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일본어 JLPT N2 (일본어능력시험) 한 권으로 합격 - 기본에서 실전까지 4주 완성 / 기본서 + 실전모의고사 4회분 + 단어·문형 암기장 ㅣ 시험장에도 들고가는 N2필수 단어 / 문형 암기장 수록 해커스일본어 JLPT 한 권으로 합격
해커스 JLPT 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 JLPT시험을 보기 위해 3급을 거치고 2급을 제대로 완전무장하고자 어떤 책을 보도 시험을 대비를 해야할지 고민이었다.급수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운데다 어휘도 많다보니 앞으로 치뤄질 JLPT시험 2급을 준비할 때 꼭 알아야 할 문법과 단어들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해커스에서 만들어진 책을 처음으로 알게 되어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이 책의 이름은 『해커스일본어 JLPT N2 한 권으로 합격 - JLPT N2 필수 단어·문형 암기장(중철북) + 해설집(책 속의 책) -』이다.



이 책은 일본어능력시험인 JLPT 시험대비용으로 실제 시험에서 나오는 기출을 토대로하여 문제를 대비할 수 있게 실전에 필요한 어휘와 문법 그리고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된 내용으로 담아진 JLPT N2해커스 일본어 문제집이다.



이 책을 보기 전까지는 대부분 시험대비용으로 비슷한 부분이 많다는 생각을 했지만 실제로 보면서 이렇게 많은 개념을 알고 가야한다는 걸 체감하게 해준 문제집이었다. 더군다나 해커스에서 알려주는 출제경향들은 실제 JLPT시험 난이도를 비슷하게 맞추어서 만들어진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걸 발견하게 되어 더욱더 이 책으로 일본어시험을 반드시 합격을 해두고 싶어지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일본어시험을 합격할 수 있는 길을 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짜여진 커리큘럼으로 맞추어서 일본어실력을 높이는데 집중할 수 있을 거 같다. 공부 방법뿐만이 아니라 JLPT시험 개념부터 제대로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각종 JLPT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음을 확인하게 된다. 요즘에 나오는 시험유형이 어떤 유형위주로 나오고 그에 따라서 어떤 개념들을 많이 알아야 하는지를 꼼꼼하게 체크해가며 대비할 수 있도록 초반부터 알차게 담아져서 더욱더 시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고 무엇이 내가 부족한지를 생각할 수 있어서 좋다.


본문 보기 전에 <필수 단어·문형 암기장>이라는 부록을 보게 될 것이다. 이 부록에서 설명되어진 내용은 실제 시험에서 나왔던 기출어휘 및 N2레벨에서 반드시 나오는 단어와 문형만 담아진 거라서 수시로 들고 다니며 암기하도록 만들어진 거라 생각하면 될 거 같다. 하루에 얼마만큼 암기해야하는지 분량이 정해져서 단어가 담아져 있으니 시간배분 잘 정해서 외우면 될 거 같다.또한 본문에서 일러주는 내용들을 참고해가며 공부해두면 더욱더 각 단어에서 쓰이는 뉘앙스와 뜻을 좀 더 알고 갈 수 있을테니 수시로 본문에 있는 내용을 메모해가며 암기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JLPT시험에서 1교시에는 문자·어휘문제부터 푸는 것이니 가장 먼저 암기장부터 하나하나 익히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이 책은 기본서로만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분권으로 기본서 + 실전모의고사로 나뉘어져서 기본기를 다진 후 점차 실전감각을 익히는데 적응하는 단계로 거칠 수 있도록 각종 유형별로 실력을 다지는데 투자할 수 있는 개념과 문제들을 볼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은 JLPT시험에서 순서대로 유형을 보도록 만들어져서 혼동을 갖지 않고 볼 수 있어서 불편함이 없어서 보기가 편하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첫판부터 문자·어휘부분에서 발견하게 되었다. 이 부분에서는 무언가 단어를 암기하더라도 어떻게 만들어져서 단어가 사용되는지 단어 하나하나 쪼개서 뉘앙스를 파악하고 암기할 수 있게 정리가 잘 되어져서 이것만 보아도 충분히 어휘실력이 뒤쳐지는 일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정도로 상황별로 알아야 할 단어들을 묶어서 제시해주고 있어서 하나하나 꼼꼼하게 봐두는 것이 좋을 거 같다.


