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토익 스타트 LC Listening (리스닝) 입문서 - 최신기출경향 반영 | 초보를 위한 토익 리스닝 입문서 | 기초 리스닝 4주 완성 [실전모의고사(별책)+단어암기장&MP3 제공] ㅣ 해커스 신토익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9월
평점 :
토익시험을 보면서 요즘에 시험이 워낙 난이도가 있다보니 쉽게 고득점을 노리기가 쉽지 않다.더군다나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표현과 문법상식이 부족해지면 목표하고자 하는 점수에 미치지 못해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특히 LC에서는 아무리 들어도 표현들이 잘 들리지가 않거나 발음이 헷갈려서 자주 오답을 내는 경우가 자주 생기다보니 LC공부하는 것이 막막함이 오게 되어 토익을 첫 준비했을 때 어떤 문제로 인해 이렇게 점수를 못내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해커스 토익 스타트 Listening LC』이다.
이 책은 토익의 첫걸음을 잘할 수 있도록 토익에서 각 파트별로 알아야 할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개념과 문제들이 담아져 있는 토익 입문서이다.
이 책을 보게 된다면 첫 토익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거나, 다시한번 기본기를 다져서 기본실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을 주고 싶은 책이라 말하고 싶다.
이 책에서는 2020년에서 최신기출경향 완벽 분석 및 반영으로 되어 있어서 실제 시험에서 출제의도가 무엇이고 이를 파악하려면 어떻게 대비해야하는지 맨 먼저 토익이라는 것이 무엇이며 각 파트별로 익히려면 어떻게해야하는지 각 파트별의 유형과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제공해주며 4주동안 학습을 잘할 수 있는 계획표대로 할 수 있도록 학습효과를 높이는 피드백을 제시해준다.
또한 LC를 하려면 받아쓰기와 쉐도잉을 자주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미국 발음과 영국 발음을 제대로 차이를 알 수 있도록 학습자료를 제공해주어서 구분을 쉽게 하도록 부족했던 실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본문을 펼치다보면 각 파트별로 하루에 범위를 정해서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매일매일
토익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개념들을 체화할 수 있게 되고 꾸준한 노력으로 실력향상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게 해준다.
LC에서 Part.1은 다양한 사진을 보면서 파악하는 연습을 할 수 있게 각 사람하는 행동과 풍경사진에서 봐야할 것이 무엇인지 답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LC에서 가장 어려워하고 있는 part.2에서 나오는 의문문을 집중공략할 수 있도록 답을 바로 찾을 수 있는 스킬을 익힐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Part.3 ~ Part.4에서 각 상황에서 알아야 할 표현이나 어휘들을 익힐 수 있도록 [각 업무 관련 대화의 상황별 빈출 표현 / 빈출 질문]을 통해 [스텝별 문제 풀이 전략]을 배워가며 [전략 적용하여 문제 풀어보기]를 자주 보면서 실전문제에 적용시켜 익힐 수 있도록 LC 향상시키는데 가능성을 높여준다. 한번만 보고 넘어가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학습법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LC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 같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별책으로 실전감각을 익히도록 실전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어서 마지막까지 기본기를 제대로 다질 수 있다.각 파트별로 실전문제를 풀고 나서 상세한 해설을 통해 각 문제에서 나왔던 지문이 나온 학습이 무엇인지 내가 문제에서 어떤 점에서 막히고 틀렸는지를 알 수 있게 되어 독학하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에서 나온 개념과 문제를 풀어도 이해가 잘 안되고 잘 풀리지 않는 점을 쉽게 갈 수 있도록 <스타강사가 가르쳐준 무료강의>를 통해 문제파악하는 능력을 길려주는 거 뿐만이 아니라 선생님께서 가르쳐준 팁을 통해 학습능력 강화하는데 많은 보충을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 책만 가지고만 준비하지 않게 되고 추가로 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학습자료들을 통해 보충할 수 있어서 LC를 제대로 완벽하게 기본기를 갖출 수 있어서 리스닝의 실력이 더욱더 높일 수 있게 유용한 책이라 생각한다.
듣기가 어려워서 항상 문제를 풀어도 잘못 들어서 오답을 내는 경우를 줄이도록 내가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가를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배워갈 수 있게 된다. 들었을 때 문제에서 어떤 말을 들어야할지 생각을 달리하며 들을 수 있게 해주므로써 그토록 듣기가 막혔던 것을 금방 개선점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게 가능성을 심어줄 수 있도록 많은 팁을 얻을 수 있어서 <토익은 이게 기본>이라는 걸 제대로 길라잡이로 도움을 주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첫 토익을 준비하는 분들만 이 책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기존에 준비하다가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실력이 부족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토익을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기도 하다. 기본을 잘해야 실전문제에서 굴하지 않고 잘 풀어갈 수 있고 기본기가 있어야 난이도가 있는 문제가 실제 시험에서 나와도 풀어갈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게 도움을 주며 토익준비할 때 기본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책이라는 걸 알게 해주는 책이라는 걸 많은 토익준비생분들에게 추천을 주고 싶다.
#해커스토익, #토린이, #토익초보, #첫토익
#해커스토익lc, #토익기본서, #토익, #토익꿀팁
#토익의정석, #한권으로기본부터실전까지, #지금바로해커스토익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