순서를 정해 정독해가면서 학습한다면 접근하기 힘든 법내용을 하나하나 습득하기가 쉬워질 것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5월 중순이나 6월 초에 준비한다면 기본서를 꼭 보지 않아도 기출문제집을 포함하여 이 책과 함께 구매해서 본다면 시험준비하는데 개념을 빠르게 습득해두면 될 듯 하다. 기본서를 맨날 보는 것보다 중요하게 체크가 되어 있는 요약집으로 활용하기가 가장 편한 것이 장점이다. 따로 개념을 공책이나 아이패트에 정리를 해가면서 하는 건 시험 전 날까지 하는데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해커스에서 <미니북>까지 분책 사이에 끼어서 만들어냈다. 매일매일 법하고 친해질려면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합격하고 싶다면 요약집에서 나오는 개념을 꼭 기억해둔다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상황으로 잘 마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이 책은 기본서를 공부한 다음 과정이라서 공인중개사 기본서에서 배웠던 것을 토대로 하여 개념을 제대로 알고 각종 문제들을 풀어가는 연습이 될 수 있도록 보충해주는 교재이기 때문에 이 공인중개사 요약집으로 알아야 할 개념을 확실히 잡고 가야지만이 1년에 한번뿐인 시험을 합격하는데 기지를 발휘할 수 있을 거라 여겨진다.



그리고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마냥 기본서만 매달릴 수는 없는 법. 7일마다 한 과목씩 회독을 진행하며 과목별로 해커스가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체크해준 것을 파악하고 기억하는데 집중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머지않아 시험 일주일 전에 이 책을 다시 보았을 때는 개념들을 확실히 정리가 되어 시험대비로 마무리하기가 좋은 책이라 생각하게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