그리고 각 상황별로 단어를 익힌 후에 간단하게 풀 수 있도록 <확인문제>라는 파트를 발견하게 된다. 이 파트에서는 각 단어별로 한 문제씩 제공해주어서 이 문제만 아니어서 따로 암기가 잘 되는지를 연습장에 적어가면서 실력을 다지는데 추가적으로 해두면 될 거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문제에서 나오는 단어는 꼬옥! 알고 있어야 하는 거라 한 문제만 나왔더라도 허투루 보지 않도록 주의가 있어야 할 거 같다.



2교시에 보게 되는 유형은 문법이다. 이 유형에서 알려주는 포인트는 각 문법에서 통째로 숙어처럼 알고 가야할 단어들을 알려주는 내용들이 많이 있다는 걸 보게 된다. 앞서 문자·어휘파트처럼 단어가 설명이 되어 있되 여기서는 부가적으로 각 문형마다 나타나는 구문이 실제상황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를 예시를 많이 제시해주고 있어서 문법을 이해하는 것과 동시에 문형을 익히는데 뉘앙스를 파악할 수 있도록 시험에서 한 문형이 다양한 구문으로도 제시해주고 있음을 알려주어서 더욱더 이 부분을 중요표시를 해두고 익혀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문형이 나와도 변별력을 보기 위해 어렵게 출제되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문형에서 설명해준 같은 문형 및 예시를 하나하나 빠뜨리지 않고 봐두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느끼게 해주어서 더욱더 공부하는데 여러모로 많이 배울 수 있게 된다.


각 파트별로 문자·어휘나 문법 파트에서는 익힌 후에 <실력 다지기>와 <실력 테스트1~4>까지 문제들이 담아져 있다. <확인문제>를 거치고 나서 풀어야 하는 코스이기 때문에 파트별로 중요문제를 다루어져 있으니 하나하나 실전이라 생각하며 대비해두면 좋을 듯하다. 실제 JLPT시험에서 이런 식으로 문제가 나온다는 것으로 알고 가면서 문제를 풀면 될 거 같다.



JLPT시험에서 가장 어려운 파트 중에 독해부분이라는 말을 자주 들었다. 나또한 독해를 풀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보니 종종 어디가 중심내용인지 한번에 찾기가 쉽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문제 풀이 Step 적용>에서 실전에서 독해를 푸는 법을 상세히 알려주는 부분이 있어서 독해공부하는데 수월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무엇보다 개념에서 언급해준 문제들을 바로 해설을 통해 어떻게 문제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는지를 순서대로 하는 법을 알려주어서 덕분에 지문에서 말하고자 하는 요지가 무엇인지도 금방 파악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이해하는데 빠르게 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독해부분에서 핵심적인 이야기를 확실히 쪽집게처럼 잘 짚어주어서 독해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낼 수 있었던 파트라 생각이 들었다.


앞서 알려준 <문제 풀이 Step 적용>파트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실력다지기>와 <실력테스트>를 계속 반복해서 풀어가다보면 문제에서 보여지는 유형이 어떠한지도 서서히 체감할 수 있어서 하나하나 내용을 파악하는데 개념에서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고 풀어나가는 연습을 계속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다.



그리고 이 책만 활용하기에 무언가 부족한다고 느껴진다면 책 앞장에 표시된 것을 보는 것이 좋다. <해커스 일본어>사이트에 가게 되면 각종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어서 이 책만 활용하는데 더욱더 실용하기가 편하도록 올려져 있어서 이 책을 사용할 때 꼭! <해커스 일본어>사이트에 들어가는 걸 추천한다.


청해를 하기에 앞서 먼저 청해를 해야할 MP3파일을 <해커스 일본어>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교재/MP3>라는 코너를 클릭하면 해당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음을 알린다. 그리고 해커스에서 만들어준 책은 책에서만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닌 해커스 사이트에서 주는 다양한 자료들을 다운 받아서 보충할 수 있어서 더욱더 일본어시험을 완벽대비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또한 상황별로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버전들을 들을 수 있게 MP3도 다운 받을 수 있어서 하루빨리 들으면서 일본어시험 청해대비하는데 집중하고 싶어진다.

링크: https://japan.hackers.com/?r=japan&c=mp3/book


또한 본문에 우측 상단에 QR코드로 들어가서 들을 수 있게 표시되어 있으니 모바일을 통해서 MP3파일을 들으면 될 거 같다.

