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CS 출제위원장이 편저한 모듈형 NCS - 핵심이론 + 기출문제 + 모의고사
김선재 지음 / 공취달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작년 2019년 하반기부터 피셋형보다 모듈형 출제기관이 증가하고 있어서 NCS유형을 어떤 것을 대비할지 알게 되었지만 갈수록 경쟁률이 치열하다보니 모듈형으로 좀 더 경쟁력으로 가리기 위해 변별력 있는 문제가 출제가 될 때가 많았다. 올해도 어려운 문제가 많이 나올 거 같아서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 고민이었다. 더군다나 시중에서 파는 것은 피셋형과 겹쳐서 내는 문제집이 대다수이다보니 모듈형만 나오는 책은 출간이 많이 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어떤 책을 봐야 모듈형을 제대로 공략해서 고득점을 만들 수 있는지 찾아보면서 이 책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이름은 『NCS 출제위원장이 편저한 모듈형 NCS』이다.
이 책은 공공기관 필기시험 출제위원장이 만들어낸 모듈형의 모든 전략을 알려주는 NCS 모듈형종합서이다.
이 책을 보아도 공기업 준비하는데 믿고보고 싶어지는 마음이 들게 해줄 몇가지 들어 있어서 이 책에 관심이 더욱더 가지게 되었다.
실제 NCS출제위원장이 직접 모듈형 10개영역이 어떻게 출제되는지 전반적인 핵심이론 개념과 NCS 638문항까지 문제들이 체계적으로 만들어졌으며 100개 이상 공공기관 NCS기출문제와 모의고사, 공기업 일반상식, 한국사 기출까지 정말 공취생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듈형으로 구성하고 있어서 올해 공기업 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에 본문에 어떤 개념과 문제들이 있을지 궁금증이 멈추지 않게 해준다.이 책에서 가장 특장점이 <공공기관 필기시험 출제위원장이 직접 출제했기 때문에> 공취달을 믿고 보게 되고 공기업을 준비하는데 이 책만 믿고 의지하며 보게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어서 NCS시험에서 고득점도 노려보고 싶어지는 욕심까지 생각하게 해준다. 그래서 NCS를 출제할 때 어떤 기준을 갖고 문제를 출제하는지, 이 책을 보면 각종 공기업에서 어떤 유형을 자주 내는지 출제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어서 각 10개 영역을 집중공략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하루빨리 이 책으로 공부하고 싶어하게 만든다.
다른 NCS에서 수록되지 않았던 부분 중에 하나라서 더욱더 눈에 가는 자료들도 볼 수 있다.
먼저 NCS 10개능력 중에 가장 어려워하던 능력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응용수리 문항 및 엑셀문항까지 들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 부분이다. 그동안 그 유형때문에 어려워서 막히기만 했던 것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본문에 들어 있어서 취약한 능력을 발전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거 같아서 어떤 문제가 들어 있는지 궁금하게 된다.
또한 2020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나왔던 문제를 보지 못한 수험생들에게 쉽게 볼 수 있도록 추가자료로 수록되어 있어서 올해 공기업을 대비하는데 이 책만 보아도 준비가 잘 될 거 같다.
이 책에서 담아진 10영역들을 핵심이론들을 압축시켜서 모듈형을 대비하는데도 안성맞춤으로 만들어진 거 같아서 올해 공기업 준비를 할 때 이 책만 보아도 충분히 NCS 고득점을 맞을 수 있을 거 같다.
종종 책이 오류가 나도 문제의 오류를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출간될 때가 많아서 어떤 책을 보면서 익혀야할지 고민이었는데 그런 오류부분을 신경쓰지 않도록 바로 NCS에만 치중할 수 있게 개념과 문제들을 체계적으로 정성껏 만들어져서 올해 반드시 공기업에 들어가고 싶은 분들이 이 책으로 정주행하신다면 필기전형에 반드시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기대된 것이 또다른 핵심이론만 정리되는 것이 아닌 <특급노트>를 통해서 따로 개념을 정리하지 않아도 정리된 노트를 보며 충분히 완벽대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가독성이 되게 좋은 교재라서 더욱더 궁금증이 멈추지 않게 된다. 만약 직접 이 책을 보게 된다면 올해 취업성공으로 이어졌다는 걸 후기글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었다는 것을 증명해보고 싶은 마음이다.