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국어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장동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NCS를 풀면서 국어실력이 약하다보니 각종 유형에서 나오는 개념들을 쉽게 파악이 되지 않아서 여러모로 막힐 때가 많았다. 그래서 요즘 국어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유형들이 어떠한지를 각각의 주요 개념들을 핵심적으로 정리해준 교재를 발견하게 되어 수능이나 NCS, 한국어능력시험에도 도움이 되는 보충교재로 되어줄 거 같아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국어 365』이다.



이 책은 수능과 공무원시험에서 반드시 출제되는 핵심적인 개념들을 정리된 도서로,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하루에 하나씩 1년동안 국어개념을 기억할 수 있게 만들어진 국어기초 핵심 요약집이다.



요즘에 수능뿐만 아니라 공무원시험과 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개념들을 좀 더 세심하게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많아졌다. 더군다나 국어문제를 보면 유독 지문이 많이 넣어서 문제를 풀게 하는 유형들이 많아지고 있는데다 변별력을 기르기 위해 패러프레이징같은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는 거 같아서 의도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된다. 따라서, 이 책을 만든 EBSi 수능 국어 대표 현직 강사인 장동준 저자가 알려주는 내용을 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내용은 전체적으로 국어 기출문제에서 나왔던 개념(문학, 매체, 독서, 화법과 작문, 언어)들로 5개 챕터를 나누어 하루에 한 개념씩 기억해두어야 할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필수적으로 이 책을 봐두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 책에서 나오는 내용은 국어시험을 보는 모든 시험들을 참고해두어야 할 도서이기 때문에 국어개념이 부족할 때 수시로 이 책을 참고해두면 고득점 올리는데 보충이 되어줄 거 같다.



각 챕터에서 제공해주는 한 면마다 수록된 개념을 익힌 후 테스트를 할 수 있게 개념 하단에 <OX퀴즈>란이 들어있다. OX퀴즈를 보면 개념에서 보았던 핵심 요약을 잘할 수 있게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게 된다. 즉, 중심내용을 찾을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하게 마련된 거라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우리말은 같은 말이어도 돌려서 말하면 의도를 잘 파악하기 쉽지가 않다. 따라서, 이 책에서 모든 국어시험에서 출제되었던 개념들을 숙지하여 곧 다가올 시험대비를 완벽하게 충전시키는데 돈독히 해줄 거 같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자신이 부족한 개념을 보충하는 국어참고서이기 때문에 국어개념을 확실히 매듭을 짓고 싶다면 꼭 봐두면 좋을 거 같다. 문학에서는 현대어로 쉽게 풀이하여 해당 문학작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 있으며, 매채&화법과 작문&언어는 우리말을 사용할 때 올바르게 사용하려는 취지를 담아진 내용이라서 국어라는 언어를 쓸 때 어떤 생각을 가지고 활용해야하는지를 생각하게 해주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으며, 그리고 마지막으로 독서(비문학)일 경우는 책을 일일이 찾아보기 힘들 수 있고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지 못한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을 기억하면 좋을 거 같다는 취지를 담아서 비문학 중에서 일부분을 보여주는 거 같아서 이 책에서 일러주는 비문학 지문파악하는 연습을 해두는데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거 같다.



이 책은 시간적 여유가 있을 경우 하루에 하나씩 읽기에는 좋겠지만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면 1시간을 잡고 속독으로 집중적으로 보는 좋을 거 같다. 내용을 보면 기초적인 개념을 기억하는데 용도로 활용하도록 만들어져서 매일매일 이 책에서 언급이 되어 있는 개념들을 반독을 많이 해둔다면 국어지문을 푸는데 어려움이 덜 할 거 같다. 그리고 이 책은 국어 전체적인 개념을 잡는데 있어서 뼈대를 만들어주는 도서라서 이 책을 일명, <국어교과서 보충 요약교재>로 활용하기에 가장 적합할 거 같다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