마지막으로 청해에서는 각종 대화부분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파악하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걸 언급해준다. 질문의 포인트를 제대로 파악해야지만이 문제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어서 독해파트에서 언급해준 것처럼 <문제 풀이 Step 적용>란을 꼭 숙지하고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나을 듯 하다는 걸 느꼈다. 듣기에서 설명을 잘 들어야지만이 문제에서 요구하고자 하는 답을 금방 구해질 수 있으니 항상 청해를 할 때 유형별로 알려주는 공부방법을 잘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문자·어휘와 문법 그리고 독해와 청해에서 <실력 다지기>와 <실력 테스트1~4>에서 나왔던 문제의 해설과 답을 맨 뒷장에 있으니 그것을 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어떠한지를 알 수 있으며, 문제에서 어떻게 풀어야하는지를 상세하게 해설이 빼곡하게 잘 담아져 있어서 한 문제에서 나타나는 내용이 무엇이고 해석이 어떠한지를 따로 강의를 보지 않아도 될만큼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오답노트로 활용하는데 참고해두면 좋은 내용들을 볼 수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아무리 쉬운 문제가 나왔더라도 이를 간단하게 설명하지 않고 해설과 어휘를 세세하게 적어져 있어서 따로 사전을 찾아보지 않아도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정말로 마음에 든 해설집이라 말하고 싶다.


다음 편은 <실전 모의고사>편이다. 총 3회분량이 담아져 있어서 시험시간대를 맞추어서 실전연습을 하는 시간을 가지는데 투자하도록 만들어진 문제집이라는 걸 알게 된다. 문제 난이도는 실제 시험하고 흡사하게 맞추어서 문제가 만들어져서 더욱더 이 책에서 언급해주는 문제를 풀더라도 실제시험을 위해 기억해두어야 하는 문제들을 발견하게 된다. 실제시험에서 쓰이는 OMR카드까지 있어서 이를 사용해가면서 제한시간 내에 실력발휘를 할 수 있을지 점검해보는 시간을 시험 당일 전에 마무리 짓는데 투자를 해두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문제를 다 풀고 나서 바로 채점할 수 있게 빠른 정답지가 실려져 있으며 해설도 기본서처럼 변함없이 문제에서 알려주는 말을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설명이 적나라하게 잘 되어 있으니 따로 질문을 구하지 않아도 될만큼 잘 나와서 마음에 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책을 말할 거 같으면 <JLPT N2 핵심 단련서>라 말하고 싶다. 일본어 실력을 밑바탕부터 심화까지 완벽하게 실력을 만들 수 있도록 수험생을 생각해서 잘 만들어진 거 같아서 하나하나 넘겨짚지 않고 회독을 여러번 해두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 책이었다. JLPT N2시험에서 필수적으로 나오는 단어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 있는데다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이 될만한 개념들만 모아두어서 따로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책 제목처럼 오직 한 권으로 끝내는데 적절하다고 느껴졌다.



그리고 항상 공부하면서 막히고 있었던 유형을 제대로 알고 갈 수 있도록 정확하게 해석해서 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는데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어서 부족했던 문법실력을 보충하는데 고민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 말하고 싶다.



실전에서 쓰이는 어휘와 문법 그리고 청해까지 모든 유형에서 실제 시험에서 나오는 출제경향이 어떠한지 한번에 알 수 있도록 잘 짚어주는 곳이 해커스여서 역시! 신뢰가 가는 출판사라는 걸 알게 해준다.



그래서 이번에 N2를 계기로 삼아 해커스에서 만들어준 책을 통해 더욱더 실력을 탄탄하게 올리기 위해 이 책을 오늘부로 열공모드를 돌입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실제로 많은 일본어 시험 응시자들이 해커스에서 만들어준 책으로 좋은 성적을 얻었다고 하니 실제로도 이 책을 많이 활용해서 나도 이번 기회에 일본어 시험을 잘 보도록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일본어시험을 대비 최적화되게 만들어진 이 책으로 한번에 N2를 도전해본다. JLPT N2시험이 끝나는대로 다시 해커스책에서 만들어준 N1까지 보면서 일본어시험 준비를 마무리하는데 목표를 향해 달려보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